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최근 삼성 멤버스의 불편한 점, 본인의 개성을 살려주세요

(게시글 작성 시간: 07-15-2020 08:03 PM)
501 보기
솜브라
★★
옵션
기타

안녕하세요 솜브라 입니다.

 

삼성 멤버스가 최근들어 많은분이 유입되고 많은 새로운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그로인해 분쟁도 많아지고, 회원들 끼리 서로간의 싸움터의 장이되어버린거 같아 아쉬움이 있습니다.

 

삼성멤버스는 팁과 정보를 공유하는 좋은 커뮤니티입니다 맞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상하게 삼성멤버스의 게시판이 팁 게시판이 되어버린듯한 느낌이 강하게드네요.

 

 

 

 

네, 저도 팁글을 하루에 하나씩 작성하고 있습니다.

팁글 공유하는거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정보를 알면 좋습니다.

 

하지만 최근 글들을 살펴보면 중복되는 팁과 반복적인 팁글로 인해 너도 나도 팁글을 쓰는게 게시판의 일상인 것 같습니다.

 

(이건 매주 진행하는 위클리나 추천 게시물에 선정 되기위해 모두가 다 같은 마음으로 글 작성을 한다고 봅니다. 저 또한 좋은 정보가 메인이나 위클리로 선정되어 많은 분들에게 전달 되길 바랍니다.)

 

또한 제가 오늘 가장 무겁게 이야기 하고싶은건, @galaxy3813 님도 이야기 한것과 같이 각자의 개성이 없다는게 저는 너무 실망스럽네요. [ ▶ 링크 ]

 

 

 

 

 

물론 제가 창시자도 아니고 제가 작성한 글 스타일 누구나 따라할 수 있다고봅니다.

기기 프레임을 씌워 조금더 기기의 디자인에 가깝고 직관적이게 보이는거 네 다들 할 수 있죠

 

기기 프레임 이해합니다, 선택 메뉴 선으로 테두리 표시 네 좋아요. 다 좋습니다.

하지만 손가락 표시 뭐 이것도 손가락으로 눌러서 터치한다는 표시 누구나 할 수 있죠 확대하는거도 따라하시죠? 이건 왜 못하나요 안하나요 ㅎㅎ

 

한두분씩 스타일의 변화를 주면서 비슷하게 작성하시더니 이젠 누구나 다 하는 스타일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최근 멤버스 글 스타일 보면 다 똑같습니다. 누가 글을 쓰든 이 글이 매우 직관성있고 한번에 알아보기 쉬워서 아주 좋아요. 

저는 그래서 내가 글스타일을 바꾸면 해결될까 고민도 해봤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컨셉을 통해 다른분들이 글을 쓰면 그 스타일 조차도 따라해버리는분들이 계시더라구요 ^.^

 

 

 

 

 

그래서 멤버스는 각자의 개성을 잃었다 생각합니다.

한 사람의 글 스타일을 카피하는 멤버스의 커뮤니티

 

예전엔 본인들의 글 스타일이 있었고, 자기만의 글 스타일로 작성해서 그분의 글 작성 패턴과 스타일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사람의 글 작성부분을 보면서 아 이분 글 잘 쓰신다 이분의 이야기는 공감대가 형성 되구나 이런 마음이 들었습니다.

 

최근은 그냥 다 비슷해서 이쯤되면 손가락 터치버튼이 나오고 이쯤되면 움직이는 gif가 나오겠네 이런 생각뿐이지 글의 내용은 사실상 눈에 와닿지않네요  

 

 

 

 

 

 

한 가지 예를 들어보면 이전에 @놑9머겅 님이 카드 뉴스를 작성했을 때 한동안 카드뉴스를 카피하는 분들이 넘쳐났습니다.

너도 나도 카드 뉴스 스타일을 따라하고 비슷한 스타일로 작성했을 때 최초 글 작성자는 어떤 기분이 들었을까요?

 

비슷한 맥락의 디자인과 그 사람의 개성이 있는 글 스타일을 카피하는 건 그 글을 작성하는 분의 재능을 뺏는거와 같습니다.

 

 

 

 

 

 

Tip 글 쓰는건 소통의 장에서 팁을 나누고자 하는 활동이 보기 좋습니다 다만 글 쓰실 때 본인 스타일로 글 작성해주세요.

 

본인의 개성을 살린 멋진글 을 통해서 의미전달과 내용전달을 정확하고 글쓴이의 글을 구독하시는 분들에게 와닿을 수 있게 본인 개성을 살려 쓰시고 의미있는 양과 질로 글을 작성해 좋은 팁을 제공해주세요.

 

 

감사합니다.

 

50 댓글
익명586
Expert Level 2
기타
손 모양 쓴 것 죄송합니다
기타

벤치마킹으로 쓸 수 있는건 네 인정해요 누구나 벤치마킹 하니까요 저 또한 삼성 뉴스룸을 벤치마킹해서 기기 프레임을 포토샵을 통해서 작업을 했고 그렇게 쭉 해왔습니다.

 

약 1년간 그렇게 혼자 사용하다보니 제스타일의 글 스타일 이라고 나름 자부하고 있었는데 요즘은 많이들 사용하기에 앱을 통해 간편하게 만들고 있어서  직관적이라서 좋다 생각합니다.

 

근데 음 뭐랄까 이전에 카드뉴스 카피 때도 계셨는진 모르겠지만 글스타일이 같으니 뭔가 각자의 개성이 없어서 개성이 있는 글이 많이 줄어든것 같은 아쉬움이 남는것 같아서 글을 쓴거고 본인만의 글 스타일을 살려서 써주셨으면 해서 글을 작성한겁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마일로스 님이나 @냥던트 님 @Memberser 님 @파란토끼ll종원님 @홍여사님 외 여러분들 처럼 꾸준하게 자기만의 글 스타일을 추구하시는 분들이 좋습니다.

 

그 사람의 개성이 묻어나는 글과 글의 양질이 좋다고봅니다.

 

jaehyuckchoi
Expert Level 5
기타

그러게요..요즘 분쟁도 많고.., 따라하는 게시물도 많고..여러모로 문제가 많네요...

기타

최대한 이런 글도 안쓰고 싶고 분쟁에 끼어들기도 싫지만 쌓이고 쌓이다보니 화가나네요

글 스타일이란게 참 저작권이 있는거도 아니고 이게 재산권이 있는거도 아니다보니 누군가가 벤치마킹하면 비슷한 스타일이 되기 마련이죠

 

누구나 글을 벤치마킹 할 수 있는데 너무 똑같은 벤치마킹은 오히려 독이 되는게 아닐까 싶네요.

최근 멤버스의 게시글을 쭉 살펴보면 그런거같습니다.

 

기분이 매우 나쁘고 화가나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각자의 개성이 있는글을 보고싶네요 

 

jaehyuckchoi
Expert Level 5
기타

다들 각자의 글쓰는 방법을 터득해나갔으면 좋겠네요. 저도 처음엔 남의것을 베낄까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제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나가기로 했습니다. 솜브라님 말씀처럼 자신의 개성을 글에 드러내주셨으면 합니다.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기타
저도 게시글만 못달고 댓밖에 못달아서 죄송합니다.더 양질의 글 전달하겠습니다
기타

그런 의미의 글이 아닌점 참고바랍니다. A50유저중학생 님의 멤버스 좋은 활동을 기대합니다.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기타
알겠습니다.더욱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0 좋아요
냥던트
Expert Level 5
기타
요즘 팁글들을 보면 작성된 양식이나 레이아웃을 보면 어디서 많이 참고한것 같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참고하는 자체가 나쁜건 아니지만 남이 경험한 지식을 나도 공유받음으로써 "아 나도 이렇게 통해서 남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것을 올려야겠다" 이런 마인드가 필요한데..그렇다고 말하는 방식이라던지 유사한 방식의 그래픽 사용은 도용에 된다는것을 인지하셨음 바램입니다.

아이디어는 쉽게 창조되는것이 아닌 실패를 연속을 발판을 삼아 천천히 걸어오름으로써 탄생한 역작임을 기억하셨음 좋겠어요.
기타

공감하는바입니다. 본문에도 작성한바와 같이 손가락 / 포인터 / 확대경 등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는 글 스타일이죠.

 

하나 둘 하다보니 모두가 따라하는 시점까지 와버렸습니다. 글 스타일이 동일하고 직관성있게 UI가 만들어지면 좋지요 모두가 하나같이 보면 멋진 글 패턴 레이아웃이니까요

 

위에서 말한 손가락 포인터 확대경 이런건 따라하면서 gif 프레임 넣고 텍스트 추가는 왜 안따라하시나요

 

그만큼 정성과 노력의 시간을 들여 만들기는 싫어서 아닐까 싶네요

 

글을 쓰더라도 하나의 글 작성에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근데 그 글을 벤치마킹 해보겠다고 비슷하게 따라하는건 본인 개성이 아닌 남의글을 카피하는것으로 밖에 안보이네요.

 

냥던트
Expert Level 5
기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도 앞서 말했듯이 저런말한 자격없는것 충분히 누구보다 잘 압니다.

솜브라님이 보시기에도 저도 지금까지 잘한적 없다고 생각해요. 따끔하게 지적해주세요!
기타

저는 사과를 받고자 글을 쓰는게 아닙니다.

본인 개성을 살려 글을 썼으면하는 점에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저는 냥던트님 글 스타일에 대해서 좋다고 봅니다.

 

첫 썸네일이 냥던트님만의 gif 스타일의 썸네일과 각 부류별로 대제목으로 분류를 하여 글 작성을 해주시는점에 만족스럽죠

 

그래서 전 어찌보면 냥던트님 글에 대한 구독자이기도 하죠

이렇게 본인의 글 스타일대로 글 쓰면 누군가에겐 구독자가 생기고 그 에대한 글쓴이가 되는겁니다.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기타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디자인 사용 가능 구분을 글에 명시해두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치 파일 사용 허용범위 (흔히 말하는 저작권) 처럼요

이러면 글에 있는 사용가능 여부를 보고
디자인을 못쓰게 하거나, 참고용 으로 사용하거나, 완전 복사할 수 있게끔요

자신이 디자인한것도 어느정도 쓰다보면 아이디어가 고갈될수도 있고, 등등의 이유가 있기 때문에 완전 제한하는건 아니라 봅니다
기타

고민을 해봤습니다, 멤버스에 문제점이 뭘까?

 

첫번째. 관리자 행세

두번째. 첫번째 문제가 나오는 운영부재

세번째. 팁글이 커뮤니티의 일부가 되어버림

 

현재 느끼는건 이렇습니다.

 

첫번째 문제점. 이건 제발 불량회원이 있던없던 신고를 통해서 신고를 해주세요. 그분에게 글삭제하세요 글옮기세요 여긴 커뮤니티 게시판 위반입니다 백날 말해도 서로 싸움만 납니다.

 

두번째 문제점. 이건 주말에 특히 문제가 되는거같습니다, 멤버스 운영공지를 보면 위탁업체가 변경되면서 멤버스 내 관리 권한이 변경된 것을 봤던거 같습니다. 이부분이 변경되면서 주말 관리가 온전하게 진행될 것 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대로입니다. 현재도 지금 많이들 이야기하는데 이 부분은 지속히 해결 되었으면합니다. 일반적인 우리가 이용하는 커뮤니티와는 다른 부분이 있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는거도 압니다.

 

이용자들의 니즈와 제안을 보고 판단하여 새로운 멤버스의 관리가 필요한건 사실입니다.

 

세번째문제점. 어느순간 부터 멤버스의 게시판이 팁글로 도배가 되는거 같아 아쉽습니다. 이게 왜 팁글만 나오냐 생각해보니

 

첫번째 문제점이 해결이없으면 절때 자연스러운 커뮤니티가 형성되지않을 것 같습니다.

일상이야기(스마트폰포함된 일상이야기) / 스마트폰을 활용한 일상 활용 등의 글이 많으면 좋겠는데

대다수 글이 팁글입니다. 팁글 좋아요 멤버스에 인원이 많아지면서 팁글이 많아졌다고도 느껴집니다.

 

멤버스에 디자인도 그렇고 팁글도 이제 고갈입니다. 많이들 동일한 팁도 보셨을꺼고 똑같은 부류의 글도 많이 보셨을겁니다.

 

멤버스의 커뮤니티 게시판이 조금더 자유로워 지려면 문제점이 해결되야한다고봅니다.

 

 

pro-프로
Expert Level 5
기타
일단 적극 공감을 하며..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요즈음 제가 조금이라도 좋은 내용을
효율적인 자료를 통해 글의 양질을 올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요즈음 게시글 스타일이
달라지고는 있습니다. 저는 최대한 다른분들
스타일을 카피하지 않는 선에서 글의 스타일에
변화를 주려 하고는 있지만.. 혹시라도 저도
본문에서 지적하신 부분에 포함이 될까..
질문드리고 싶네요. 이게 굉장히 큰 문제이기에
저 주관적으로 판단하지 않고 솜브라님을
포함한 다른 유저분들의 객관적인 의견을 듣고
고쳐야 할 부분이 있다면 고치고 싶기에
질문드립니다.
기타

본문에도 작성한 바와 같이 [물론 제가 창시자도 아니고 제가 작성한 글 스타일 누구나 따라할 수 있다고봅니다.

 

제가 창시자는 아닙니다 저도 벤치마킹을 했고, 그 스타일을 약 1년 전부터 (기기프레임) / 글 스타일은 약 6년 전부터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그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대제목 부분도 그렇고 마지막 부분에 마치며 라는 멘트도 그렇고 블로그에서 계속 써왔기에 제 나름 글 스타일이라고 생각하고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하루아침에 빼앗기니 기분이 안좋더라구요, 

 

저는 이 글을 쓴 목적은 카피를 문제점으로 지적하고 싶진않습니다.

 

각자의 개성있는 글을 작성하고 구독자들이 딱 보면 아 이건 OO님의 글이구나

OO님의 글은 보기도 편하고 주요 포인트를 강조하여 잘 안내해줬지

 

이렇게 구독자가 기억할 수 있는 멤버가 되고 글을 제공했으면 하는 마음에 작성했습니다.

 

pro-프로
Expert Level 5
기타
네네 의견 잘 보았습니다.

저도 글을 정독하고 질문을 드렸었는데,
솜브라님께서 카피를 비난하고 지적하려는
목적으로 글을 작성하지 않으신것 , 모두
잘 압니다.

다만 아무튼 그러한 일로 기분이 안좋으셨고
말씀하고 싶으신 점이 '개개인만의 스타일과
개성을 살렸으면 좋겠다'지요?

그러기에.
아무리 비난/비판/지적을 목적으로 글을
작성하신게 아닐지라도 이러한 현상이 개선되어야 하며 당사자에겐 저작권
침해와 같이 개인의 스타일이 침해되어 기분이
상할것이라는걸 잘 알기에 저는 혹시라도
제 게시글 스타일에 저만의 개성이 없었는지,
저만의 스타일이 없었는지 여쭤보고 싶었습니다.

쓴소리도 괜찮습니다.
비판도 좋습니다.

이걸 객관적으로 확실히 판단해주셔야
저만큼은 이러한 문제점에서 벗어나 개성있는
유저로 성장할것이고 혹시라도 그 당사자에게
조금의 상처라도 줄 일이 없어질것 같습니다.

직접적인 비판 환영합니다. 부탁드립니다.
기타
며칠전에도 비슷한 맥락의 글이 올라왔었는데 또다시 올라온 이유는 무엇일까요? 글을 읽었을텐데도 고쳐지지 않은 것입니다.

본문에 나와있는 글 스타일 따라하는 것에 대한 불만은 특정인간의 문제라고 할 수 없습니다. 모두가 함께 고쳐나가지 않으면 계속 반복될 것입니다.

지금 계신분들이 떠나가도 어느순간에 다시 조용히 시작될 것이고..모두가 고치지 않는 이상 멤버스 내의 하나의 문화 마냥 계속 이루어지겠죠.


솜브라님이나 @galaxy3813님 말고도 레벨 높고 유명한 분들이다 싶으면 스타일 카피하는 듯한 느낌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스타일만 그래도 문젠데 주제나 내용 구성들까지 새로운 글 마냥 작성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처음엔 속상하다가도 시간이 지나면 화나기 시작합니다.

글 스타일도 나름대로 저작권입니다. 내용이야 모두가 함께 쓰는 팁이 대부분이니 그럴 수 있다고 칩시다. 하지만 스타일은 아니잖아요. 개성이 없으면 찾아나가시면 되는데 다른분들꺼 카피해서 올리시면 이미지만 바닥으로 뚝뚝 떨어집니다.

진짜 개성이 있는것은. 비슷하게 보이다가도 한두번 읽어보면 다르구나 하는게 보입니다. 카피한 글도 유형이 있습니다. 누구글 보고 했네 하는게 단번에 보이는 글도 있고, 이거 어디서 본거 같은데 하는 글도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자신의 스타일을 찾아나가는 길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전자의 경우는 그냥 답 없다고 봅니다.


이번 주제는 읽으시는 모든 분들이 한번 곰곰히 생각해주셨으면 하네요.
기타

한번 신경쓰이면 계속 가겠지만, 제가 글스타일을 바꾸려고 하니 참 그동안 쌓아온 정이 있고 제 스타일로 써본 글을 제가 바꿔야하나 싶네요.

 

파란토끼님의 말씀처럼 [글을 쓸 때.. 많은 분들이 처음에는 누군가의 글을 읽고 따라서 쓰기 시작합니다. 흔히 있는 일이고.. 실제 글쓰기에서도 초보분들에게 권장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 부분을 안좋게 보는건 아니지만, 한사람의 글 스타일이 그냥 공공제 처럼 써지는거 보니 마음이 아프네요.

 

본인들의 개성을 살린 글 스타일로 작성된 포스트를 보고싶은데 이게 참;; 욕심인가봅니다.

 

남이하는것이 멋지고 따라하고싶고 비슷하게 만드는건 좋지만 본인의 스타일이 보여지면 좋겠네요.

 

기기프레임을 씌우고 포인트를 넣고 하는건 제가 멤버스와 블로그를 하면서 여러 방향으로 바꿔가면서 만들어 온 방식인데 하루아침에 도둑맞은 기분입니다 ㅠㅠ

 

기타
하고싶었던 말 전부 해주셔서 간단하게만 남깁니다.

요즘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드는게 겁나네요, 새로운 스타일로 만들어서 올리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누군가가 똑같이 따라해서 올리니까요 ㅎㅎ

그리고 팁 쓰는건 좋습니다, 하지만 팁 조차도 많은 분들이 쓰니까 나도 쓰겠다라고 무작정 따라서 팁을 쓰는 느낌이네요, 단순 앱 설치 방법을 팁이라고 쓰는 분들도 많구요.

어떤 내용이든 어떤 스타일이든 좋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각자의 개성을 살려서 각자의 방식대로 썼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저희 스타일을 따라하신 분들은 이젠 그만 따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기타

멤버스에 활동하시는 분들의 각자 개성에 맞는 멋진 글 보고싶어요.

똑같은 스타일의 글이 공공제가 된 것은 너무 개성이없어서 기대감이 들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기타
글을 쓸 때.. 많은 분들이 처음에는 누군가의 글을 읽고 따라서 쓰기 시작합니다. 흔히 있는 일이고.. 실제 글쓰기에서도 초보분들에게 권장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

잘 쓰여진 글을 흉내내서 쓰다보면..
처음에는 글쓰는 솜씨가 빠르게 발전하게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어쩌면.. 발전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일 뿐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많은 분들이 놓치시는 부분들 중에 하나가..
외형에만 치우쳐서.. 알맹이가 없는 글을 쓰게될 가능성이 커진다는 점이예요..


처음에는..
새로운 포맷을 따라서 쓰는 글이 주목을 받을 수 있지만..
글쓴이만의 스타일이나 생각이 녹아있지 않은 글이라면..
시간이 지날수록..
공감하는 사람도.. 점점 줄어들게 될거예요..

글을 읽는 사람들이..
그 글이.. 누군가의 글을 그저 카피한 것 뿐이란 걸..
절대 모르지 않거든요.. 😊


OS가 업그레이드 되듯이.. 글쓰기도 업그레이드 되어야..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읽고 싶어지고..
좀 더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껍데기만 화려하고.. 알맹이는 없는 글은..
시간이 흐를수록 사람들로부터 외면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다보면.. 스스로도 금방 실증을 느끼게 될테구요..
어느 순간.. 글쓰기를 멈추게 되겠지요? 😊


지금껏 1년 반 정도.. 멤버스 활동을 하면서..
그런 분들을 생각보다 많이 만났습니다.
지금은 활동을 하지 않으시는 분도 있으시구요.. 😊


단지.. 누군가의 스타일을 따라하는 것에 머물지 마시고..
거기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어서.. 좀 더 고민하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가시는 분들이 더 많아지셨으면 좋겠습니다.. 🤗
기타

공감하는 말씀을 해주셔서 큰 공감이 됩니다.

 

글을 읽는 사람들이..
그 글이.. 누군가의 글을 그저 카피한 것 뿐이란 걸..
절대 모르지 않거든요.. 

 

이 부분은 큰 공감이 되는 부분인거 같습니다.

 

글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잘 캐치하신거 같습니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 본인의 글에 대한 구독자를 많이 늘리고 커뮤니티에도 팁글만이 아닌 일상적인 생활이나 문화를 교류하는거도 좋다고 봅니다.

 

주형JuHyeong
Expert Level 1
기타
제가 이글에 관련있을것같아 조심스럽네요.제가 혹시 다른분의 스타일을 심하게 따라하지 않았는지.만약 제가 어떤분만의 스타일을 따라한적이 있다면 죄송합니다.이제 저만의 스타일을 한번더 고민할 시간이 온것같네요
기타
글의 요점은 그게 아닙니다만....
주형JuHyeong
Expert Level 1
기타
수정했습니다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기타
정말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계속 이런글이 올라올수록 제가 반성을 하게 됩니다.

저도 누군가의 글, 스타일을 훔치지 않았는지, 알맹이가 없는 글을 썼는지, 팁도 아닌 글을 팁이라고 계속 써내려갔는지, 모두 반성하게 됩니다.
저도 삼성멤버스에 들어온지 얼마 되지도 않아 내용, 주제가 겹치는 글이 있을 거라는 생각은 못 해봤습니다.

정말 여태쓴 글들이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았는지, 혹은 피해줄 내용인지, 카피를 했는지, 모두 찾아내어 삭제하겠습니다.

만약 저로인해 피해를 입으셨다면 머리숙여 사과드립니다.
또한 겹치는 게시글이 있는지 찾아서 새 게시글을 작성할 때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잘못한점, 카피, 피해를 입은 게시글이 있다면 모두 삭제, 사과드리겠습니다.)
기타

저는 사과를 받고자 이 글을 쓴게 아닙니다.

이글을 통해 멤버스의 변화를 보고싶어서 작성한 글입니다. 여러분들의 사과를 받고 싶지않아요

 

본문에도 작성한것처럼 벤치마킹은 누구나할 수 있는 부분이고 참고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근데 제가 하고 자하는건 정말 의미전달이 되는 글 정말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하고,

본인의 글 스타일 개성에 맞게 작성하는걸 원하는겁니다.

 

누군가의 사과와 삭제를 요청하는글이 아닌점 참고바랍니다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기타
사과와 삭제를 요구한것이 아니라는 것은 잘 알고있습니다.

허나 저 하나 때문에 피해를 보신분들이 계실까, 만약 피해를 보셨다면 삭제와 사과가 당연한 도리이고, 의무라고 생각했기에 그 내용을 포함시켰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 주의하겠다는 의지도 포함되어 있었다는 점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멤버스가 변화가 있길 바라며 글을 쓰신것, 이해합니다.

그러면서 저도 변화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
저도 저의 문제를 알고, 고쳐야 하며, 그로인해 더 양질의 글을, 저만의 글 스타일을 만들어 간다고 생각했기에 저와 모두를 위해 말씀드렸습니다.😅

그렇게 오해가 될만한 글이었다면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싶고, 지적도 받고 싶은 마음도 있었습니다.

항상 조심히, 신중히 활동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솜브라님 말씀 적극 공감합니다.

요즘들어 작성한지 얼마 지나지도 않은 팁글들이 홍수같이 쏟아져 나오는 것 같아요.
뭔가 약속이나 한것 처럼요^^;;

저 같은 경우에는 좋은 팁글은 아니지만..
한가지를 팁글을 포스팅 하려고 하면
정말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사진 캡쳐도 해야하고 사진도 찍어야하고..
보다쉽게 설명드리기 위해서 사진에 그림도 넣어야 하구요. 거기다 화면 녹화에 편집까지...
물론 누가시켜서도 누구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작성한 글은 아니지만...
저는 단지 멤버스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은 마음에 작성하는 글들이랍니다😊
저 뿐만아니라 다른 분들도
본인이 작성한 글과 너무나도 유사한 글들이
다시 포스팅 된걸 봤을때
어떤 기분이 들까요?
아무쪼록 좋은 멤버스를 위해서
글 작성 전에 한번더 생각해 보시고
지킬껀 지키고
보다 매너있게 활동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기타

멤버스에 유입된 인원이 그만큼 많아졌고, 많은 분들이 팁글을 자유게시판처럼 팁이 쏟아져나옵니다.

이 팁들이 중복된 팁도 있고, 정말 유용한 팁인가 하는 팁도 많이 있습니다.

 

글 하나에 정성이 들어가는건 많이들 잘 아실겁니다, 글을 한번이라도 써보신분이라면요

이글에 오타는없는지 이글에 요점과 포인트가 과연 잘 설명이 진행되고있는지 등 신경 쓸께 한둘이 아닙니다.

 

최종 완성을 하고 오픈했을 때 반응도 궁금하고, 내 글을 구독해주는 분들은 몇이나 될까 하는 기대감도있죠.

 

저는 매번 그렇게 글을 써왔고 제 나름 제 스타일을 통해 직관성을 강조하고 전달하고자 활동해왔는데

어느순간 뭔가 공공제가 된 것 같은 느낌과 각자 개성이 있던 분들의 글이 하나둘 씩 모두 비슷해지고 똑같아 지는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게 저만 느끼는 문제점이라면 제가 너무 예민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느끼고 공감해주는거 같네요.

 

멤버스에 많은 분들이 함께 올바른 커뮤니티와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곳에서 함께 안부도 묻고 이야기도 나누면서 커뮤니티로써의 방향성으로 뻗어나갔으면합니다.

 

이건 커뮤니티 보다는..... 팁뮤니티 같은 느낌이네요 

 

zmandzm
Beginner Level 2
기타
ㅋㅋㅋㅋㅋㅋㅋ
0 좋아요
Dinorex
Expert Level 5
기타
요즘 팁글들이 많이 나오는건 맞는것 같습니다
보고 싶어도 너무 많아서 몇개는 못 보고 지나간 때도 좀 있었습니다
전 팁글 작성하기가 굉장히 힘들더라고요
홍여사님 말씀처럼 해야될게 많고 시간도 많이 소요되니까요
그런 글들을 보면서 다들 열심히 활동하시니 나도 더 열심히 하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싸우거나 무의미한 게시글, sns성 게시글,광고...이런 것들보단 훨씬 낮죠^^;

근데 거기에 문제가 생긴 거군요..
다른 사람의 아이디어 표절(?)과 관련해서는 어젠가? 3813님 게시글을 보고 느꼈습니다
저도 반성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만의 스타일을 한번 만들어 보려고 노력중입니다
다른 분들도 글을 쓰실때 한번씩 생각해 보고 작성해주시면 아이디어 도용이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솔직히 베끼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제가 생각한걸 썼는데 다른 분이 먼저 쓰고 계신 것 일때도 있더라고요
원치 않는 카피가 나오더라도 배려하면서 멤버스 생활을 하면 문제가 해결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길게 쓰다보니 주제에 벗어난 것 같네요....
일단 올려봅니다...
기타

팁글은 언제나 겹칠 수 있고 , 지금은 먼가 무분별한 팁이 많아져서 무분별하다기 보다는 너무 많은 이용자들이 팁을 써야지만 커뮤니티 활동이 성립된다고 판단하는거 같아요

 

저또한 그렇게 생각해왔고 계속 그렇게 활동했습니다.

이게 참 하루아침에 고쳐지긴 어렵더라구요.

 

사실 팁글 하나 쓰고 댓글을 통해서 유저들과 소통을 하다보니

다른분들은 팁글로 본인을 어필(?)하는데 저는 댓글만 쓰고 있으니 이게 과연 운영자님의 Pick에 들 수 있을까 하는 마음도 들었습니다.

 

커뮤니티 활동이 위클리나 베스트멤버의 목적이 아닌 자유롭고 서로 대화하는 방향으로 흘러가도록 유도가 되었어야하는데 어렵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자유게시판이나 프리보드가 있으면 어떨까 하는 점도 몇번 생각해봤습니다.

 

지금은 각 게시판을 포함해 규정이 너무 딱딱합니다. 물론 초창기 무분별한 도배나 문제가 있는 부분을 참고하여 규정을 정했겠지만.

 

규정을 강화하기보다는 저는 운영이 강화되었으면합니다.

문제점을 찾아 내 그부분을 보완하고 고쳐나가면서 유저들의 니즈와 운영팀의 니즈를 함께 만족하는 방향성을 찾기는 어려운걸까 생각해봅니다.

 

Dinorex
Expert Level 5
기타
물론 자유게시판 같은게 있으면 좋겠지만 그러면 너무 무분별한 사람들이 많아질까 걱정입니다
운영을 강화한다고 하더라도 그런 사람들이 너무 많아지면 운영진 쪽에서도 너무 힘들어질까봐 안 만들어주는것 같네요 ㅜㅜ
너천재
Expert Level 5
기타
예전부터 삼성멤버스 커뮤니티 활동을 하며 빅팬분들, 그리고 좋은 글을 올려주시는 분들을 보고
아 이분은 이런식으로 글을 작성하시는구나 하면서 여러가지를 배워왔던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의 글을 보고 연구하면서 어떻게 순서를 배치하고, 어떤 그림을 넣으면 좋을지 등
여러가지를 참고하며 저도 나름 저만의 스타일대로 글을 써 오고 있는것 같아요😀
팁 글을 쓸때는 남들이 잘 소개하지 않은 기능을 이렇게.. 정보/이벤트 공유를 할땐 저렇게..
근데 요즘에는 솜브라님께서 말씀하신것처럼 심하다 싶을정도로 구성이 비슷하고 비슷한 주제가 많이 보이더라구요ㅠ
글을 쓰려 하기 전에 이 부분은 다른 분 형식과 너무 똑같지 않을까? 이런 주제의 팁은 너무 겹치는 것 아닐 까? 하고 많은분들이 생각하고 글을 써주셨으면 하는 마음이에요
이번 글을 통해 멤버스 커뮤니티의 방향성을 잃지 않고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에요😊
기타

나름 벤치마킹을 하는건 좋지만 너무 비슷한 맥락으로 가는건 조금 불편하긴합니다, 처음엔 하나둘 따라하시더니 요즘은 공공제가 되어버렸죠,

 

너천재님 시점에서 배웠다고 한점은 영광스럽기도하고 감사합니다, 글의 형식은 정말 각자의 개성에 맞춰 작성하면 좋겠습니다.

 

예를들면 글쓰는 방식이 [디자인] ->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 [총평] 이런식으로 개성을 잡아가는것과 [오늘 전체 리뷰! 글 내용안에 대제목으로 디자인,하드웨어,소프트웨어,총평] 다 작성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런게 그 글쓴이의 개성이고 구독자도 글쓴이의 글 스타일에 따라 많이 달라집니다.

요즘 저만 느끼는 부분인지 모르겠지만 커뮤니티의 방향성이 팁만 주구장창쓰는 그런공간이 되어버린거 같습니다.

 

저 또한 그렇게 계속해왔구요, 그게 잘못된점이라판단하고있고, 일반 커뮤니티처럼 기기관련 질문 / 차기 출시 디바이스에 대한 기대감 등으로 서로 토론하고 이야기하는 커뮤니티로 문화가 바꼈으면 좋겠습니다.

 

타 국가의 멤버스를 보면 일상이야기도 많이하고 특히 갤럭시 갤러리에 갤럭시 포토사진을 많이 올리더라구요.

 

하지만 한국은 보면 저작권을 무시한 사진과 갤럭시가 아닌 게임사진등도 많이 올라옵니다.

국가마다성향이 다르고 연령대 분포가 다른점도 있겠지만, 커뮤니티라는 이름에 맞게 서로 소통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합니다.

Note20g
Expert Level 5
기타
저는 소소한 팁들을 전달하는거 뿐인데 그런일이 생길줄 몰랐습니다..

많은분들이 팁글 작성을 하시는데
모두 동일한 모습에 팁글들을 작성하는걸 보며,멤버스가 팁글만 쓰는곳이라는 느낌이 강하더라구요.

물론 기기 프레임에 팁글을 작성하는건 나쁘지 않죠.
근데 너무나도 똑같은 팁과 컨셉..
이 점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솜브라님 말 모두 동의합니다.
저도 제 개성을 찾아보겠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기타

함께 커뮤니티의 분위기와 방식을 바꿔갔으면합니다.

팁 글뿐만아니라 많이들 소통할 수 있는 글로 장식되면 좋겠어요 

 

JINU_
Expert Level 5
기타
할 말이 많지만 예전 큰 일 이후로는 극도로 말을 아끼고 있습니다. 빅팬분들이 얘기를 꺼내주시는 것에 대해 굉장히 감사하게 생각하고 커뮤니티 분위기를 좋게 이끌어나가는듯 하여 다행이네요 :)

요즘 확실히 비슷한 컨텐츠들이 너무 심하게 보였고, 정확히 그리고 핵심적인 부분들만 잘 지적해주신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팁글들은 조금 더 새롭게 각자만의 개성을 가지고 아무도 모르던 내용들로 찾아올 수 있었음 해요 저도 몇 가지 열심히 준비중이였지만 중복 때문에 캔슬한 게 있어서 ㅠㅠ... 요건 나중에 제 글에도 언급해보려 합니다 !

글 쓰느라 수고하셨어요 좋은 멤버스가 되길 다시 한 번 바랍니다 🙏
기타

모르겠어요 저만 민감하게 반응하는건지, 멤버스의 변화가 있었으면합니다.

멤버스를 떠나서 회원간의 문제점이 빨리 해결이 되었으면하고

 

정말 그사람의 글 스타일은 후 참고만하고 따라는 하지말았으면합니다.

본인 개성에 맞는 글을 작성해서 본인 스타일을 찾으시길 ....

 

JINU_
Expert Level 5
기타
민감하신 건 아닌 것 같아요. 언급은 안 하고 있었지만 몇몇 분들이 좀 심하시긴 했습니다

전 솔직히 참고도 하지 말길 바래요 전 제 글 스타일을 제 방식대로 길들이고 양식으로 완성시키는 대도 시간이 걸렸습니다 남의 글 양식 보고 참고해서 쓰는 것 자체도 과연 그 사람의 글이라고 봐야 할지는 모르겠어요 ㅎㅎ;;

회원 간 문제에 대해선 언급하고도 싶지 않네요 좀 많이 질렸어요 ㅋㅋ....
기타
첫 시작을 하려면 결국은 참고인데...이제 참고의 수준을 넘어서면 문제가 되는것이죠..ㅎㅎ
ODYSEY
Active Level 10
기타
저도 동의합니다
요즘 따라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진것같습니다
게다가 사람들이 점점 들어오면서 미성년자들도 많아지고있습니다
이중 몇몇 개념 없으신분들이 문제신것같네요
기타
요즘 커뮤니티 팁글을 누가 썼는지 안보고 보게되면
아 누구와 비슷하다 문득 이런 생각이드는건 사실이죠

저도 글을 매끄럽게 이어나가는게 어려워 단어를 참고한적이 있지만 그 이상하면 이게 내글인가 내가 참고한 분의 글인가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본인만의 스타일을 만드는게 어려워서 어떤분의 글 스타일을 참고정도는 괜찮지만
아예 50%이상을 카피해가는건 심각한 문제이죠
선을 넘는 순간 그때부터는 저작권 침해로 봐도 무방하죠

글의 스타일도 하나의 저작권이라는 점을 잘 알아 갔으면 좋겠네요..

또 컨텐츠를 배껴가시는 몇몇분들도 보이기도 하네요;;

예전보다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강해졌다지만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은것같네요
어린친구들에게 저작권을 세분화해서 교육을할때 이항목도 포함시키면 좋겠네요~😃

팁글도 많이 있는건 좋지만 요즘들어 너무 많이 나오는것 같긴하네요

멤버스에 변화가 생기면 좋겠네요~😊
기타

변화가 있었으면 좋겠지만, 그대로 일꺼 같습니다.

제가 쓰던 스타일도 언젠간 카드 형식의 글 처럼 인기가 없어질때가 있을꺼고 다른 인기 있는 분들의 글 스타일이 또 카피캣으로 전략하겠죠

 

개성있는 멤버스의 모습이 보여지면 좋겠습니다.

아쉬우면서도 변화가 필요하다 느껴지네요 

 

시노세혀기
Expert Level 5
기타
글을 읽으며 저도 그러진 않았는지 반성하게 되네요

솜브라님하고 3813 빅팬님 여러 빅팬님들의 글은 너무 깔끔해 보여서 부러워요 가독성이라 할까요?^^

저는 따라해 보고 싶어도 스킬이 안되서ㅎㅎ

자기 만의 스타일... 쉬우면서도 어려운 숙제인 것 같습니다.
기타

이전엔 그걸 느끼지못했어요 근데 최근들어서 그렇게 느껴서 그냥 공공제가 되어버린듯한게 너무 싫었어요

 

예전같이 본인들의 글 스타일대로 어떤분은 이렇게 글을 쓰더라 이렇게 표현해주시더라 등의 느낌이 안살아요 

 

시노세혀기
Expert Level 5
기타
쓰셨던 글 들을 보면서 너무 맘에 드셔서 써보고 싶으셔서 그랬을것 같네요~

그리고 또 그렇게 열심히 쓰시면서 고민과 노력과 시간이 많이 들었을것이라 생각되어 많은 공감이 됩니다ㅠㅠ

많은 생각을 하시고 글 작성하셨을텐데 이 게시글을 시작으로 점점 변화되리라 행복회로 돌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