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CES2023에서 공개된 삼성전자의 신제품 살펴보기

(게시글 작성 시간: 02-15-2023 08:24 PM)
367 보기
옵션
기타

image

CES 2023이 개최되었죠 삼성전자가 여러 신제품을 CES 2023에서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어떤 제품들이 공개되었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스포크 패밀리 허브 플러스

image

비스포크 패밀리 허브는 2016년 첫 출시한 냉장고로 AI/IoT 기술을 접목해 엔터테인먼트,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쿠킹, 스마트홈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이번 패밀리 허브 플러스는 기존 21.5인치에서 32인치 풀 HD가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제품은 삼성 TV Plus 서비스를 PIP 모드로도 이용할 수 있고 음악이나 뉴스 소식을 들으면서 레시피 검색 또는 가전제어하는 등의 멀티태스킹을 보다 효율적으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image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다수의 기기를 빅 위젯을 통해 한눈에 모니터링하고 제어 가능할 뿐 아니라,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6대 서비스(에너지/쿠킹/에어케어/홈케어/펫케어/클로딩케어)를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고 하는데요

특히 스마트싱스 허브가 내장돼 있어 다양한 업체들의 조명·블라인드·스위치·동작감지 센서/문 열림 센서 등도 패밀리 허브의 역할을 냉장고를 통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원 드라이브나 구글 드라이브를 통한 패밀리 허브와 모바일 기기 간 공유도 공유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스마트 모니터

image

다음으로 볼 제품은 스마트 모니터입니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모니터 신제품은 총 4종류로 게이밍 모니터인 오디세이 Neo G9오디세이 OLED G9, 5K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뷰피니티 S9, 스마트 모니터 M8인데요

먼저 게이밍 모니터 두 종류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image

오디세이 Neo G9은 기존 제품 대비 약 37% 커진 57인치 크기로 1000R 곡률과 최초 듀얼 UHD(7,680×2,160)을 지원하는 모니터라고 하는데요

특히 기존 DP 1.4대비 2배 이상 데이터 전송 속도가 빠른 DP 2.1규격을 지원하여 그 이상의 화질 구현이 가능하고 시각적 무손실 압축 DSC 코덱이 적용되어 영상 정보를 왜곡 없이 전송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외 사양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퀀텀 미니 LED - 기존 대비 40분의1 크기
(퀀텀 매트릭스 기술 및 VESA Display HDR™ 1000 만족)
  • 240Hz고주사율
  • HDMI 2.1 ×2
  •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지원
  • 동적명암비 1,000,000:1
  • Matte Display탑재 (빛반사 최소화)

image

오디세이 OLED G9은 1,800R 곡률에 32:9 비율의 스크린 듀얼 QHD(5,120×1,440)를 지원하는 모니터인데요

픽셀 단위로 밝기 조절 가능한 OLED 탑재가 되었고 240Hz의 고 주사율, 실시간에 가까운 0.01ms(GTG)의 반응속도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 외 OTT 서비스를 위한 스마트 허브와 게이밍 허브가 탑재되어 넷플릭스, 유튜브나 엑스박스 게임 패스, 지포스 나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저도 조금 관심 있는 녀석입니다.
뷰피니티 S9입니다.

image

뷰피니티 S9은 27인치 크기로 5K(5,120×2,880) 해상도와 DCI-P3 기준 99% 색을 표현한다고 합니다. 색 왜곡의 표준편차를 나타내는 Delta-E값도 2 이하로 실제와 같은 색상을 구현한다고 하는데요

화이트밸런스나 감마 등이 조정 가능한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앱으로도 가능한 스마트 캘리브레이션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 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썬더볼트4 지원
  • USB-C Type
  • 4K화질의 슬림핏 캠 지원(자석식 탈부착)

마지막으로 스마트 모니터입니다.

image

스마트 모니터 M8은 27인치와 32인치로 나오며 UHD 해상도를 지원하고 이외 Matter와 HCA 표준을 지원하는 스마트싱스 허브를 지원해 다양한 기기를 연결 및 제어/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마이 콘텐츠 기능을 처음 지원하는데, 모바일 기기와 모니터를 저전력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사용자가 모니터에 다가오는 것을 인식해 날짜와 시간 등 기본 정보와 사진, 일정 등 맞춤형 정보를 모니터로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이 밖에도 가로/세로 화면 전환과 보다 인체 공학적인 상/하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 리모컨뿐 아니라 마우스로도 OTT 서비스 선택, 제어가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합니다.

----------

2023년형 TV

이번에는 TV신제품입니다.

image

Neo QLED는 한 단계 더 진화한 AI 업 스케일링과 뉴럴 퀀텀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초미세 라이트 컨트롤(사물 형태나 표면에 따라 광원 형상을 최적화해 미세한 표현)과 명암비 강화+(배경과 대조되는 대상을 자동으로 정해 화질을 개선) 등의 기능을 지원하여 화면의 생동감과 입체감을 높였다고 합니다.

또 Auto HDR 리마스터링을 지원하는 독자 알고리즘 기술을 적용하고 고해상도 패널을 탑재하여 선명한 화질 그 이상을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이외 Matter 기기까지 지원하는 원칩 모듈을 탑재해 별도 동글 없이 다양한 기기를 TV에 직접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Neo QLED의 다른 사양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라이브채팅(동일컨텐츠 시청하는 사용자와 실시간 소통)
  • 커넥타임(다양한기기와 영상통화 지원)
  • 3D맵뷰(집안 연결된 스마트싱스기기를 한눈에 확인하고 제어)

마이크로 LEDOLED TV는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혔다고 하는데요 특히 마이크로 LED는 50인치부터 140인치까지 대폭 라인업을 넓혔다고 합니다.

OLED는 55인치와 65인치에서 77인치까지 추가해 선택폭을 넓히고 Neo QLED에 적용된 퀀텀닷 기술과 뉴럴 퀀텀 프로세서를 탑재해 OLED 기술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개선된 밝기와 색상을 구현한다고 합니다.

그 외 삼성 게이밍 허브를 탑재하고 OLED 최초 AMD 프리 싱크 프리미엄 프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합니다.

더 프리미어 8K도 공개되었는데요

최대 150인치 화면을 지원하며, 삼성만의 최고 8K 화질 기술과 서라운드 음질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완벽에 가까운 화질과 음질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벽 앞에 놓고 쓸 수 있는 초단초점 방식을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해주고 자동 보정 기능이 적용되어 실생활에서 화면이 틀어지는 등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또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의 강점을 더욱 강화해 주는 스마트 엣지 블렌딩 기술도 처음 선보였다고 하는데요

스마트 엣지 블렌딩은 더 프리스타일 2대의 화면을 연결해 가로와 세로 형태로 화면 확장이 가능하게 하는 기술로 모바일 기기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원하는 형태와 비율로 감상할 수 있고 별도의 콘솔 없이 야외에서도 스트리밍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삼성 게이밍 허브를 지원해 더욱 강화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운드 바입니다.

image

HW-Q990은 11.1.4 채널의 돌비 애트모스의 3차원 공간 음향을 탑재해 독보적인 입체 서라운드 효과를 제공하는 한편 인공지능 엔진을 활용하여 보다 정교하고 세밀한 음향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공간을 인지해 최적의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 맞춤 사운드+기능으로 기존 중/고역대 사운드뿐 아니라 저역대 사운드까지 분석해 보다 균형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사운드바를 TV 스피커와 연동해 보다 현장감 있는 서라운드 음향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Q-심포니 기능도 한층 강화되어 TV에 탑재되는 뉴럴 프로세싱 유닛을 통해서 대사와 서라운드 효과의 분리도가 높아졌고 커튼이나 카펫, 벽 등 소리에 영향을 미치는 사물을 인지하는 성능도 업그레이드되어 보다 압도적인 서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

무선충전기 허브와 결합!

조금 흥미로운 제품이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인데요

image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은 무선 충전과 허브 기능 역할을 하는 제품으로 최대 15W 무선 충전을 지원하고 갤럭시 스마트폰과 갤럭시 버즈 시리즈 등을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사용자는 무선 충전과 동시에 사전 설정된 루틴이 동시에 실행될 수 있도록 설정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침실에 있는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에 스마트폰을 거치하면 폰이 충전되면서 수면을 위해 설정된 루틴이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image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갤럭시 기기 위치 확인 서비스인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지원하여 사용자가 집안에서 스마트폰을 찾지 못할 때 스마트 버튼을 두 번 누르면 스마트폰에서 소리가 발생해 쉽게 위치를 찾을 수 있디고 하는데요 위치 확인 서비스는 사전에 사용자 설정이 필요하며,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한 해 적용된다고 합니다.

image

이 외에도 스마트 태그를 통해 반려동물이나 아이들이 귀가 및 외출할 때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주는 기능도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요 부분은 조금 궁금하기도 하네요

----------

CES2023에서 공개된 제품들 중 마지막에 소개한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이 기대되는데 얼른 출시되어서 사용해 보고 싶네요

자료 출처 : 삼성전자 뉴스룸



8 댓글
별빛샤인
Active Level 10
기타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이번에 무선충전기까지 사용가능해져서
진짜 집에 가져다놓고 싶네요 😆

개인적으로 스테이션에 추가할 수 있다면,
USB메모리를 연결할 수 있게 된다면, 영화나 음악을 담아서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기기에 허브처럼 공유해서 감상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
기타
뷰피니티 S9 탐나네요 🙃
FreestyleN
Expert Level 5
기타
다른건 몰라도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은
정말 탐나네요 🤠
삼성페이도둑
Expert Level 1
기타
스마트싱스스테이션 흥미롭긴 한데 개인적으론 모니터가 달린 빅스비 미니 같은게 나올 줄알았는데;;
기타
넥스트 허브처럼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갤럭시 홈제품이 나왔으면 하는데 그건 아쉽더라구요
삼성페이도둑
Expert Level 1
기타
맞아요 ㅜㅠ
기타
우왕 신제품이 많네요~
삼성이 스마트싱스에 집중하고 있나 봅니다 충전기 겸용, 모니터 겸용 허브도 출시한 걸 보아...
좋습니다!
26hs
Active Level 1
기타
나도 싹 다 바꾸고 싶어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