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22 series 루머 총정리

(게시글 작성 시간: 11-08-2021 11:09 AM)
338 보기
언팩알리미
Active Level 5
옵션
기타
(본 내용은 트위터 팁스터나 sammobile등 유출 사이트에서 가장 공신력 높고 검증된 자료들로 모았지만 루머에 불과하기 때문에 실제와 다를 수 있고 이것을 다 진실로 받아들이시면 안됩니다.^^)

S22 시리즈
S22와 S22+는 전작과 큰 차이는 없을것이고 디스플레이는 스펙은 거의 동일하며 하드웨어 적인 부분은 비슷할것으로 보이며 One ui4.1로 출시될것으로 보입니다. +모델은 후면 글래스(고릴라 글래스 빅터스)이고 일반모델은 기존과 동일하게 후면 글라스틱에 무광 헤이즈공법이 적용된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전면 유리는 모두 동일한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입니다. 해상도도 동일한 FHD+로 추정되며 LTPO는 아니지만 S21시리즈 처럼 기본과 +모델은 48-120hz로 주사율 가변형인것으로 보입니다. 스크린 사이즈는 오히려 감소할것으로 보이며 기본모델은 아이폰13(6.1Iinch)보다도 작게 느껴진다고 전해집니다. 그럼 전체적인 디바이스 사이즈가 줄어 배터리 용량도 줄것으로 보입니다. 또 충전은 최대 출력 25W로 입력받을 것이라고 합니다. 성능은 스냅드래곤898 혹은 엑시노스2200이 취사 탑재될것이며 지금까지는 국내에는 스냅드래곤 탑재가 조금더 유력합니다. 엑시노스2200은 CPU성능은 전작과 비슷하거나 거의 똑같아서 뭐가 빨라진다는 느낌은 없이 비슷할것이며 심지어 발열 솔루션의 개선도 없어 솔직히 CPU적인 측면에서는.....하지만 우리가 주목해야할 부분은 GPU로 말리가 아닌 AMD탑재로 보다 향상된 GPU가 탑재될것이라고 하며 좀 더 놀라운 사실은 쓰로틀링이 걸려도 CPU성능은 떨어져도 GPU성능은 일정부분 지속 유지가 가능할 수 있다합니다. 그냥 쉽게 3D 마크 스트레스 테스트 돌리면 유지력 더 높게 나온다?로 볼수 있죠 간단하게 보면. 하지만 칩셋 성능은 제조사의 역량이 중요한 부분이라 우린 삼성의 튜닝을 믿고 실제출시를 기다려야합니다.정리는 하자면 칩셋부분 앱 빠릿빠릿하게 하는애는 그냥 똑같. 하지만 GPU의 변화에 이목이 갈듯. 마지막으로 카메라에 경우에는 하드웨어적 변화가 있는대요.기존 초광각과 광각 12mp와 망원 64mp조합이였지만 이번에는 오히려 초광각과 망원이 12mp이고 광각이 50mp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울트라모델을 보자면 울트라모델은 디자인이 노트시리즈빼박으로 닮아서 내장형 S pen은 지원하고 심지어 이 S pen은 2ms로 입력받아 종이에 펜을들고 쓰는것 처럼 느껴질수 있다고 합니다. 또 LTPO디스플레이의 적용으로 10-120hz로 가변됩니다. 울트라 모델만 최대 45W출력입력받습니다. 카메라 구성은 울트라 모델은 변화가 없는것으로 보이며 소프트웨어적 후처리 능력이 클것이라고 합니다.(아마 CPU는 그대론데 GPU의 향상으로 가능한것 같습니다.)


4 댓글
멋쟁이큰오빠
Active Level 4
기타
혹시 갤럭시노트21에 대한 소식은 없나요
언팩알리미
Active Level 5
기타
안타깝게도 노트에 관련된 루먼 올해 봄이후로 어디에서도 안들려오며 S시리즈에 자연스레 그며드는것으로 보입니다.
멋쟁이큰오빠
Active Level 4
기타
예 아쉽군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기타
계시글이 굉장히 복잡하네요 다 읽는 데 10분 걸리 겠어요 ㅠㅠ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