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버즈 한쪽씩 사용하지말라는 주의사항 아시는분 계신가요?

(게시글 작성 시간: 11-30-2019 12:57 PM)
6146 보기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보통 실사용에서 블루투스이어폰을 한쪽은 끼고 한쪽은 안끼고 귀를 열어두고 사용하다가 여가시간이나 음악을 들을때는 양쪽다 착용하는식으로 이용하지않나요?
제가 5월달에 갤버즈 구입하고 일주일만에 통화품질 문제로 한쪽이어폰을 교체를 받았고 또 교체이후 일주일만에 음악도 뚝뚝 끊겨 교체를 두번받았습니다.그리고 얼마전부터 또 한쪽이어폰이 상대방이 못알아들을정도로 통화품질이 좋지않아지금 서비스센터에 와서 수리나 교체를 받으려고 하는데 서비스기사님이 이런말을 하시네요. 

 "버즈는 양쪽사용해야한다. 양쪽같이 사용해야 이어폰끼리 페어링인지 서로 호환하면서 정상작동한다.   한쪽씩 사용하시면 고장난다.  대부분 버즈고장문제로 오시는분들은 한쪽씩 따로 사용하시는 운전이나 현장 관련직업군들이시다.  그러므로 한쪽이어폰 마이크가 안되도 양쪽사용
하면 정상적으로 작동하니까 고장이아니다.  이제부터 양쪽 사용해라. 이전에 교체한건이 있으므로 소모품특성상 수리나 교체해줄수없다."

혹시 이런공지사항이나 유의사항을 버즈살때 보신분이나 들으신적있으신가요? 전 여태까지 모르다가 오늘에서야 서비스센터에와서 들었습니다. 그이전에 같은문제로 왔을때도 들은적없구요.
버즈 첫 시장 출시가 5월쯤이죠?
그땐 본인들도 소프트웨어 문제인지 하드웨어문제인지 몰라서 고객들이왔을때 문제점에 대해 알려드리지못했다.가수리기사님의 답변입니다. 

제가 어이가없는건 버즈가 제 첫 블루투스이어폰도 아니고 만약 버즈살때 광고나 설명서에 한쪽이어폰만 사용
하지마라.  고장이날수있다라는 유의문구라도 적혀있었다면 절대 버즈를 사지않았을거에요.  
현장직업상 맞지않는 이어폰이니까요.  
수리기사님도 분명 말씀하신게 본인도 버즈쓰다가 팔고 엘지거로 사용하신다네요. 본인도 너무 정직하게 고객들에게 말해서 미움당한다나...허허~ 할말을 잃었습니다. 
물론 이문제로 수리기사님과  대화가 오고가는도중 서로의 입장만 얘기하다 대화가 길어지고 시간만 낭비했죠.

아! 그리고 
5g폰은 특정어플 즉 앱 배터리 클리너라던가 후후 이런거 쓰지말라네요.  어플회사에서 업데이트를 못쫓아온다고 충돌나서 고장날수있다고..



19 댓글
갤럭시S105G
Expert Level 4
웨어러블(워치/버즈)
처음들어보는데...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웨어러블(워치/버즈)
대부분 모르실거라 봅니다. 평상시 운전이나 업무보시면서 양쪽 다 끼고 통화하시는분 없으니까요. 그렇다고 양쪽다 끼고 주변소리듣기해봤자 주변소음때문에 귀가 아플때도있고... 수리기사님은 저한테 따져봐야 아무의미없다라고 하시니 그말도 틀린말은 아니지만 애초에 한쪽만 사용하지말라는 소비자주의사항도없었잖아요. 선이없는 편안함은 이어폰을 선이없이 한쪽씩 사용한다라는 편리함과 블루투스특성상 배터리사용에있어 양쪽 동시에 사용하면 4시간이지만 한쪽씩 사용하면서 배터리 케이스에 충전하면서 사용하면 더 오래사용
할수있기에 블루투스이어폰사용함에 있어 극대화효과를 누릴수있는 부분도 있고요.
마이크도 양쪽 이어폰에 다 달려있다는건 한쪽씩 사용해도된다라고 소비자가 인식하고 사용하는거아닐까요?
0 좋아요
Mysterious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사용 설명서에는 그런 말이 없는데요?
한쪽만 착용하면 모노 사운드 모드로 변경된다고 하고 착용하지 말라는 문구는 없네요.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웨어러블(워치/버즈)
제말이 그말임. 그러면서 수리기사가 그런비유를 하더군요. 자동차살때 이렇게 사용하면 고장나니까 주의하라는 문구넣는경우봤냐고.... 허허~
웨어러블(워치/버즈)
음...평소에 어떤 쪽을 단독으로 사용하셨나요?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웨어러블(워치/버즈)
왼쪽 배터리경고음 나오면 오른쪽. 오른쪽배터리 경고음들리면 왼쪽. 번갈아 사용합니다만...
0 좋아요
호라드림
Expert Level 3
웨어러블(워치/버즈)
말도안되는 소리넹;;
그럼 오른손잡이는 나중에 오른손이 먼저 쇠퇴해져서 최종적으로는 왼손잡이가 된다는 논리인가....-_—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웨어러블(워치/버즈)
정 틀린 말은 아닌게 버즈는 왼쪽유닛이 오른쪽과 연결되고, 오른쪽 유닛이 휴대폰과 연결되어서 아무래도 오른쪽 유닛을 사용하지 않으면 통품이나 연결 안정성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그러더라고요..
0 좋아요
호라드림
Expert Level 3
웨어러블(워치/버즈)
통품이나 연결 안정성에대한건 버즈에 쪼금만 관심있으면 어느정도 다 아는사실인데
한쪽만 사용해서 제품하자가 발생한다는점이 말도안된다는겁니다

사용상 장애와 사용중 불량이랑은 다릅니다
0 좋아요
웨어러블(워치/버즈)
연결방식 상 오른쪽이 메인입니다...

아이콘X 당시와 바뀌었다곤 하지만 애초에 TWS들 자체가 보통 이러한 방식을 사용해서...
정 안되신다면 오른쪽 단독사용 권장드립니다.

솔직히 크게 문제될 부분은 전혀 없습니다. 배터리 문제나 끊김 현상이 발생한 것이라면 이해할 수라도 있지만 통화품질 문제는 듣도보도 못한 것이네요...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웨어러블(워치/버즈)
방금 서비스센터가서 진단받고 왼쪽 마이크문제점이 발견되었지만 그건 한쪽씩사용
한결과라고 진단받았았는데 무슨 듣도보도 못한것이라고 말씀하시는건지? 그럼 그전에 교체건도 수리기사님이 무능해서 진단결과확인도 없이 교체해줬단소린데 무슨근거로 듣도보도 못하다는 개인적견해를 내놓으시는겁니까? 방금 서비스센테가서 30분을 진단결고놓고 토론하고왔건만. 위에 써놨다시피 전 배터리경고음들릴때까지 양쪽번갈아가며 사용하는사람이고 지금 갤버즈 초창기때부터 겪은 통화시 상대방이 제 목소리가 뚝뚝 끊기는 문제가 아직도 있는데 문젠 그게 한쪽씩사용해서 생긴 문제니까 그렇게 사용하지말고 갤버즈를 양쪽다 착용해라. 라는 주의사항을 이제서야 전해들었다는게 팩트입니다. 한쪽이어폰 통화품질문제진단을 받았다는데 뭐가 듣도보도못한것이라는건가요? 그리고 저한테는 크게 문제가 되는사항입니다만... 한쪽씩 사용해야하는 이유가 분명히 있고 그런 주의사항을 알았다면 애초에 155,000원을 주고 버즈구매를 할이유가 없었을겁니다.이전에 썼던 68000원짜리도 한쪽씩 번갈아착용하면서 1년을 넘게 사용했지만 문제가 없었기때문이죠
0 좋아요
기산전
Active Level 8
웨어러블(워치/버즈)
설명서에는 한쪽만 끼면 모노로 작동한다고 나와 있는데 그렇게 착용해서 모노로 작동하는 것 자체가 한쪽만 껴져 있다고 정상적으로 인식하는 상황인데 거기서 왜 페어링 운운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한쪽만 껴서 쓰다 보면 페어링이 안 되기라도 하나 봐요. 서비스 기사가 이상한 사람인 듯.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웨어러블(워치/버즈)
제가 설명들은대로 얘기할게요. 갤버즈는 스포츠용으로 나온거다. 그래서 양쪽에 다 착용하고 활동적인 일을하시는분들을 위해 만든거다?(뭔소린지 이해는 못했음.)
초창기땐 하도 버즈고장에 관련되어 통화시 상대방이 뚝뚝끊겨들리거나 노이즈현상과 블루투스주파수가 약했던 문제로 정말 서비스센터가 골치아팠다.본인도 갤버즈쓰다가 팔고 엘지거로 갈아탔다. 제가 왼쪽이어폰으로 통화시 상대방이 제 목소리가 끊겨들린다고 하니 당연하죠...라며 그때부터 양쪽착용에대한 주의사항을설명한다. 그전까민 그런 주의사항에대해선 들어본적이 없었는데.
그러면서 자동차비유를하며 차팔때 그런문구넣고파는경우없지않냐고 함.
전 그이전까지 68000원대 중저가 타 블루투스이어폰을 사용했기에 이런문제는 겪어본적이없었음. 배터리 광탈문제로 겪어본적은 한번있었지만.
0 좋아요
Bizet
Active Level 10
웨어러블(워치/버즈)
좀 말도 안되네요 한쪽만 사용할 수 있다는것부터가 엄청난 단점이고 그걸 미리 알려주지 않아서 피해가 발생했으면.. 책임을 질 필요가 있을것같네요 저도 평소에 양쪽 다 하면 뒤에 자동차가 오는 소리가 들리지 않아서 주로 오른쪽만 사용하는데 하나 알아갑니다..ㅠ
0 좋아요
minemap0035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와 이렇게 쓸 거면 버즈 쓰지 말라는 거네요
0 좋아요
길조
Beginner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꿀팁이라고 하긴 그렇지만 개인적으로 귀에 직접적으로 꽂는 팁부분을 빼고 음량을 높인 후 사용하면 주변소리 듣기 기능보다 더 나은 품질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0 좋아요
웨어러블(워치/버즈)
듣도보도 못한 소리인게 사실이니 그대로 말씀드린거죠...
아니면 뭐라 말씀드려야할까요.
선생님께서도 오늘 처음 안 사실이라 해주셨잖습니까.

분명한건 한쪽씩 사용하는 경우 배터리 밸런스가 맞지 않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Earbuds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안녕하세요. Earbuds 담당 입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한쪽만 사용한다고 특별히 고장이 난다거나 하는 사항이 있지는 않습니다.  기사분이 무엇인가 잘못된 정보를 전달해 드린 것 같습니다.

다만 특정 한쪽만 사용빈도가 높은 경우, 나중에 양쪽을 사용할 때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하거나 할 가능성은 있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사용 측면에서도 썩 좋은 방법은 아니구요.
스테레오 이어폰에서 한쪽만 지속 사용하는 경우라고 보시면 비슷한 비교가 될 것 이구요.  가능하면 양쪽을 함께 사용하시는 것이 더 나은 사용성을 만들기는 합니다.

참고하여 주세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웨어러블(워치/버즈)
그럼 하나만 물어볼게요. 분명 현재 제 버즈의 문제점은 제가 듣는 문제점이아닌 왼쪽 이어폰 만 착용하고 통화시 상대방이 제목소리가 뚝뚝 끊기면서 들린다고 합니다. 양쪽 사용시엔 잘들리구요. 물론 이전까진 한쪽씩 사용해도 이상없이 사용하다 갑자기 왼쪽만 이런현상이 생겼습니다. 그럼 이럴땐 양쪽끼면 이상없으니까 단독으로 왼쪽이어폰은 쓰지말고 고장아니니까 교체는 안되는겁니까? 그리고 만약 갤버즈는 고장이나면 수리가 안되고 새로 사야하는건가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