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Expert RAW 촬영 결과물 오류의 건

(게시글 작성 시간: 07-05-2022 01:34 PM)
334 보기
옵션
기타
7월 1일 낮, 비행기 탑승 중에 구름이 이뻐 바로 카메라를 켰습니다.

image

출발 5~10분 정도 쯤 촬영한 사진입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Expert RAW를 잘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image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촬영한 결과물이 흰색을 띄기 시작했습니다.

image

오류를 체감한 직후 카메라 앱의 프로 모드를 통해 촬영한 RAW 사진입니다. 유독 Expert RAW에서만 발생한 오류입니다.

당시 기내 온도가 평소보다 높기도 했고, 창가에서 창문 밖을 찍고 있다보니 태양열도 많이 받아 디바이스가 뜨거운 상태이긴 했습니다. 그러나 해당 오류가 발열이 잦아들고, 착륙하고 내리기까지 약 40분 동안 지속되었다는 점이 아이러니햡니다.

일시적인 오류에 가깝긴 하나 개선이 필요해보여 디바이스 log를 저장해놓은 상태입니다. 어디로 전달드릴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카메라담당님!!😢)

Expert RAW를 잘 활용하고 있는 만큼 간간히 보이는 오류가 마음에 걸립니다. 하루 빨리 개선되어 더 빛을 발하길... :)

+ 당일 촬영한 사진의 경우 RAW 촬영실전편 후기를 통해 공개할 예정입니다 😄
6 댓글
채택된 답변
카메라1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기타
네 마일로스님, 말씀하신 사항은 확인하고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CP Log 기록해놓은 사항 어디로 전달드리면 좋을까요? 😅
0 좋아요
카메라1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기타
네 마일로스님, 멤버스내 오류보내기 메뉴를 통해 보내주시고, 답글에 보내셨다고 말씀해주시면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기타

마일로스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문제 분석 간 기다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보내주신 로그와 이미지를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분석한 결과 로그 상에 문제 발생 시점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지 않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JPEG파일의 EXIF 정보에서 셔터스피드가 1/2초 정도로 길어지고 너무 많은 빛을 받아들이면서 전체적으로 하얗게 포화된 결과물이 나온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아마도 이전에 사진을 촬영하실 때 설정한 셔터 우선 또는 메뉴얼 촬영 시 셔터 스피드의 값이 고정된 상태에서 촬영하며 영향을 주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보내주신 이미지와 로그 분석을 통해 자세한 문제 원인을 알려드리고 싶었지만 정보가 부족했던 점 양해의 말씀 부탁드리며, 만약 동일한 증상이 다시 재현 되시는 경우 다시 한번 로그를 추출하여 보내주신 뒤 댓글을 통해 남겨주시면 추가 분석 후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분석 감사드립니다.

촬영 과정 중 Manual 설정 일절 없이 Auto로 시도하고 있었는데 셔터스피드가 1/2s로 촬영되었다는게 의아합니다. 심지어 착륙 이후엔 알아서 원상태로 복구되었다는 뜻인데 말이죠..😲

추후 재발 시 로그 다시 기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기타

마일로스 님,

넵, 당시 저희가 분석한 로그 상 데이터가 부족한 상황에서 초당 셔터 스피드가 1/2초로 확인되어 말씀드렸지만, 문제 시점의 정확한 로그만 확보된다면 보다 자세한 분석결과를 안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후 동일한 증상이 재현되어 로그를 확보하시면 전송 후 댓글을 통해 남겨주시면 추가 분석 후 연락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