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혹시 이런 기능 어떤가요? (기능제안)

(게시글 작성 시간: 07-24-2020 11:17 AM)
155 보기
들레꽃
Beginner Level 2
옵션
기타

저는 전자기기는 잘 모르지만 요즘 관심이 생기는 부분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가끔 산에 가거나 혼자 운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최근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혼자 있는 공간에서 혹시 심정지나 건강상의 이유로 긴급한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 되었을 때

전자기기 (휴대폰이나 워치, 밴드...)가 이것을 감지하고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에게 정보가 전달된다면 큰 사고를 예방할 수 있지 않을까요?

휴대전화는 신체에서 떨어져 있을 경우가 있기 때문에 실효성이 좀 적어질 수 있지만, 워치나 밴드 같은 경우에는 늘 몸에 지니고 다닐 수 있는 제품이니 이러한 기능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요?

혹시 이미 그런 기능이 탑제되어 있다면 축하드리구요. 아직 그러한 기능이 없다면 꼭 한번 생각해봐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요즘엔 혼자 거주하는 사람들이 많은 시대이니 이런 기능이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늘 삼성 제품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 삼성이 좀 더 나은 서비스와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작은 제안을 드렸습니다.
담당하시는 분...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5 댓글
Dinorex
Expert Level 5
기타
좋은 제안이네요👍
기타
심정지나 건강상의 이유를 감지는 하지 못하지만 SOS 긴급요청 보내기라는 기능으로 가족에게 내가 긴급하다고 문자를 자동으로 보내고 나의 현재 실시간 위치를 문자로 보내주는 기능은 있습니다😊
0 좋아요
기타
2019년 7월 19일 삼성전자 뉴스룸을 통해 위급한 순간을 대처한 사례가 올라온 내용이 있었습니다.

뉴스룸에 올라온 기사

[ 갤럭시 S8, 20명 보트 승객 구조에 도움 ]

필리핀 세부 보고시티 인근에서 20명의 승객이 탑승한 보트가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탑승자들은 신속하게 구조를 요청한 덕분에 전원 무사히 구조될 수 있었다.

당시 승객 짐 엠디(Jim Emdee) 씨는 갤럭시 S8으로 전화해 도움을 요청했고, 스마트폰 위성항법장치(GPS) 기능으로 전복된 위치를 전송해 구조대가 신속하게 사고 현장에 도착할 수 있었다.

삼성전자 뉴스룸 원문 : https://bit.ly/2YYznyV

SOS 는 해당 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ttps://r1.community.samsung.com/t5/갤럭시-S/TIP-갤럭시-꿀팁-긴급상황-SOS-메세지-보내기로-도움-받기/td-p/1546059
Hanbit_한빛
Active Level 7
기타
gps앱을 이용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시 긴급상황에서 내위치를 전송하고 119등에 구조요청할 수 있습니다. 산길샘 추천합니다.
0 좋아요
워치앱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기타

들레꽃님 안녕하세요^^
워치담당자입니다

 

워치는 늘 착용하는 기기이니 건강상 긴급한 도움이 필요할때를 감지해서 긴급연락처로 연락되길 바라시는군요.
좋은 제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워치는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동시에 심박센서, GPS센서 등 각종 센서를 통해 고객님의 건강정보 및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고객님의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검토중에 있습니다.

 

갤럭시 제품을 애정을 갖고 사용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들레꽃님의 기대를 만족시킬 수있는 기능을 준비하여 찾아뵙겠습니다

 

늘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