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버즈 프로의 외이도염 유발에 대한 생각..

(게시글 작성 시간: 05-12-2021 08:32 AM)
6270 보기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image
 
 
갤럭시 버즈 프로 사용후 외이도염으로 고생하고 있다는 분들의 글이 커뮤니티에도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고.. 기사화된 이후부터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듯 합니다.

저같은 경우 갤럭시 버즈 프로 출시 초기부터 지금까지..
매일 2~3시간씩 들어도 문제가 없습니다만..
유독 갤럭시 버즈 프로가 맞지 않는 분들이 계신 것 같습니다.
(저희 와이프도 같이 몇 개월째 매일 사용중인데.. 양쪽 귀의 크기 차이가 있어.. 착용중 유독 오른쪽 버드가 잘 빠지는 불편함을 느끼긴 하지만.. 다행히 외이도염은 발생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




" 갤럭시 버즈 프로 이용 후 외이도염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에 대한 의문1 "
 
 
image
 
image
 
📖 출처: 삼성닷컴
 
 
현재 삼성닷컴에서는 위와 같이 공식적인 답변을 내어놓고 있습니다.
(문의하기로 질문시에도 유사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요약해보면..
 
image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주요 소재들
 
 
 
'버즈 프로 소재 자체의 문제는 아니니.. 되도록 장시간 사용하지 말고.. 닦아서 사용해보세요.'
 
'너무 깊게 밀어넣어서 사용시 통증이나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놓고 보면.. 갤럭시 버즈 프로에서 다른 시리즈들과 다른 소재를 사용하지도 않았고.. 누가 봐도 소재 자체에는 특별한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
 
 
 
 
" 갤럭시 버즈 프로 이용 후 외이도염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에 대한 의문2 "
 
 
삼성전자의 답변이 분명 틀린 건 아닌데.. 너무나 원론적이고 일반적인 이야기들 뿐이고.. 오랫동안 커널형 이어폰을 사용해온 갤럭시 버즈 프로 사용자들의 이야기와 주장을 설득할만한 요소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고통과 불편함을 겪고 있는 사용자들은 답답할 수 밖에 없고.. 명쾌한 답변이 없으니 분노를 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전작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나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비교를 해봐도 유난히 고통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은 분명히 팩트입니다.
 
 
왜? 동일한 제품인데.. 저나 제 와이프처럼 문제없이 사용하는 사용자들도 있고.. 짧은 시간동안만 사용해도 귀가 간지럽고 진물까지 나는 사용자들이 있는 것일까요?
 
 
 
 
" 갤럭시 버즈 프로 이용 후 외이도염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에 대한 추측1 "
 
 
image
 
 
image
 
 
갤럭시 버즈 프로의 제작에 사용된 소재들 중 하나가 알러지를 일으키는 것 같다는 추측..
 
삼성전자의 공식 입장대로.. 갤럭시 버즈 프로가..
정말로 이전작들과 동일한 재료들을 사용해서 제작되었다면.. 소재 자체만의 문제일 가능성은 낮을 것 같습니다.
 
문제 있는 소재가 사용되었다면.. 국제 시험기관의 시험에 통과하지 못했을 것이고.. 그랬다면.. 시제품으로 판매되지 않았을테니까요.. 🙂
 
 
 
 
" 갤럭시 버즈 프로 이용 후 외이도염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에 대한 추측2 "
 
 
image
 
 
이전작들과 다른 인체공학적 설계와 디자인으로 인해 사용자의 사용패턴에 따라 착용시 상처가 발생하기 쉽거나 착용중 발열, 습도증가, 공기흐름이 원할하지 않을 수 있다는 추측
 
 
개인적으로 좀 더 유력한 가능성이 있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이전에 갤럭시 버즈 플러스, 버즈 라이브를 사용하다가 처음 갤럭시 버즈 프로를 귀에 꽂았을 때.. 장시간 착용해도 귀가 편안했했지만.. 왠지 조금만 움직이면 빠질 것 같은 불안감이 들었습니다. 꼭! 맞는다는 느낌이 들지는 않았어요.(뚱뚱하고 둥글둥글해져서 귀에 닿는 면적이 더 넓어진 형태의 버드)
 
하지만.. 웬만해서는 빠지지 않았고.. 지금껏 한 번 정도 빠진 적이 있습니다. 이제는 적응이 되어서 빠질 것 같은 느낌도 없어졌어요.. 🙂
 
 
갤럭시 버즈 프로 출시 초기에.. L사이즈의 이어팁을 사용하는데도.. 다른 제품들에 비해 헐거운 느낌이 든다는 글들이 타 커뮤니티, SNS, 삼성멤버스에도 꽤 많이 올라왔었습니다.(기존 제품들과 다른 두께가 얇은 타원형 실리콘 이어팁)
 
 
덕분에 차음성이 좋지 않다는 글들도 있었고.. 그러다보니.. ANC성능의 극대화를 위해.. 차음성을 좀 더 높이기 위해.. 기존 제품들보다.. 좀 더 꽉! 끼우기 위해서.. 계속해서 버즈를 밀어넣고.. 움직이지 않았을까 추측해봅니다. 그런 과정에서 약한 귓속피부가 긁혔을수도 있고.. 상처가 난 상태에서 습도가 높아져서 외이도염이 발생하지 않았을까요?
(오랫동안 커널형 이어폰을 사용해 왔지만.. 유독 갤럭시 버즈 프로에서만 외이도염이 발생하는 이유에 대한 개인적인 추측)
 
이어팁 교체후 증상이 없어진 분들도 계시다고 하던데.. 귀모양이나 크기에 따라 이어팁 교체 후 빠질 것 같은 착용감이 다소 개선되어 꽉! 끼지 않아도 되니.. 그에 따른 개선이 있을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
 
 
 
 
" 갤럭시 버즈 프로의 디자인과 설계에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
 
 
image
 
 
현대 디자인에는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는 말이 있다. 외형은 심미적인 고려보다 용도에서 출발해야 한다는 것이다. 무선 이어폰 디자인에도 같은 원리가 적용된다. 단순히 보기 좋은 것을 넘어 근본 기능을 중심으로 더 나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야 한다.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에 담긴 모든 디자인 요소는 제품의 본질, 사용자, 지속가능한 가치를 모두를 세심하게 연구한 결과다. 좋은 음질을 위해 외부 저항을 최소화한 둥근 외형을 고안하고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편안한 착용을 가능하게 했다. 사회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지속 가능한 소재를 개발해 적용하기도 했다. 디자이너의 노력과 고민으로 탄생한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는 안과 밖, 보이는 가치와 보이지 않는 가치 모두를 충족시키며 더 나은 경험을 전한다.

📖 출처: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 디자인 관련 글
https://design.samsung.com/kr/contents/galaxy-buds-pro/?utm_source=Scom&utm_medium=link&utm_campaign...
 
 
이 글을 보면.. 갤럭시 버즈 프로가 새로운 형태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도 수백, 수천, 수만번의 설계 변경과 테스트를 거쳐서 만들어진 제품일텐데요..
 
덕분에 음질면에서도 성과가 있었고.. 통화 품질에서도 개선이 있었습니다. 기능적인 부분만 놓고 본다면 갤럭시 버즈 시리즈 중 최고의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이 테스트라는 것에는 한계가 있고.. 모든 경우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그러다보니.. 원래 디자인팀이 의도한 것처럼.. 누군가에게는 인체공학적인 편안한 디자인이 담긴 제품이 될 수 있겠지만.. 다른 누군가에게는 통증이나 질환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담긴 제품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요? 🤔
 
 
 
 
 
" 갤럭시 버즈 프로를 써야하나? 말아야 하나? "
 
 
귀가 다른 부분에 비해 취약한 부분입니다.
 
외이도염이 한 번 발생하기 시작하면.. 재발하기는 훨씬 더 쉽다고 합니다.(몇 주나 몇 개월만에 완치되기는 어렵다고 해요.) 병원에 가서 치료받고 겉으로 보기에 괜찮아진 것 같아서.. 다시 사용하고를 반복하면서.. 증상을 악화시키는 분들이 계신데.. 그렇게까지 쓸만한 제품은 아닌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무리해서 계속 사용시도해서 증상을 악화시키는 것보다는.. 일단 중고로 판매하시고 당분간 다른 제품을 사용하시는게 낫지 않을까 싶네요.
(아마도 이 이유로 삼성측에서 환불을 해주거나 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조치가 있더라도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어요.)
 
 
 
 
 
" 삼성 측의 적극적인 원인분석과 대처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버즈 프로를 사용하면서 외이도염으로 불편함과 고통을 겪고 있는 사용자들의 가장 큰 의문과 분노의 이유가.. '왜 삼성의 다른 커널형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버즈플러스를 사용할 때는 발생하지 않던 문제가.. 갤럭시 버즈 프로를 사용할 때만 발생하는가?'에 대한 삼성 측의 명쾌한 답변이 없기 때문임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현재의 너무나도 원론적인 공식 답변은..(왜 이렇게 밖에 대처할 수 없는가? 한편으로는 이해가 되기도 하지만..) 삼성의 제품을 믿고 구매했는데.. 외이도염으로 고생하고 있는 사용자들의 의문과 분노를 납득시키기에는 턱없이 설득력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밝혀내는 과정이 길어질 수도 있고.. 원인을 밝혀내기가 쉽지 않을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꼭!! 정확한 원인에 대해 조사를 진행해주시면 좋겠고..(아마 내부적으로는 조사중이 아닐까 싶습니다.).. 부디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면 좋겠습니다..🙏🙏🙏

그 원인이 밝혀진 후.. 사용자들의 인과관계를 증명할 수 있다면.. 그에 따른 적절하고 현실적인 보상도 꼭!!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부디.. 고름이 나오고 진물까지 나오는 와중에서도 .. 갤럭시 버즈 프로를 쓰고 싶어하는.. 팬들의 소리를 외면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
 
 
 
⚠️ 저와 제 와이프는 매일 2~3시간씩 갤럭시 버즈 프로를 사용중이지만.. 아무런 문제없이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를 아주 만족스럽게 정상적으로 잘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도 있다는 사실도 알아주셨으면 하는 마음에.. 진심을 담아 글을 남겨봅니다.
 
 
⚠️ 그리고 고통을 겪고 계신 분들의 입장에서 봤을 때는.. 분명히 현재 삼성 측의 대처에 의문과 아쉬움이 많다는 생각이 들기에.. 좀 더 적극적인 대처와 개선을 바라는 마음도 담아봅니다.
 



참고하실만한 자료들

 
[ 잇섭님의 버즈 프로 분석 영상 ] https://youtu.be/ydeI5ppkiyk







[ 외이도염 관련 보상신청/환불 사례 ]




[ 중고구매한 버즈 프로 제품을 환불 받은 경우 ]


[ 사전예약한 버즈 프로 제품을 환불 받은 경우 ]


[ 버즈 프로 환불 절차 ]


 

 
image
 
15 댓글
PeaceMakerO
Active Level 6
웨어러블(워치/버즈)
제가 생각하기로도 이번 기본 이어팁이 타원으로 깊게 넣을 수 있게 만든게 문제인듯 싶어요. 기존 진물이 2번 나서 S팁 교체 후 평균 1~2시간 사용하는데 아직까진 문제 없어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웨어러블(워치/버즈)
귀의 모양에 따라 PeaceMakerO님의 말씀처럼.. 이어팁이 더 깊게 들어갈 수도 있겠네요..

의견 공유 감사합니다. 😊
0 좋아요
스꾸비
Active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디어팁으로 교체하신건가요??
0 좋아요
PeaceMakerO
Active Level 6
웨어러블(워치/버즈)
기본팁 중 사이즈만 변경했어요
0 좋아요
쉘든
Active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저 역시 출퇴근 시 30분 이상, 주말에 집 내려갈때 약 2시간반동안 버즈프로 착용하고 있는데 아직까진 별다른 증상은 없는 상태입니다. 장시간 이어팁과 밀착되어 있던 부분에 염증이 발생할텐데... 이어팁의 색상과는 상관이 없을지... 잘은 모르지만 이어팁에 염색을 해서 혹은 색을 첨가한 실리콘으로 이어팁을 제작할텐데 해당 염색약이 과도하게 피부자극을 유발한다거나 하는... 참고로 전 실버색상 버즈라 이어팁이 흰색입니다. 너무 간거 같기도 하네요.
웨어러블(워치/버즈)
음.. 귤저씨님.. 염료문제는 아닐 것 같아요.. 🤔
이번 문제는 단순히 소재 자체의 문제는 아닌듯 하고..
디자인과 설계변경에 따른 일부 사용자들의 사용패턴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나타나는 문제로 보입니다.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특별히 문제가 없으셔서 다행이구요.. 😊
0 좋아요
II한탕II
Expert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직장동료 2인 매형 저 포항 4인이 아직까진 증상이 없어 이곳에 프로글들에 공감이 가질않고있었지만 누나에 경우 커널형을 (라이브사용중) 사용 못하기에 같은 분들인가?
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지금 저는 이어팁에 문제로 생각되는데요
너무나 만족하고 사용중이지만 오른쪽이 살살 빠지려는 느낌은 여전 합니다.
곧 아즈라팁이 나온다고하니 존버중이고요.
부디 증상 앓고 계신분들에게 삼성이 좋은 대안을 내놓길 바라고있겠습니다.
사과네 보니 시간은 좀걸렸어도 환불과
치료비 제공까지 한 예가 있더군요.

웨어러블(워치/버즈)
한탕님과 주변분들도 잘 사용하고 계신듯 합니다.
이어팁 자체적인 문제라기 보다는.. 전반적인 구조나 설계가 달라진 부분으로 인한 복합적인 부분들이 문제의 원인이 아닐까 싶어요. 😊

아직 공식적인 것은 아니지만.. 버즈 프로의 경우도.. 일부 사용자분들이 환불 및 치료비 보상을 받는 사례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http://naver.me/GNyprtAF
https://m.blog.naver.com/comet00007/222351390894

공식적인 공문이 각 서비스센터에 전달되면 좋겠고..
더불어 정확한 원인분석도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
웨어러블(워치/버즈)
이유라 할만한 게
1. 이어팁 매쉬
2. 이어팁 구조 상의 문제

정도인데...출시 당시부터 최근까지 3개월 넘게 아무 문제 없이 사용해온 저로써는 무슨 이유로 외이도염이 발생하는지 아직도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외이도염 관련 게시글이 멤버스에 확 몰려와서 당황스럽기만 할 뿐입니다..
웨어러블(워치/버즈)
마일로스님도 잘 사용하고 계시는군요? 😊

제가 올린 내용중 추측 2번의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 같습니다. 🙂

다행히 환불과 치료비 보상을 받으시는 사례들이 있는 것 같은데.. 공식적인 공문이 각 서비스센터에 전달되어서 보상처리를 못 받는 분들이 안 계셨으면 합니다. 😊
ppmint
Active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저도 이미 비슷한 생각을 올린 적 있는데요. 소재 문제 아니고 배불뚝이 디자인 문제가 맞습니다.

 

배불뚝이 디자인이 고정감을 약하게 하고, 그로인해 과한 힘으로 유닛을 귓 속으로 밀어넣고, 조금 움직이면 빠지려고 해서 또 밀어넣으면서 약한 귓속피부를 자극하는 것이죠.

 

전 15년간 커널형만 써왔고 버즈프로 이전엔 버즈1세대 썼습니다. 다른 제품은 이어팁으로 고정을 시키기 때문에 안정감이 있어서 오히려 귀에 자극이 적어요. 그래서 한번도 이런 일을 겪지 않았습니다.

웨어러블(워치/버즈)
저랑 비슷한 생각을 갖고 계시는군요?
가장 문제의 원인에 근접한 추측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의견 공유 감사합니다. 😊
0 좋아요
외이도염증
Beginner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저는 장시간 사용하지도 않는데 귀가 완전히 만신창이가 됐어요. 첨에는 원인을 몰라서 엄청 공포스러웠습니다.
최초 발병은 오래 거렸으나 이후 조금만 닿아도 귀가 만신창이가 되네요.
저는 사용시간이 하루 15분~20분 정도 지하철 출근길이 다였어요. 최초 발병 이후 이빈후과 진료 받았고 기사 접하기 전이라 다시 착용했었는데 그 이후는 닿기만 해도 귀가 진물이 나고 딱지가 앉고 피부가 약해진것 같습니다. 다른 것에는 알러지 반응이 평생 없었는데 최근 버즈 2도 마찬가지로 염증이 나고 딱지가 앉네요.

장시간 사용 문제 아닙니다.
청결 문제도 아닙니다. 이빈후과 의사 말로 외이도염 말고 엄청 청결하고 문제 없다고 했어요.
갤럭시 21사고 쿠폰 받은걸로 괜히 버즈 프로 사서 10 만원만 날렸어요. 쿠폰과 사은품 모두 고려해서 자급제 폰 산건데 믿는 도끼에 발등찍힌 기분. 누가 쿠폰을 환불해 주냐고 기가 막혀 하네요. 그래도 다른 쇼핑몰은 쿠폰도 포인트도 환불처리 해줬었는데 ... 괜찮은 제품 폰이나 이어폰이나 괜찮으면 언제든 다 팔아버리고 갈아 탈 예정입니다.
0 좋아요
포비s
Beginner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벌써 몇전 째인지 모르겠네요.
다른 제품에는 없는 상황이 계속 생기니
제품에 대한 신뢰는 떨어지네요.
아쉽지만 그냥 한하는게 좋다고 생각 했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