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Galaxy S9 Android 10 Beta 3rd Reviews 10일차

(게시글 작성 시간: 12-27-2019 12:37 PM)
265 보기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옵션
리뷰
10일동안 Galaxy S9 Android Beta 10 3rd 써보면서 좋은 점과 단점을 같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속도는 이제 볼만 할 정도... 그렇다고 "최적화가 짱이다!!"라는 말씀은 아닙니다. 최적화라는 말씀이 나와서 먼저 최적화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중하정도인 것 같아요.
이 정도 최적화는 이제 왠만한 보급형에서도 볼 수 있는 최적화라서....

프레임은 느려요. 그리고 속도는 전작에 버전에 비해서는 버벅임이 보이면서 조금 느려요. 그리고 이미지 많은 웹페이지에서는 살짝 멈추고 갑자기 "펑"이라는 느낌이 넘 강해요. 이것도 삼성에서만 볼 수 있는 묘미 중 하나죠.
타 제조사들은 부드럽게 이미지로딩이 되는데.... 엑시노스도 10년이 넘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는 것보면 이제 엑시노스의 한계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종합적으로 말씀을 드리면, 전작에 비해 프레임이 느리고 약간 버벅거려요.


키보드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는 것 좋은데 조절을 하고 잘 조절을 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없다는 점이....
참고로 LG는 키보드를 조절하는 기능에 나한테 맞게 설정을 했는지 확인하는 기능이 처음부터 있었는데 삼성은 약 2 ~ 3년이라는 시간이 지나도 안 넣어주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발 넣어줬으면 좋겠네요.
요즘 아이들의 말을 빌리자면 "오타 쩔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솔직히 말하면 불.편.해.요.


새로운 네비게이션 제스쳐는 애플 + 샤오미를 혼합한 제스쳐 그 덕분에 더더욱 중화풍에 느낌이 물씬 드네요. (아이콘도 중화풍에 느낌이 강했는데....) 여기까지가 새로운 네비게이션 제스쳐에 첫인상 이에요.

불편한 점이 있다면 편의기능 (삼성페이, 엣지 등) 제스쳐와 겹친다는 점만 빼면 쓸만한 정도예요.


초반에 비해서는 괜찮은 것 맞지만 이제 이 정도의 최적화는 보급형에서도 볼 수 있는 시대가 와서 좀 더 다듬어줬으면 좋겠네요. 그 말에 뜻은 최적화를 좀 더 해줬으면 좋겠다는 말씀이에요.

저희들은 신기능보다 최적화와 그리고 스케쥴러 수정을 원합니다.


4.9 / 10



1 댓글
oopsby
Active Level 3
리뷰
애플이나 샤오미에서 사용하고 있는 제스쳐도 그들이 만든게 아니라는 건 아시죠?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