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워치 액티브2 산소포화도 측정 기능 포함돼 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9-16-2020 07:08 AM)
14965 보기
푸른하늘3
Active Level 4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갤럭시워치 액티브2 산소포화도 측정 기능 포함돼 있다. http://m.healthcaren.com/news/news_article_yong.jsp?mn_idx=332762 삼성전자가 심전도 측정 기능이 있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 모듈을 신작으로 제시했다. 다만 의료법상 심전도 측정기능이 활성화되기 까지는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드림텍은 최근 삼성전자의 신작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모델에 심박수측정기(HRM) 모듈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신형 스마트 워치인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달리기, 걷기, 자전거, 수영 등 7개 종목을 자동 측정하고 39개 이상의 운동을 기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심장 박동 인식과 심전도 센서를 내장시켜 전작과는 차별화된 건강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HRM 센서 모듈은 사용자의 손목에 밀착되는 기기 후면 중앙에 위치해 보다 정확한 수치를 제공한다. 평소는 물론 운동 시 심박수와 혈중 산소포화도(SpO2)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심박수와 산소포화도뿐 아니라 심장 모니터링 기능인 심전도(Electrocardiogram, ECG) 측정 기능도 포함돼 있다. 드림텍은 무선 심전도 센서를 개발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한 바 있어 국내 상용화까지는 의료법이 해결된 다면 해당 기능이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단순한 심박수 측정을 넘어 심전도와 혈압까지 알려주는 헬스케어 기능이 잇따라 접목되면서 스마트워치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음에도 의료법에 가로막힌 상황이다. 원격의료 금지 등 한국식 규제에 묶인 것이다. 지난달 19일 대한심장학회 정책토론회에서 ‘정보통신기술 활용한 심뇌혈관질환의 치료, 진단기기 및 디지털 의료의 필요성’발표에 따르면 자가심전도 측정이 가능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허용 등을 제시한 바 있다. 당시 주제 발표한 정보영 연세대학교 심장내과 교수는 "일부 환자의 맥박, 심전도, 체온 등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이상정보는 즉시 병원으로 무선 전송하도록 하는 것이 사망률을 낮추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지용준 기자 yjun89@mdtoday.co.kr 
8 댓글
헬스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안녕하세요. 삼성 헬스 서비스 운영 담당자입니다.
첨부해 주신 기사는 Red/IR LED 탑재되었다는 정보만을 바탕으로 작성된 내용으로 보입니다. 산소포화도의 경우 H/W구성만으로 만족할 성능을 제공하기 어렵고, 성능과 관련되어 다양한 검토를 거쳐 기능이 적용됩니다. 이로 인해 Galaxy Watch 3 이전 모델에 지원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웨어러블(워치/버즈)
그러면 액티브2에 산소포화도 센서 가 탑재된건 사실인가요?
0 좋아요
푸른하늘3
Active Level 4
웨어러블(워치/버즈)
Red/IR LED 탑재되었다는 말은 산소포화도 기능이 있다는 말이지요.
S/W구성 해주세요.
pju
Beginner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액티브2에서 스트레스 측정기능에 산소포화도가 조회가능 했다가 없어진거로 아는데 그렇다면 기능구현이 가능하다는 이야기 아닌가요?
Members_9y59jmN
Beginner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액티브2에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기능 넣어주시면 안되나요?

0 좋아요
좋은날이내
Active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측정 가능한데 사용 할 수 없다고 답변하는 것은 

최근 출시 및 비싼 제품을 팔기 위한 마케팅 전략(꼼수)이라는 생각 밖에 안듭니다.

 

이 또한 사용자 편의 보다는 공급자 편의 위주라고 생각됩니다.

카마스트라
Active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산소포화도 사용할수 있게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해주시길 바랍니다.

왜 기능을 못쓰게 막아 놓았는지 알수 가 없군요.

 

팰콘
Beginner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액티브2 산소포화도 측정 기능 SW 다시 지원 해 주세요.
소프트웨어 지원 정책이 많이 아쉽습니다.
경쟁사 애플하고 비교 하고 싶지 않지만 하드웨어도 있고 과거 있던 기능을 이유 없이
제거 했다면 지금이라도 소비자를 위해서 기능 활성화 해주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