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제안] 삼성 디바이스 Q OS 혹은 차기 소프트웨어 기능 제안

(게시글 작성 시간: 10-29-2019 07:35 PM)
343 보기
솜브라
★★
옵션
기타

1DSC05242.JPG

 

[1] 카메라 개선

 

- 사진 / 동영상 버튼 통합 요청

 

안드로이드 P OS 부터 삼성카메라의 사진과 동영상이 따로 분리가 되어있습니다. 사진촬영을 하면서 동시에 영상촬영을 바로 해야되는 경우가 있을 때가 있습니다.


사진을 촬영하다 급하게 동영상으로 전환을 할 경우 딜레이가 있어서 금방찍을 수 있던 피사체를 놓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좋았던 기능이 괜히 P OS 에서 삭제된거같고 기존에 이용하던 이용자분들도 해당 부분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제안을 하고있습니다.


또한 타사 A사에서도 사진촬영버튼을 좌/우 로 나눠 동영상 및 연속촬영으로 기능이 추가되어있습니다.

 

좋았던 기능이고 많이들 사용하던 기존 UX를 왜 변경한지 한편으로 아쉬움이 큽니다. P OS 에서 제거되었던 카메라 / 동영상 통합을 Q 정식버전에서는 볼 수 있었으면합니다.

 

- 동영상 프로 모드

 

이 또한 P OS가 업데이트가 되면서 삭제된 기능입니다. 기존에 동영상 프로모드를 통해 영상촬영시 빛이 밝은곳에서 수동조절을 통해 나만의 색감을 맞추거나 빛의 양을 조절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 또한 P 에서 사라져서 많은분들이 제안했던 부분입니다. 이용자들의 니즈를 Q OS에서는 개선 및 검토라도 해주셨으면합니다.

 

[2] 소프트키 개선

 

제스처 기능이 추가되면서 P OS 에서 점버튼을 눌러서 네비게이셔바 숨기기 버튼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누군가는 제스처가 편한데 제스처를 사용하세요 라고 하겠지만 제스처기능만으로는 불편한점이 있어 소프트키를 사용합니다.

 

소프트키를 사용하면서 제일 불편한게 영상을 볼때 혹은 넓은 화면을 보고싶을때 네비게이션바가 지속적으로 떠있다는게 매우 불편합니다.


타사 L사에서는 아직까지 해당 기능을 지원해주고 있는데 삼성은 대체적으로 있던 기능을 빼버리는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해당 부분도 간단하게 Q OS에서 추가해주셧으면합니다, 아직 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3] 삼성페이 스와이프 제스처 위치 추가

 

현재 삼성페이 기본 제스처는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려 삼성페이를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P 부터 제스처로 인해 삼성페이에 대한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삼성페이를 좌측 혹은 우측에 배치하거나 엣지패널에는 배치할 수 없는 부분일까요 ?!

타사 엘*의 경우 해당 페이 옵션에서 하단 혹은 우측(좌측)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옵션이 제공됩니다. 삼성의 소프트웨어는 항상 아쉬운게 고객의 선택지가 없이 한가지 제안방식으로만 제공되는게 너무 아쉬움이 큽니다.


삼성페이 제스처 인식 옵션을 하단 혹은 좌(우)측으로 설정 할 수 있도록 기능추가 해주시기바랍니다.

또한 이전에도 지속적으로 많은 분들이 제안한 부분인 엣지패널에 삼성페이가 지원되었으면합니다. 엣지패널을 통해 삼성페이 카드와 멤버쉽카드를 호환 할 수 있도록 개선 요청합니다.


모든 분들이 생각하는 부분이지만 아직까지 개선 혹은 추가가 되지않는 점에서는 아쉬움이 큽니다.이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삼성페이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가 추가되었으면합니다.

 

[4] 삼성 키보드

 

- 천지인 키보드

천지인 키보드가 Q OS 업데이트 이후로 배열이 변경되었습니다. 해당부분은 지속적으로 사용해오던 배열방식으로 이미 손에 익을대로 익어버린 위치입니다.

해당 부분을 롤백 혹은 사용자가 옵션창에서 설정을 통해 수정할 수 있도록 옵션메뉴를 넣어주셨으면합니다.

 

- 클립보드

 

클립보드 잠금 갯수를 눌려주셨으면합니다, 현재 클립보드 잠금 갯수는 많은 클립보드를 잠궈두기에는 너무 부족한 감이 있지않나 싶습니다. 클립보드 잠금갯수 증가를 요청합니다.


또한 클립보드내에 위치 이동도 가능했으면합니다. 이전에는 가능했었는데 어느순간 지원이 끊어져서 불편하네요, 롱프레스 후 이동하는 방식으로 수정요청합니다.

 

[5] UI 수정 및 개선 요청

 

- 상단 퀵패널 하단 블러 처리
(현재) 화이트 혹은 블랙의 반투명 배경 -> (수정) 블러를 추가해 조금더 상단퀵패널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개선

*상단 블러 강도가 너무 강할 경우 이질감이 있어 적당한 범위내로 블러처리가 되었으면합니다.

 

- 상단바 아이콘 변경

 

삼성 상단바 아이콘이 ONE UI에 맞도록 변경되었으면합니다, 다른모든 곳은 UI개편으로 새로움을 보여주지만 상단바 와이파이 / 시그널 / 배터리아이콘 등은 아직 옛날 느낌이 너무강하며 각 아이콘별 사이즈가 일치하지않아 이질감이 크게 나타납니다.


조금 깔끔하게 정리된 ONE UI 형태의 상단바 아이콘으로 수정해주시거나 현재 있는 아이콘을 조금더 다듬어 비율을 맞춰주시면 더 보기좋을 것 같습니다.

 

- 애니메이션 비율

 

1차 베타때 비하면 애니메이션이 부들부들해져서 마음에 듭니다, 다만 아직 애니메이션이 60프레임이란 느낌보다는 켜진 후 집어던지는 느낌이 강합니다, 애니메이션이 좀더 자연스럽게 사라지거나 소멸되는 느낌이 날 수 있도록 개선 부탁드립니다.

 

- 애니메이션 효과 추가 (FoD 지문 애니메이션)

 

잠금화면에 있는 지문센서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5개 정도 추가해주시면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새로운 느낌의 잠금화면을 느낄 수 있지않을까 싶습니다.


예전 삼성의 감성적인 잠금화면 효과를 기반으로 한 멋진 지문효과 애니메이션을 추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5 댓글
기타
카메라/동영상 버튼의 경우 9.0 순정펌붇저 바뀐 탓에 따라간것이라 하더라고요...저도 정말 불편하다 생각하는 것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이게 다시 복구된다면 동영상 프로모드가 다시 돌아오는 것도 기대할 수 있으니까요 :)

삼성이 아직까지 단순한걸 추구하는 것인지...아니면 디자인적으로 관점을 두지 않는 것인지..선택지가 부족함은 물론 사용자 UX 부분에서 뭔가모를 허접함이 보이기도 합니다.

피드백을 통해 개선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
기타

카메라 동영상이 분리되어있어서 전환하는 그 시점에서 딜레이때문에 놓치는 경우가 너무많네요 ㅠㅠ 너무아쉬워요

 

특히 프로모드는 원하는분들이 많은데 제발 풀어줬으면합니다 ....

제안한피드백이 검토과정이라도 들어가줬으면하네요 특히 상단바 UI는 변화가 필요해보이긴합니다.

one ui라는 예쁜 UI배치를 가졌지만 상단바는 아직 초기 디자인 그대로인게 한편으론 아쉽네요 

채택된 답변
ToneyLion
Active Level 10
기타
1번 카메라 사진과 동영상 부분은

사진을찍을때와 동영상을 찍을때의 화각차이로 인하여 화면에 보이는 영역차이의 문제로 지원하지 않는거같습니다.

예전 LG G6를 사용할때 사진과 동영상을 한 화면에서 찍는 방식이였는데,

화면에 나오게 하고 싶은 영역을 맞추고 동영상 녹화버튼을 누르면 화각이 줄어들어서 원하는 구도대로 녹화가 안되서 엄청 불편했었거든요 ;;;

화면엔 분명 나오는 부분인데 동영상녹화버튼 누르면 짤려서 찍히고 말이죠...

그렇다고 화각을 사진이랑 동영상이랑 맞춰서 만드는것도 문제가 있을거같고 말이지요 ㅠㅠ
기타

ㅠㅠ 소프트웨어로 어떻게 불가능한걸까요 ... 타사처럼 한타에 동영상촬영을 하는건 쫌 부럽고 기능이 추가되었으면하는 부분이라 아쉽네요 

ToneyLion
Active Level 10
기타
아마 동영상의 표준해상도와 사진의 표준해상도가 별개로 있기때문에 앞으로도 힘들지 않을까 싶어요;;

아니면 설정에서 동영상 모드로 넘어가면 바로 녹화를 시작하는 옵션을 사용자가 켜고 끌 수 있게 추가해주는게 그나마 나은방법 아닐까 싶습니다.
기타

잘쓰던기능이라 아직까지도 불편하네요 ㅠㅠ

프로모드도 그렇고 카메라 부분이 조금 아쉬움이 큰거같네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기타
어떻게 업데이트때마다 상단바 및 배터리 모양을 바꾸나요...
기타

이번 ONE UI 처럼 대대적인 UI변경시 변경을 제안한겁니다.

UI변화를 원치않는 분들도 계시겠죠 그래서 이전에도 굿락에 일부기능을 추가제안을 한바가있으며 이번 ONE UI 2.0에서는 어느정도의 개선이나 간격조절이 필요하지않나 싶어서 제안해봤습니다 ^^ 

Z플립영원하리
Active Level 6
기타

저는 변경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만 글쓴이는 제안하는거고 이게 직접적으로 변경된다는 보장도없는데 글쓴이한테 태클거시는거같네요 ㅎㅎ 

Goggle
Active Level 8
기타

 

굿락넣어주세요 굿락! 굿락에서 상단바 모양 바꿀수있을때가 구글같고 좋았어요 

기타

음, 저도 평소에 생각은 했었는데 글 내용을 보고

ONE UI에 맞게 UI가 조금 더 둥글둥글하게 다듬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초창기 One UI 1 UI가 그대로 사용되고 있어서 심심한 느낌도 약간 있는거같네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기타
one ui 1.0이 나온지가 1년도 안된상태에서 2.0 시작하는데 상단바 변경은 무리가 있지싶어 그랬던거고 태클건것처럼느끼셨다면 죄송합니다.

OS 의 기본은 구글에 맞춰져있기때문에 삼성에서는 구글을 기반으로 맞추는겁니다 그래서 순정ONE UI 로 맞추다보니 상단바변경이 어려울것같다는것을 말해주고싶었어요
기타

아닙니다 의견은 누구나 작성할 수 있는부분이니까요 상단바 변경은 마음만 먹으면 가능해보입니다.

다만 기존이용자들이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다르다생각듭니다.

 

기존 ui유지를 원하는 분들은 새로운 변경을 원치않을것이고 새로운 ui를원하는분들은 원하는 경우가 있을꺼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순정ui를 선호합니다. dhtjdfhr9962님도 구글폰과 삼성폰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단바 UI가 차이가 나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만약 이게 구글가이드라면 삼성도 해당 ui를 강제로 적용해야하는게 맞았겠죠? 근데 두상단바는 ui가 다릅니다. 배치만 같을뿐 그리고 현재 나머지 진동이든 다른 아이콘들 또한 기존에 쓰던 ui가 유지되고있어 어찌보면 one ui와 이질감이 느껴집니다.

 

dhtjdfhr9962님이 하시고자 하시는말씀은 저도 이해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그렇다는걸 저는 변화를 원해서 글을 작성한 것입니다 ㅎㅎ dhtjdfhr9962님 의견감사합니다.

기타

sh1001님처럼 저도 정말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던 기능이 하루아침에 업데이트로 인해 사라져서 매우 유감스럽더라구요.

 

화각변화나 머 여러방면은 이해가간다만 기존에 잘 쓰던기능을 싹 없애버리니 너무나 불편하네요 ㅠㅠㅠㅠ

 

많은분들이 제안하고 건의하는것으로 알 고 있는데 이부분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개편된 모습이 보이지않아 저도 이번에 제안사항에 크게한번 적어봤습니다.

 

기존에 정말 잘쓰던 프로모드 동영상 정말 필요합니다 ㅠㅠㅠㅠ

나비이쁜이
Active Level 3
기타
키보드 불편해용 옵션에 없네요. 확인버튼이 내려가구 옵션버튼 때문에 ㅜㅜ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