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10 + 워치3 LTE사용 중 이어폰 사용 관련 문의

(게시글 작성 시간: 03-08-2021 11:07 AM)
274 보기
쑤퍼맨이다
Active Level 2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장인어른께서 갤럭시10과 워치3 lte 버전을 함끼 사용중 이시고, 이어폰은 에어팟을 사용 중 이십니다. 워치3 lte는 정상 개통되었고 에어팟을 갤럭시 워치에만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1. 핸드폰과 워치가 블루투스로 연결 되어 있는 상태에서 워치로 전화를 받게 되면 이어폰으로 통화및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2. 핸드폰과 워치가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워치로 전화를 받았을때 이어폰으로 통화가 가능 합니다.

혹시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이어폰으로 통화가 가능하게 한 방법이 있을까요?
4 댓글
colloquium
Active Level 10
웨어러블(워치/버즈)
블투이어폰이 처음에 어디에 연결되어있느냐가 중요한데요
말씀하신 1번경우에 워치에 블투이어폰이 연결되어있으면 워치로도 이어폰통화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블투이어폰이 스마트폰에 페어링되어있는상태서
워치로 전화받더라도
워치 전화중간에 화면에 시계모양을 클릭해주시면 블투이어폰으로 송수신음받기전환도 가능합니다

cf)만약 저상황에서 스마트폰으로 전화받기누르면 이어폰으로 송수신음이 가능할겁니다

___
워치자체가 자체스피커가있어서 송수신음을 단독으로받을수있기에 1번과같은 상황이있는것입니다(워치가 블투이어폰의 송수신음받기 역할을 대신하게되는것)
쑤퍼맨이다
Active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해결 봤습니다^^
0 좋아요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통화를 전달받는 기능은 통화기능을 제공하는 기기와 핸즈프리 프로파일(HFP)로 연결된 기기를 통해 제공됩니다.

보통 휴대폰과 워치를 연결하면 워치가 휴대폰에 HFP로 연결되고, 워치의 LTE기능(모바일 네트워크)은 꺼지게 됩니다. 따라서 휴대폰과 연결된 상태의 워치는 단말자체로 통화기능을 제공하는 기기가 아니기 때문에, 워치에 연결된 이어폰은 HFP로 연결되지 못합니다.

이것은 현재 지원되고 있는 블루투스 프로파일 스펙에 따라 정상동작입니다.

 

휴대폰에 할당된 번호로 수발신되는 통화는 불가합니다만, 별도의 워치번호로 수발신을 하는 경우라면(워치의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항상 사용) 이어폰 통화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쑤퍼맨이다
Active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감사합니다. 기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