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Windows와 연결 중 삼성 키보드 작동이 개선되면 좋겠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7-12-2022 11:27 PM)
474 보기
UserG
Active Level 4
옵션
기타

(이게 삼성 문제인지 아니면 MS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삼성 키보드가 문제로 보여서 여기에 적습니다.)

Windows와 연결(폰쪽 명칭) 혹은 휴대폰과 연결(윈도우쪽 명칭)이라는 기능이 생기고 나서

완벽하지는 않지만 꽤나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판 입력까지는 괜찮은데, 한/영을 바꾸려고 할 때가 문제가 됩니다.

저만 그런지 몰라도 한/영키를 눌러도 자판이 바뀌지 않습니다.

그래서 매번 폰쪽 입력창을 클릭 -> 삼성 키보드가 뜨면 밑에 한/영 변환키 클릭 -> 입력

이 과정을 반복해야 합니다.

 

저와 비슷한 사례가 있나 해서 검색했더니 2021년에 글 2건이 발견됐습니다.

공통 답변은

"한/영 변환키의 동작은 현재 지원 중인데요. 언어 변환키 동작 실패의 경우는 아래 세가지 경우 중 하나가 예상됩니다.
1. PC/Phone 언어 설정이 다를 경우 : PC / Phone의 언어를 동일하게 설정 필요
2. 한글 키보드가 아닐 경우 (키보드 자판에 한글 미표기) : 키보드에 한/영키 없을 시, Shift + Space 키로 언어 변환 가능
3. 일부 써드파티 키보드의 경우 키보드에서 기능 미지원 (해당 키보드를 직접 폰에 유/무선 연결하여 테스트 시 확인가능)"

라고 적혀 있더군요.

 

1의 조건대로 윈도우와 폰 모두 한글 상태로 실험해봤지만 여전히 안 바뀝니다.

키보드는 HID 키보드이면서 PS/2 키보드입니다.

아마 103키 중 한/영키가 shift+space로도 바뀌는 3번인가로 설정되어 있을 겁니다.

2의 조건대로 한글이 자판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shift+space로 한/영이 바뀌게 설정한 키보드임에도 안 됩니다.

3 조건의 '서드파티 키보드'가 정확히 무엇을 말하는지 모르겠지만 폰에 직접 연결할 수 있다는 걸 보면 pc용 키보드는 아닌 것으로 보여서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위의 조건 모두에 해당하지 않음에도 한/영 변환은 정상적으로 되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나 삼성 앱으로 해야 하나 해서 삼성 인터넷 URL 창에서도 실험해봤습니다.

역시나 어떤 방법으로도 변환되지 않습니다.

직접 폰 자판을 띄워서 한/영키를 누르는 것 외에는 자판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아마도 한/영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저렇게 답변을 하시는 것이겠지만

저는 지금까지 한번도 한/영키가 정상 작동한 적이 없습니다.

키보드와 삼성키보드 사이의 자판 연동이 잘 되고 있음에도 한/영키만 유독 안 되는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확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너무 불편합니다.

7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기타
휴대폰과 연결 앱을 통해 PC에서 스마트폰을 조작 할 때 키보드 입력 언어의 전환은 PC에서 보이는 스마트폰 화면 상단의 점 세개를 눌러 '입력 언어 전환'을 하실 수 있습니다.
0 좋아요
UserG
Active Level 4
기타

이런 기능이 있는 건 처음 알았네요.

하지만 제가 기대하는 것은 눌렀을 때 한/영 변환이 되는 것인데, 이걸 누르면 제 폰에서는 언어 및 입력 방식 설정으로 이동됩니다. 여기서는 한/영 변환을 할 수가 없어 보입니다.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옵션
기타

UserG님, 안녕하세요.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한국향 출시 단말에서는 이상이 없어 확인하느라, 답변이 늦어졌습니다.

말씀주신 현상은 해외향 단말에서 재현됨을 확인하였고, 윈도우즈에서 모바일 쪽으로 한/영변환에 문제가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본 내용은 MS 에서 분석이 필요하기 때문에 리포팅하여 분석요청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이미 시도 해보셨다고 하셨지만, 저희가 확인했을 때는 해외향 단말에서도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Shift+Space로 한/영 전환이 가능하여서 다시 한번 아래와 같이 확인 부탁드립니다. 

 

Alt+Shift 를 통해 PC 의 입력기를 한국어에 맞춰 둡니다. [하기 이미지 참조]

Windows_0-1655194431432.png

이후, PC에서 모바일 앱 사용 시, Shift +Space 로 한/영 전환 가능합니다.

0 좋아요
UserG
Active Level 4
기타

말씀하신대로 해봤지만 Shift +Space로는 한/영 전환이 되지 않습니다.

폰의 키보드 자판을 띄워서 한/영 버튼을 누르는 방법으로만 됩니다.

0 좋아요
옵션
기타

안녕하세요 UserG님,

Shift +Space로는 한/영 전환이 되지 않는 현상에 대해서 정확한 파악을 위해, 번거로우시겠지만 이슈 발생 직후 아래 링크에 접속하여 카테고리 선택 및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를 체크하신 후 세부증상을 함께 전달해주시면 확인해보겠습니다.

※ 오류 보내기 바로가기 링크 : https://bit.ly/33WO9d8
( 상기 링크로 오류 보내기 메뉴 이동 불가 시 아래 경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류 보내기 경로 : 삼성 멤버스 앱 → 도움받기 → 문의/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 )

※ 단말 로그 추출 시 상단에 '로그 전송 완료'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하신 후 종료 부탁드립니다.

가능하시다면, 폰의 키포드 셋팅 환경을 보기 위해 다음 화면도 캡쳐하여 같이 전달부탁드립니다. 

폰의 '설정> 일반' 과 '설정>일반>기본 키보드 및 추가 키보드 설정'

Windows_1-1657154751942.png

 

감사합니다.

0 좋아요
UserG
Active Level 4
기타

오류 리포트 보냈습니다.

그리고 오류 리포트에 왼쪽 Alt + 왼쪽 Shift를 누르면 한/영 변환이 되는 것을 발견했다고만 적었는데 (설정에 없는 한/영 변환 방식)

실험해 본 결과 왼쪽 Alt를 먼저 누른 상태에서 왼쪽 Shift를 눌렀을 때만 한/영 변환이 작동합니다. 동시에 누르거나 왼쪽 Shift를 먼저 누른 상태에서 왼쪽 Alt를 누르면 한/영 변환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오류 리포트 발송할 때는 몰랐던 부분이라 여기에 적습니다.

 

0 좋아요
채택된 답변
옵션
기타

안녕하세요 UserG님,
번거로우실텐데, 로그 전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경로와 로그를 함께 확인해본 결과,
다음과 같이 한/영 전환이 불가능한 키 조합으로 입력되고 있는데요.
Shift+Space 키가 조합되어야 하는데, Shift키가 눌렸다 떼어진 후에 Space 키 입력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언급해 주신 "실험해 본 결과 왼쪽 Alt를 먼저 누른 상태에서 왼쪽 Shift를 눌렀을 때만 한/영 변환이 작동합니다."처럼 두키가 조합되어 함께 입력될 수 있도록 Shift, Space 를 입력하셨음에도 한/영 변환이 되지 않는다면, 죄송하지만 Microsoft 사에 리포팅 해주시길 요청드립니다.

해외향 단말에서 언어 변환키 동작시, 비슷한 현상이 있어 Microsoft 사에 확인 요청한 상황이나 UserG님께서도 해당 문의를 남겨주시면 이슈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Microsoft 사에 리포팅 하는 방법
폰) "Windows와 연결" 앱에서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 > "피드백 보내기"를 통해 Microsoft에 피드백 등록
PC) "휴대폰과 연결"(구, 사용자 휴대폰) 앱에서 우측 상단의 설정>피드백 및 커뮤니티 > "피드백 보내기" 를 통해 피드백 등록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