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 초고속 무선 충전 듀오 (EP-P5400T) 개봉기

(게시글 작성 시간: 06-20-2022 08:46 AM)
1326 보기
아시엘르
Active Level 8
옵션
기타

이 글은 제 블로그에 있는 게시글을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블로그 링크를 통해 접속을 굳이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삼성 초고속 무선 충전 듀오 개봉기 (네이버 원문) 

 

 

2020년 하반기에 출시된 무선 충전 트리오는 사실 잘 쓰고 있었다면 의문이 많이 들던 제품이었습니다. 쿨링팬이 없는 디자인 때문에 여름에 쓰기에 매우 적합하지 않은 제품이었던걸 어느정도 예상은 하고 있었지만 예상은 역시 벗어나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더 웃긴건 트리오의 축소판인 듀오 모델 조차도 쿨링팬이 없고, 15W 충전기를 같이 줬다는 점입니다.

무선충전 듀오 (블랙) | Samsung 대한민국

 

이러니 멀쩡한 무선 충전기를 만들기를 기다렸는데, 결국 나오기는 했습니다. 이제 개봉기로 살펴보실 초고속 무선 충전 듀오, EP-P5400T입니다.

 

 

_DSC4813.jpgSE-9917c6a1-f0d0-44b6-9341-e3d77f25c7be.jpg

 

 

곧 2년 전에 개봉했던 무선 충전 트리오는 위츠에서 위탁생산을 했던 걸로 기억하고 있는데 초고속 무선 충전 듀오는 삼성에서 설계, 생산까지 같이 한 제품입니다.

그 외에는 삼성의 흔한 악세사리 패키징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_DSC4817.jpg

 

 

아래가 아니라 위로 뜯어야됩니다.

 

 

_DSC4818.jpg

 

 

개봉하면 이쁘게 놓여져있는 무선충전기 본체와 충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닐 줄이기의 일환으로 무선 충전기는 하단 부가 종이로 덮여있기도 합니다.

 

 

_DSC4819.jpg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무선 충전기 본체, EP-TA800 25W 충전기, USB-C to C 케이블, 그리고 QSG입니다.

 

 

_DSC4821.jpg_DSC4822.jpg

 

 

간단 사용 설명서는 초고속 무선 충전 솔로와 듀오가 같이 공유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무선 충전기는 언제나 그랬듯 보증기간 1년이 제공되는 악세사리입니다.

 

 

_DSC4824.jpg_DSC4825.jpg

 

 

충전기는 요즘 쉽게 접할 수 있는 삼성의 주력 25W 충전기인 TA800, 그리고 트리오 때에 제공했던 것 보단 유연한 EP-DA705 USB-C 케이블을 제공합니다.

 

 

_DSC4827.jpg_DSC4829.jpg

 

 

초고속 무선 충전 듀오의 디자인은 아담하고 심플합니다. 색상은 블랙이지만 실제로 보셨을 때는 그레이에 가까운 밝은 색상입니다. 휴대전화가 충전가능한 곳은 별도로 홈이 파여있습니다. 우측 버즈/워치 전용 충전 공간은 O 표시의 로고가 남아있습니다.

후면 디자인은 쿨링팬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고무 받침대가 기존 대비 높아진 편이라 공기도 그만큼 잘 흐르게 만들어낼 수 있을겁니다.

 

 

_DSC4832.jpgSE-14e2a131-e7ff-4110-b391-76fd3ac44a31.jpg

 

 

기기가 그렇게 크지 않고, 무겁지도 않습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_DSC4834.jpg_DSC4835.jpg_DSC4836.jpg

 

 

기존에 쓰던 무선 충전 트리오랑 비교해서 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두께는 초고속 무선 충전 듀오가 좀 더 두껍고, 무게는 (당연하지만) 트리오가 더 무거웠던 것 같습니다.

 

 

_DSC4840.jpg_DSC4843.jpg

 

 

삼성이 2020년에 출시했던 무선 충전 듀오와 트리오가 아쉬웠던 점이 있었다면 워치 충전 부는 정말 워치 전용으로만 충전할 수 있도록 설계된 부분이 있었습니다. 초고속 무선 충전 듀오는 코일 크기 및 충전대 효율을 개선하여 워치나 버즈 충전도 무리 없이 진행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아, 당연히 워치 충전부는 자석이 들어있어 중앙 정렬이 문제없이 가능했습니다.

 

 

_DSC4850.jpg

 

 

당연하지만 휴대전화 충전도 잘 됩니다. 거기에 최근 제품들을 쓰실 경우 초고속 무선 충전 2.0이 적용되어 더 빠른 충전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_DSC4848.jpg_DSC4860.jpg

 

 

15W와 9W를 비교할 경우 충전 완료까지 예상되는 시간은 약 40분 차이가 나오는 것으로 보이는데, 실제로는 이것보다 차이가 더 벌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무선 충전기는 열에 민감한 편이기 때문에 쿨링팬이 있는 초고속 무선 충전 듀오가 충전 속도를 더 잘 유지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_DSC4853.jpg_DSC4854.jpg

 

 

초고속 무선 충전 듀오라서 3가지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없는건 아쉬울 수도 있겠습니다.

버즈 충전은 케이스 덕분에 부담이 적은 편이라 아무래도 폰/워치를 먼저 충전을 하고 버즈를 남는 곳에 올려두는게 괜찮을 듯 합니다. 버즈는 양 쪽 위치에 다 놓을 수 있으니까요.

 

 

_DSC4858.jpg

 

 

아이폰도 충전은 매우 잘 됩니다. 특히 제가 사용했던 삼성 무선충전기중에 아이폰을 제일 잘 충전하는 것 같습니다. (?) 무선 충전 트리오를 쓸 때는 수시로 충전 중단이 된 상태로 오래 남아있는 경우도 많았는데 쿨링팬 덕분인지 편하게 올려두고 충전도 금방 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_DSC4864.jpg_DSC4863.jpg

 

 

그냥 저냥 쓰고 있었는데 무선 충전 트리오 쓰다가 초고속 무선 충전 듀오 써보니 진작에 바꿀 걸 그랬다는 생각이 좀 듭니다....

 

 

_DSC4867.jpg

 

 

우측 영역은 워치와 버즈 전용 구역이지만 휴대전화도 충전이 가능할까 싶어서 아이폰을 올려봤는데, 충전 자체는 됩니다. 아무래도 당연히 워치의 충전 규격도 호환되는 Qi 패드가 들어있으니 안될 이유가 없습니다만 코일이 생각보다 큰게 들어있는 듯 합니다.

 

 

_DSC4866.jpg

 

 

 

여기까지 삼성의 초고속 무선 충전 듀오, EP-P5400T 개봉기였습니다.

무선 충전 트리오를 쾌적한 환경에서 유지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바로 기변하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삼성은 무선 충전 트리오에서 쿨링팬을 빼서 본 이득이 과연 뭐가 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20 댓글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기타

저도 트리오 쓰다가 이번 신형 듀오로 넘어 왔는데 쿨링 + 15W의 차이를 많이 느낍니다. 다만, 워치4가 자꾸 과열로 충전이 중단되는 증상이 있어서 센터 가서 점검 받았는데 워치는 전혀 이상이 없었고, 오히려 충전 거치대를 교환 받고 나서 정상으로 돌아 왔네요 ㅎ 여기저기 찾아보니까 초기 모델에서 일부 물량에 문제가 있었다는 것 같더라구요-

대구성서2
Active Level 6
기타
충전패드뒤쪽에 방영구가 있어서 충전 중 발열현상을 어느정도 줄여주겠네요!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기타
기존 듀오와 트리오도 열 방출구는 있었습니다. 신형 듀오는 여기에 팬이 들어 있어서 기존 패시브 쿨링이 아닌 액티브 쿨링이라 체감이 훨씬 큽니다.
ㅇㅇ98
Active Level 4
기타
전 워치4 충전할때 발열 때문에 80퍼나 90퍼때쯤 충전이 멈추고 그 상태로 계속 올려두면 절대 충전 안되더라구요 이것도 초기 불량일까요?
워치에 동봉된 충전독은 잘 만 되고 완충후에도 그대로 냅두면 워치가 식어 있는 반면 무충듀오는 완충시 계속 냅둬도 뜨거울정도로 발열이 있고 충전도중 발열 때문에 충전이 멈추면 워치를 바닥에 다가 냅둬서 식혀주지 않는 이상 계속 발열만 생기고 충전은 안되는 중입니다.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기타
15와트 신형 듀오 말씀이신 거죠? 그거 충전 패드 불량입니다. 초기 물량에서 불량이 있었고 이후 고쳐졌다고 들었어요. 저도 같은 증상으로 교환 받았습니다. 기본 제공 충전 크래들로는 잘 되고 듀오만 쓰면 그렇다는 걸 센터 가서 잘 말씀해 주세요. 듀오랑 가져가셔서.....
ㅇㅇ98
Active Level 4
기타
덕분에 센터가서 교환받았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해도 모른다고만해서 그런갑다 하고있었는데ㅋㅋㅋ 고마워요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기타
잘 해결되셨다니 다행입니다 🙂
galileo
Active Level 5
기타
고퀄사용기 잘 보고갑니다^^
옵션
기타

안녕하세요, 아시엘르 
컨텐츠 큐레이터입니다.

아시엘르 님께서 작성해 주신 게시물이 Hot Post로 선정되어
이번 주 Weekly Hot Topic에 소개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해당 컨텐츠는 컨텐츠큐레이터담당 작성 게시물 목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익한 게시물 작성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삼성 멤버스 커뮤니티에서 활발한 활동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컨텐츠 큐레이터 드림

까칠한오리
Active Level 1
기타
핸드폰케이스가 삼성정품이여야 충전이 된다고 서비스센터에서 들었는데 아닌가요?? 저도 구매하고 싶네요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기타
전 예전에 기타등등 케이스 사용하는데 무선충전하는데도 충전만 잘되던데요 잘못 알고 계신듯 하네요 삼성 핸드폰이 무선 충전 됩니다.^^ 요즘은 삼성정품 범퍼케이스도 잘나와서 좋드라구요
0 좋아요
까칠한오리
Active Level 1
기타
그 메가스토어 직원분이 잘못 아셨나봐요 일반케이스는 코일부분에 영향이 있어 충전이 안된다고 하시더라고요 다시 방문해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기타
그렇군요
0 좋아요
아시엘르
Active Level 8
기타
두꺼운 케이스도 충전하시는데 문제는 없을겁니다
0 좋아요
까칠한오리
Active Level 1
기타
그죠? 요즘 정품케이스 안쓰는 사람이 더 많을텐데... 직원분이 잘못 안내해주신서 같아요 감사합니다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기타
초고속 무선충전기 휴대폰 2대 동시에 충전가능하면 구매하고 싶네요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기타
?
0 좋아요
뿜어볼래
Active Level 6
기타
s22울트라제품에도 고속 충전이 되는가요
0 좋아요
아시엘르
Active Level 8
기타
네 15W로 가능합니다
0 좋아요
JEONGJIHUN
Active Level 4
기타
좋긴하더라고요 패드 초기불량이여서 교체받았어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