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새폰에 SD카드 데이터 이동 꿀꿀팁

(게시글 작성 시간: 10-22-2020 03:11 AM)
2226 보기
노트블랙
Active Level 5
옵션
기타
같은 내용의 게시글이 이미 있다면 죄송합니다.
답답했는데 간단히 해결해 좋은 정보 공유하려 올립니다!

우리는 폰을 새로 바꾸면 스마트 스위치 란 어플을 이용해 폰만 가까이 있어도 모든 파일이 심지어 SD카드 속 데이터까지 복사되어 이전의 데이터를 옮겨 쓸 수 있는데요.

저 역시 이번에 새로 폰을 바꾸며 원래 쓰던 폰에선 SD에 사진을 저장해뒀으나 새로 한 폰엔 외장지원이 안 되어 스마트스위치를 이용해 편하게 다 옮길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갤러리에 들어가 확인해보니 이에 SD카드에 저장되어 있던 사진들이 사진 목록에서는 보이긴하나 앨범이 하나같이 다 안 보이더라고요.
이전에 SD에 있던 카메라앨범이 떠야 하는데 아예 갤러리에 안 떠요! ㅠㅠㅠㅠ

어떻게 할까 안보여 답답하 고민 중
 사진목록에서는 사진이 보여 상세정보를 보니 백업폴더가 하나 새로 생겨 거기에 저장되어 있더라고요.

다행히 해결방법을 찾아 알려드리려 합니다!

image

 

1. 내파일에 들어가 SdCardBackUp 파일을 찾는다.

2. SD파일 안에 dcim, picture 등 사진 파일들이 있을텐데 옮기고자하는 파일을 선택 후 내장 메모리 속 같은 이름의 파일에 이동한다.

예) DCIM 속 Camera 폴더를 나타나게 하려면 선택 후 아래 사진처럼 DCIM에 이동해 넣는다.

3. 내장메모리에 그 파일이 생기고 Sd백업폴더엔 비어있디먼 성공이다! 갤러리에 들어가 다시 앨범이 나타나나 확인하자. 끝

image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 괜히 글이 길어졌네요 ㅎㅎ
혹시 저처럼 sd파일들을 내장메모리에 옮긴 후 갤러리에서 안 보인다면 SdCardBackUp 파일을 찾아 모두 이동시켜보세요!

도움이 되셨기를

감사합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