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ed
FollowJBRT이재균
Active Level 7
보안 폴더는 가상화로 사용자 데이터를 외부 유출로부터 보호합니다. 즉 그 내부에서 무슨 짓을 하든 컨테이너 외부의 앱은 사용자 허가 없이는 데이터를 보거나 씹고 맛볼 수 없습니다. 
image

그런데 의외로 개인적으로 중요하게 여기는게 빠져있어서 놀맀습니다. 위 스샷에서 우측 하단에 자물쇠 🔓 그림이 있음에도, 자세히 보면 키보드앱은 컨테이너 외부의 앱이 그대로 사용됩니다.
 요즘 키보드 앱은 많은 메이저 앱들이 지능형 예측기능이 있어서 입력 데이터를 수집해갑니다. 그런데 그걸 컨테이너 내부 앱의 입력에서도 사용한다면 그대로 데이터가 유출되는 꼴이라... 보안폴더 내부 키보드 앱을 별도로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추가: 보안폴더 내부와 외부의 네트워크 설정은 완전히 별도더군요. 파이에 추가된 커스텀 DNS 공급자 설정도 가능해지면 좋겠네요! 😀 
7 댓글
LEON正道
Active Level 9
가상 키패드 도입이 절실하단 이야기네요

(공인인증서 결제의 경우 외부로 값이 빠져나가지

못하게끔 방지하는 기능에 속하니 말이죠.)

이외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재배열

하는 기능 & 외부인이 입력 값을 볼 수 없게끔

키패드를 가리는 블라인드 모드도 추가 되면

안전한 가상 컨테이너가 되겠네요.
답글
로드 중...
FollowJBRT이재균
Active Level 7
저는 단순히 상용 키보드 앱을 별도로 사용하는 것만 생각했는데 더 나아가셨네요. 댓글로 남겨주신 아이디어도 좋은 아이디어군요. 그게 삼성이 목표한 녹스의 완성점이 될 것 같네요!
이제 삼성이 일하는 것만 남았어요! 😀
답글
로드 중...
천공의질풍
Active Level 7
Wow~
답글
로드 중...
마일로스
Expert Level 5
보안폴더 내부에서 자주 썼던 단어가 외부의 문구 추천에 뜨더군요. 전 이게 제일 불만이었습니다...개선이 필요해보이네요
답글
로드 중...

안녕하세요.
보안폴더 담당자입니다.

 

먼저 좋은 제안 감사드립니다.
해당 부분은 보안폴더의 기반 기술인 Knox Workspace에서 기 제공되고 있는 기능으로
기술적으로 지원이 불가능하지 않지만 MyKnox 등 이전 유사 서비스 제공시 별도의 키보드 셋팅이 필요한 사유로 인한 불편함을 호소
(3rd party 키보드 사용시 별도 설치및 재설정 필요)
하는경우가 많아 사용성을 고려하여 보안폴더의 경우 제공되고 있지 않았습니다.

 

우려하시는 부분을 고려하여, 기본 키보드의 경우 보안폴더 내부 입력된 단어가 추천문구에 포함되지 않도록 하거나,
Knox Workspace와 유사하게 별도 키보드 제공할지 여부에 대해 유관부서에 전달하여 논의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로드 중...
FollowJBRT이재균
Active Level 7
감사합니다. 미래의 모습이 기대되는군요! 키보드는 외부앱 사용여부를 고를 수 있으면 원하지 않는 유저들의 불편사항이 줄어들 듯 합니다. 그런데 제가 추가항목으로 적어놓은 DNS 설정에 대해서는 계획이 없나요?
답글
로드 중...

안녕하세요.

보안폴더 담당자입니다.

 

보안폴더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요구가 많지 않아 현재는 DNS 설정에 대한 업데이트 계획이 잡혀있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로드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