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전세계 스마트폰 실적

(게시글 작성 시간: 07-30-2022 11:21 AM)
96 보기
Mashimaro75
Expert Level 1
옵션
기타
여전히 판매량은 삼성 1위 유지하네요. 올해는 중국이 규제로 인한탓인지 힘을 쓰지를 못해서 전세계 판매 물량은 줄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와중에서 애플은 점유율을 더 높이네요.

image

이 기사를 보면서 주안점은 삼성, 화웨이 사용자 대거 유입이라는 겁니다. S22U 출시후 발열로 인한 금방 떨어져버리는
성능 이슈 소프트웨어로만 잡을라고 하는 미온적 해결방식에 상당수가 빠져나갈거라 언급도 했구요. 
현재 여름이 되니 집안의 컴퓨터들도 불덩이 입니다. 제 아내폰(13프로맥)과 제폰(S22U)을 구동하면서 느낀점은 정말이지 온도만큼 더 가속화되는 액정온도가 역시나 애플대비 삼성이 높았습니다. 당연 AP가 발열이 많으니 이를 액정부분으로 열을 보내버리니 더 그럴수 밖에요. 액정만큼 열분산이 잘 되는 곳 찾기는 어렵지만 애플은 기온 수준으로 유지되는 걸 보면 전성비가 좋응 AP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걸 느끼는 계절이었습니다. 
스냅 8+ gen1 이 놈도 직전 8 gen1 보다 전성비가 좋다는 것이지 발열은 A15보다 높습니다. 이는 즉 아직도 여름날 쓰로틀링 걸릴 가능성이 S22U 보다는 낮지만 아이폰13프로보다는 많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3나노 공정도 세계1위를 했다고 한다면 여기서부터는 양산성을 매우 높여서 극강의 전성비를 가지는 AP 엑시노스 출시 또는 스냅 위탁생산을 기대하겠습니다. 
S23U에 적용하지 않는다면 애플 점유율을 A16이 들어가는 이게 A15대비 큰 기대에 못미친다 하더라도 꾸준히 시장 점유율은 애플쪽으로 넘어갈 겁니다. 
저도 올해말을 기준으로 아이폰14 출시되면 넘어가는 방안으로 맘을 접었습니다. 다시 갤럭시를 쓸수 있도록 GOS가 없는 쓰롤틀링이 거의 없는 전성비 최강의 AP 를 장착한 제대로 기본기가 충실한 스마트폰이 빨리 나와주길 기대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1분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점유율 비중 한번 보시고 플래그십모델들이 원가절감 이전에 기본기가 왜 중요한지 한번 반성의 시간을 가지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또한 자국민으로서 삼성 폰이 진심으로 잘되기를 바라고 S22 시리즈 사용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미안한 마음이 있다면 후속개선작 나올때 혁신적인 보상 프리미엄(기존에도 잘들 하시고 있었지만)을 제공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image


image
1분기 실적 좋다고 했던 S22U 도 전세계 물량 기준으로는 ㅜㅜ


4 댓글
익명11
Expert Level 5
기타
S23의경우 SD 8+ Gen.2 TSMC확정이에요
Mashimaro75
Expert Level 1
기타
몇년은 애플로 지내야겠네요 ^^
0 좋아요
건전한사회
Expert Level 5
기타
기사는 저렇게 나왔지만 a시리즈가그나마 많이팔려서 점유율유지함.
Mashimaro75
Expert Level 1
기타
그건 맞는 말입니다. 저가형 폰 판매량이 1위를 견인하였ㅅ습니다. A시리즈 중 가장 하위모델들...
그래서 판매량도 보지만 매출도 같이 보는이유가 그때문에 있습니다. 부동의 전세계 1위 스마트폰 매출은 애플입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