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와치 엑티브2의 시계항상보기(AOD) 기능문제

(게시글 작성 시간: 09-19-2019 10:35 AM)
413 보기
Augustine
Beginner Level 2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안녕하세요. 

갤럭시 와치 엑티브2의 시계항상보기(AOD)를 켜놓은 상태에서 시계를 찬 왼손을 거의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8분 가냥 있으니 화면이 꺼집니다. 즉 시계를 찬 손의 움직임이 8분이상 감지되지 않으면 AOD 기능이 꺼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어떤 이유때문에 그렇게 설정을 한 것으로 보이는데... 수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네요..
재가 찍어올린 동영상인데  문의게시판에 올리니 워터락모드, 취침모드때문에 그럴 수 있다고 허는데 동영상을 보시면 설정안함으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제 생각은 이 문제는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 문제로 보입니다. 
즉 AOD기능이 아예 동작하지 않는게 아니고 동영상처럼 팔을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을 경우에만 꺼지니까요. 센서에 문제가 있다면 팔을 움직여도 동작을 안할 것으로 보입니다. 
빨리 수정이 되면 좋겠습니다.
4 댓글
ㅁ농
Active Level 8
웨어러블(워치/버즈)

결론은 정상입니다.

벗어 두면 착용을 감지해서 AOD가 자동으로 꺼지는데요.

10분간 움직임이 없으면 그것도 미착용으로 간주한다고 하네요.

참고로, 락스크린을 걸어 놨다면 이 것도 같이 걸립니다.

0 좋아요
Augustine
Beginner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미착용시 꺼지는 문제는 설명서에 그렇게 기술되어 있고 벗어서 바닥에 놓으면 AOD가 바로 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분동안(동영상을 보시면 한 8분 이하로 보입니다만) 가만히 있으면 꺼진다는 내용은 설명서 어디에서 찾을 수 없을 뿐더러 가만히 있는게 미착용으로 간주한다는 것은 이해하기 힘듭니다.
잠깐 낮잠을 잘 수도 있고 회의나 세미나 등의 이유로 가만히 있을 수가 있는데 그때 꺼진다는 건 납득이 안됩니다.
최소한 여기에 대한 설명과 ON/OFF 혹은 가만히 있으면 꺼지는 시간의 설정은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에 대한 내용을 상담원과 서비스센터와 공유를 해야 하는데 전화통화나 여기 상담게시판에 문의하면 센서이상으로 보인다고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라고 합니다.
이건 고객과 서비스 기사의 시간을 낭비하게 만드는 겁니다.
0 좋아요
도도리
Active Level 9
웨어러블(워치/버즈)
전 항상켜기 손목올려켜기 해놓는데 저녁늦은시간 되면 aod 몇초만에 꺼져버려요. 옵션 찾아봐도 없고 먼가 시간하고 엮여있는 옵션하고 엮여있는 느낌인데..
0 좋아요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안녕하세요? 기어/워치 담당입니다.

Watch AOD의 켜짐/꺼짐 문제는 워치의 착용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손목 인식이 제대로 안된 경우나, 10분간 움직임이 없는 경우 미착용 상태로 판단해 AOD가 꺼질 수 있습니다
.
액티브2 IR센서를 이용해 착용감지를 하고 있습니다
.
광학센서를 사용하는 기기의 특성상 헐렁하게 착용할 경우, 외부광이 들어가 신호 품질이 떨어져,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또한 IR센서의 기술적 한계로 인해사람과 사물을 구별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에

10
분간 움직임이 없는 경우에는 미착용 상태로 판단하는 정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현재도 이러한 문제들을 개선 및 보완하기 위해 추가 개선중에 있으니,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추후 업데이트를 기다려 주세요.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