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버즈 라이브 알림 중복

(게시글 작성 시간: 05-12-2021 01:50 PM)
539 보기
울트라20짱
Active Level 3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갤럭시 버즈 라이브 카톡 및 문자 알림시 중복으로
2번 읽어주는데 조치 방법 알려주세요
3 댓글
Earbuds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안녕하세요. Earbuds 담당 입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알림 시 중복으로 2번 읽어준다고 하였는데, 알림음을 말씀하시는 것일지 알림을 읽어주는 기능을 말씀하시는 것 일지요?

알림 읽어주기 기능을 말씀하시는 경우라면, 해당 기능은 알림을 발생시키는 앱에서 노티바에 등록하는 상황을 파악하여 TTS를 통하여 소리로 변환하여 읽어주는 기능으로 동작 합니다.

특정앱의 경우 동일한 사항을 노티바에 두번 등록을 하도록 동작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고, 이런 경우 읽어주는 것도 두 번 발생하게 됩니다.

해당 경우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을 동일한 노티를 두번 발생시키는 앱에서 수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사항이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경우라면, 조금 더 정확한 사항을 확인하기 위하여는 상세한 사항과 함께 오류 보내기를 진행해 주시면 관련된 담당자 분들과 함께 추가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울트라20짱
Active Level 3
웨어러블(워치/버즈)
폰에 깔려있는 TTS 다지우고 제설치하고
버즈라이브 초기화해서 다시 연결 했더니 조치
되었네요
샤이니888
Active Level 3
웨어러블(워치/버즈)
저는 ware앱에서는 읽어주기 기능을 비활성화 시키고 빅스비 루틴에서 읽어주기 기능 설정해서 사용중인데 동일한 증상이 있습니다.
특정 앱에서 노티을 두번 발송하는게 문제라면 각 앱들에서 수정하는 방식으론 문제 해결이 어렵지 않을까요?
이런 기능에서 문제를 일으키는지조차 인지를 못하고 있을테고 알았다 하더라도 수정이 원할치 못한 기업도 있을테니까요.
삼성 쪽에서 해당 경우를 체크하여 한번만 읽도록 구현가능할듯 한데 이 방법으로 처리해야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 될듯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