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워치 클래식 한 달 사용 후 건의사항..

(게시글 작성 시간: 12-05-2022 10:16 AM)
151 보기
ㅁㅅㅁa
Active Level 3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갤럭시 워치 한 달 좀 안되게 사용한 사용자고요..

사용해보고 추가되거나 개선되었으면 좋겠는 점들 몇 가지 생각나서 적어봅니다..

1. 측면 버튼 길게 누르기 또는 두번 빠르게 누르기 시 좀 더 상세한 항목 설정 가능.
 - 갤럭시핏때부터 삼성헬스 아주 애용한 사람으로써,, 갤핏1을 못 버린 이유가 사이드버튼 길게 누르기 하면 바로 지정한 운동항목을 실행할 수 있다는 점이었는데요.. 워치에는 그냥 삼성헬스 자체만 들어가지더군요.
꼭 운동 뿐만이 아니라, 폰에서 빅스비루틴으로 특정 동작을 지정하는 것처럼 워치에서도 특정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좀 더 세분화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2. 화면 아이콘 크기 조절
타이머나 운동, 음악 등 어플을 실행해두고 홈화면을 켜두면 아래에 작게 실행되고 있는 어플이 보이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작아서 터치를 제대로 안하면 홈화면에 있는 컴플리케이션이 실행되어 좀 불편했습니다.
홈화면에 보이는 항목들의 크기도 일정 수준 조절할 수 있으면 더 사용하기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 타일에 좀 더 다양한 어플화면 추가

4. 타이머 숫자 입력 시 타자로 입력가능
 - 클래식같은 휠이 있는 기종은 휠을 돌려서 설정하면 그나마 좀 낫지만 없는 기종은 일일이 스크롤로 당기거나 밀어야해서 빠른 설정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또한 최근에 사용한 타이머를 누르면 바로 실행이 되는데, 그거보단 실행시작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간 후 거기서 또 시간변경을 할 수 있도록 바뀌면 좀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4분을 설정하고 싶은데 이전에 5분을 사용한 경우, 5분 타이머를 눌러 4분을 설정하고 타이머 실행)

5. 어플 생태계 활성화.
생각보다 워치에서 실행할 수 있는 앱 종류가 별로 없더군요.. 다 삼성이 만들어줘! 는 절대 아니고, 그래도 거의 1, 2위를 다투는 큰 회사에서 지원이 들어간다던지 하여 어플 생태계가 좀 더 다양해지면 워치를 사용하는 사용자 수도 자연스럽게 증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순히 갤럭시 폰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갤럭시워치를 쓰는게 아니라요.

그래도 핏 쓰면서 한참 고민하다가 워치로 결국 올라왔는데 후회되진 않습니다!

0 좋아요
4 댓글
워치앱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고객님, 안녕하세요.

먼저 갤럭시 워치를 이용해 주시고 좋은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2번과 3번 항목에 대해서 1차 의견 드립니다. 제안하신 내용들은 유관 부서에 전달했습니다.

유관 부서들과 사용성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정확한 개선 방향과 적용 시점은 말씀드리기 힘듦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3번 항목관련 구체적으로 어떤 화면(앱)이 없어서 불편하신지 알려 주시면 검토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ㅁㅅㅁa
Active Level 3
웨어러블(워치/버즈)
답변 감사드립니다!
3번에 간략하게만 적은 이유는, 아직 워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 종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예를 들기가 조금 어렵다고 생각해서였습니다.
하나 예를 들면 네이버페이가 된다면, 카카오페이(qr형식)이 가능하도록 추가가 된다던지 정도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어떤 어플이 없어서 불편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적어보자면 개인적으로는 카카오맵, 나이키런(물론 삼성헬스로도 가능은 합니다만 나이키런 쓰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서), 주식차트나 종목 정도 볼 수 있는 기능이 새로 추가되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항상 의견 반영해주시려 힘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0 좋아요
워치앱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안녕하세요 고객님,

측면버튼을 눌러 앱의 상세 기능으로 연결하는 것에 대해서 제안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는 버튼 설정시 특정 앱으로 연결하는 기능만 제공해드리고 있고 해당 앱들의 세부 기능로의 연결은 워치에서 현재 제공해드리지 못하고 있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고객님들의 의견을 모아 담당팀에 전달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안녕하세요. 삼성 헬스 서비스 운영 담당자입니다.
문의해 주신 내용 중 일부만 답변 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갤럭시 워치의 HW 버튼 동작을 통한 삼성 헬스 운동 빠른 실행 기능에 대하여 보내주신 의견은 담당 부서에서 참고할 수 있도록 의견을 전달드리겠습니다.

추가로, 아래 경로와 같이 갤럭시 워치4에서 별도의 운동 타일을 통해 바로 운동 시작이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갤럭시 워치4 > 워치 화면 왼쪽으로 넘기기 > +타일 추가 > 즐겨하는 운동 타일 선택

즐겨하는 운동은 3개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운동 타일 화면을 길게 누르면 편집 화면으로 이동하여 선택 운동 종목 변경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