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워치4 단체톡방 알림 관련 질문입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2-02-2022 12:19 AM)
1082 보기
날치알
Beginner Level 4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안녕하세요. 
며칠 전 갤럭시워치4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는 카카오톡 단체톡방의 알림을 모두 꺼둔 상태입니다. 하지만 푸쉬 알림만 꺼두어서 만약 단톡방에서 카톡이 온다면 휴대폰의 상단바에는 카카오톡이 왔다고 무음으로 표시가 됩니다.
그러나 갤럭시워치4에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문제가 생겼습니다.

먼저 알림을 꺼둔 상태의 단톡방에 카톡이 와도 그 알림이 워치에 진동과 함께 나타납니다.

그래서 이를 막고자 카카오톡 설정에서 '알림-알림센터에 메서지 표시-알림 켠 채팅방만'을 과정을 거치고 나면, 워치에는 카카오톡 알림을 킨 카톡방의 알림만 울리지만, 휴대폰을 통해 알림을 꺼둔 단톡방은 카톡이 아무리 오더라도 먼저 카카오톡 앱을 켜서 확인을 하지 않는 이상 인지를 하지 못합니다.

즉, 제가 원하는것은 이겁니다.
카카오톡 알림을 설정하지 않은 카톡방은 카카오톡이 와도 워치에 알림이 나오지 않도록 하는것(그러나 이때 휴대폰 카카오톡 상단바로는 카카오톡이 왔다는 것을 확인할수 있음)

인터넷을 찾아보니 저와 같은 문제로 불편을 겪고 계신분들이 많은것같습니다. 현재 이러한 문제를 많은 사용자들이 겪고 있다는것을 인지하고 카카오톡 팀과 새로운 업데이트를빠른 시일 안에 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4 댓글
웨어러블(워치/버즈)
저는 워치에서 카카오톡 앱은 아예 지우고 기본 알림으로 사용하는 게 아직까지는 더 좋더라고요~
좋은 제안이 꼭 반영되었으면 좋겠네요 ^ㅁ^
커뮤니티운영담당
Community Manager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안녕하세요 날치알님,

제안주신 내용에 대해서는 담당부서에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기술, 환경 등에 의해 반영 여부 및 시점에 대해 확답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날치알
Beginner Level 4
웨어러블(워치/버즈)
알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0 좋아요
MJ6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와치용 카톡앱이 해결해야할 문제인데, 참고 쓰다가 와치에서 카톡앱 삭제했네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