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GoodLock 2020 신규 기능 제안 !!

(게시글 작성 시간: 05-24-2019 12:26 PM)
432 보기
잇슐랭
옵션
기타

GoodLock 2020 신규 기능 제안 !!

 

안녕하세요. Thunkable입니다. 여러분들이 굿락 제안 글을 가장 먼저 보고 싶어 하시는 것 같아서 굿락 제안 글 먼저 씁니다!!!!

 

먼저 블로썸님, 솜브라님 등 다양한 분들이 현재 굿락 신규 기능 제안 및 개선방안 제안을 해 주셨습니다.

 

저는 다른 맴버스분들이 제안하지 않은 기능을 제안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신규 굿락 기능 제안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URL Star(가칭)

 

배경 : 기존에 URL를 복사하면 URL링크가 그대로 클립보드에 저장 또는 복사가 됩니다. 그런데 삼성맴버스나 타 사이트에서 좋은 글을 공유하려고 URL을 복사하면 URL이 굉장히 길어 보기 더러워(?)집니다. 물론 bit.ly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매번 사이트에 들어가서 URL을 단축하는 것은 힘듭니다.

 

기능 : URLStar(가칭)을 사용하면 URL 복사시 자동으로 URL이 축소되어 저장 또는 복사가 됩니다. bit.ly의 서버를 이용해도 되지만 삼성이 자체적으로 URL 단축 서비스를 제공해 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S-Pen Star (가칭)

 

배경 : 현재 노트 시리즈에는 S펜이 있습니다. 저는 노트 9을 사용하고 있는데 S펜의 기능이 많아서 좋습니다. 그러나 S펜을 한번 눌렀을 때 길게 눌렀을 때 동작을 개인적으로 더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능

(카메라에서 예시)

S펜을 한번 누르면 -> 사진 촬영

S펜을 빠르게 두 번 누르면 -> 동영상촬영, 셀카모드 전환

S펜을 길게 누르면 -> 연속사진 촬영

 

현재 카메라에는 프로모드, 자동모드, 라이브포커스, 동영상촬영, 나이트모드 등 다양한 모드가 있습니다. 이렇게 카메라에서 S펜 동작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다면 앞으로 출시될 노트10이 더욱 좋아질 것 같습니다.

 

(일반 화면에서)

현재 빅스비 버튼 커스텀이 가능한 것처럼 S펜도 커스텀이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만약 노트 10의 S펜에 마이크가 있다면)

배경 : 현재 버즈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점은 통화품질입니다. 물론 마이크와 입 사이의 거리가 멀리 있는 것 치고는 통화품질이 그렇게 나쁜 편은 아닙니다. 그러나 통화품질은 완전 좋지 않다는 것은 사실 ㅠㅠ

그래서 만약 노트 10의 S펜에 마이크가 달린다면 아래와 같이 제안하고 싶습니다.

 

기능 : 버즈를 착용한 상태에서 S펜을 꺼내면 버즈의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 S펜의 마이크를 사용합니다.

 

 

  • Gesture Star(가칭)

 

배경 : 현재 후면에 지문인식 센서가 있는 핸드폰(노트9)같은 경우 지문센서를 아래로 쓸어내리면 상단바가 내려오는 제스쳐는 가능합니다. 그런데 만약 다양한 제스처를 지원해 준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아래와 같이 제안해 봅니다.

 

기능 : 아래로 쓸어내리면 -> 상단바 내려감 또는 웹이나 스크롤이 가능한 앱에서는 스크롤이 가능함.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쓸면 -> 뒤로 가기 버튼과 동일한 기능 구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쓸면 -> 특정 앱이 실행됨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면 -> 최근 앱 보기 모드가 실행됨.

 

위에 기능 말고도 사용자가 개별 설정이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 Bluetooth Star (가칭)

 

배경 : 현재 사용자가 하나의 핸드폰에 여러 가지 블루투스 기기들을 연결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만 해도 버즈랑 워치 액티브를 동시에 연결해서 사용하니까요 ㅎㅎ) 만약 블루투스 기기들의 기능을 세부적으로 컨트롤이 가능하다면 어떨까 해서 기능을 제안해 봅니다.

 

기능 : 블루투스 스피커, 마이크 선택

 

* 예를 들어 하나의 핸드폰에 버즈랑 워치액티브가 연결되어있다고 합시다. 워치 액티브는 스피커가 없고 버즈는 마이크가 입과의 거리가 멀어요. 그런데 만약 Bluetooth Star에서 버즈는 스피커만 사용하고 워치 액티브 (또는 워치나 마이크가 있는 기타 웨어러블 기기)에서 마이크만 사용한다면 통화를 받을 때 편할 것 같습니다. 현재는 워치 액티브에서 전화를 받으면 핸드폰으로 전화를 받아야 하는데 만약 이 기능이 구현이 된다면 그냥 핸드폰을 꺼내지 않고 버즈를 착용한 상태에서 좋은 통화 품질로 통화할 수 있습니다.

 

기능 : 특정 상황에서 블루투스 스피커, 마이크 사용 안함

 

* 현재 버즈를 착용하고 전화를 받으면 버즈를 빼고, 블루투스 통화 기능을 off해도 버즈의 접촉센서가 손에 닿아 다시 블루투스 통화 모드로 바뀌고는 합니다. 또한 버즈는 통화품질이 일반 휴대폰으로 통화했을 때보다 좋지 않는 것은 사실입니다. 통화품질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만약 통화가 걸려와서 전화를 받는다면 자동으로 버즈의 스피커와 마이크는 사용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혹시 더욱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10 댓글
채택된 답변
Postmail
Active Level 7
기타
좋은 아이디어들이 많네요! 좀 더 세세한 부분까지 정리도 잘 되어있어서 무슨 아이디어 인지 알기 쉽게 되어있네요 ㅋㅋ
기타
감사합니다!ㅎㅎ
채택된 답변
기타
역시 기대했던만큼 반짝반짝한 아이디어들이네요~ 🤗👍👍👍
기타
감사합니다😎
채택된 답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기타
안녕하세요thunkable님!유튜브구독자미닝입니당!
기타
반가워요!👋👋
채택된 답변
Luminant
Expert Level 5
기타
짝짝~URL STAR맘에드네요ㅎㅎ
굿아이디어
기타
있으면 좋을것 같은 기능!😁
채택된 답변
기타
좋은 아이디어네요~~ 대단하십니다 ㅎㅎ
기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