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지금의 SOS기능 이전과 어떻게 다를까?

(게시글 작성 시간: 07-27-2021 12:38 PM)
700 보기
옵션
기타
image
SOS기능 예전 기능과 비교해보기

긴급한 상황일때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청해야할 때가 있을때 사용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SOS 메시지 기능입니다.

갤럭시S8부터 사용 가능한 이 기능은 긴급 상황에서 활성화하면 긴급 연락처로 SOS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인데요 지금의 SOS기능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능을 살펴보기에 앞서 활성화 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mage
image

설정에 들어가서 유용한 기능 탭으로 들어갑니다. 그 다음 맨 아래로 내리다보면 SOS 메시지 보내기 탭이 있는데요 이를 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SOS 메시지 보내기 기능의 예전과 지금의 차이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image

왼쪽은 노트8의 SOS 메시지 보내기 설정 화면이고 오른쪽은 노트20 울트라의 SOS 메시지 보내기 설정 화면입니다. 어떤 차이가 있는지 보이신가요?

바로 세부 설정에 차이가 있는데요 기존의 경우 전원버튼을 3번 빠르게 누르면 해당기능이 작동되었는데 지금의 경우 3번과 4번중 선택해서 설정을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기존에는 녹음 파일 첨부 기능만 있었지만 지금은 자동으로 전화걸기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SOS 메시지 보내기 기능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긴급 상황에 처했을때 신속하게 보내는 기능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이 기능을 사용할 경우 Wi-Fi기능과 위치기능이 켜지게 되며 24시간동안 위치를 비상연락처에 공유를 하고 30분 간격으로 위치 변화를 알려주게 됩니다. 또 5초간 녹음을 통해 주변상황이 어떤지도 비상연락처로 공유되게 됩니다.

정말 긴급할때 유용한 기능이지 않나요?(나만 그렇게 느낀건가...)


image

이 기능을 활성화하게 되면 발생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바로 잘못 눌러 보내지는거 아닌가하는 부분인데요 이부분은 오작동으로 바로 보내지는 것을 막기 위해 팝업 알림과 함께 10초 뒤에 실행이 되는데요 오작동을 했을 경우 취소를 눌러 실행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SOS 메시지 보내기 기능의 변화를 살펴봤는데요 기존에 비해 여러 설정이 가능해진것은 좋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에도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들이 있는데요 

바로 실행옵션입니다.만일 보는 상태에서 실행이 되었다면 즉각 취소를 할 수 있지만 주머니나 가방에서 실행되어버리면 뒤늦게 발견해 잘못보내지는 문제가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이런 부분은 정품 뷰 커버가 덮혀있거나 오작동 방지 필터 기능 혹은 작동되었을때 경고알림을 주는 등의 동작들을 통해 작동방지에 보완이 되었음 하는 생각이 듭니다.

4 댓글
기타
맞습니다..
예전에 친구가 노래 볼륨 조절한다고 누르는 게 그만 전원 버튼을 연타해서 경찰 신고 문자를 보냈던 기억이 있습니다... ㅜㅁㅜ
그 이후로 저 기능은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 되었는데, 많은 발전이 있었네요
GGONGS
Expert Level 2
기타
저도 초반에 오작동으로 경찰한테 메세지보냈던기억이...ㅜㅜ
인간human
Active Level 8
기타
오작동 때문에 잘 안쓰게 됬었는데 많이 발전한 것 같네요
소금2
Beginner Level 2
기타
더 많은 발전이 있기를 좋은기능인데..오작동때문에 잘사용못한다면 너무 아까울듯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