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건강한 일상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나만의 활용법

(게시글 작성 시간: 07-12-2020 10:25 PM)
1821 보기
솜브라
★★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건강한 일상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나만의 활용법

 

main.png

 


바쁜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삶에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운동을 싫어하고 자주 안하던 저에게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자동측정과 워치의 기능을 통해 운동을 조금씩(?)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를 사용하면서 건강한 일상으로 활용하고 있는 기능들을 몇가지 소개합니다.
아마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는 모든 분들은 이미 다 활용하시고 계실꺼라 생각합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혹은 갤럭시 웨어러블을 통한 건강한 일상을 함께해요~


 

자동 측정 기록

 

자동체크.png

 

 

갤럭시 웨어러블에는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기록을 측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심박수 / 운동인식 / 활동 안 한 시간 알림 등 사용자의 패턴에 따라 자동으로 기록하고 제안합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를 통해서 나의 걸음수와 심박센서를 자동으로 기록해서 자연스럽게 나의 기록이 남아 있어 뿌듯하기도하고, 오늘 하루는 얼만큼 활동을 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목표로 지정해둔 걸음걸이를 하루에 달성할 때 나타나는 금배지 운동화는 은근 경쟁심이 나타날 정도로 걷기를 유도합니다.

 

걷기.png

 

헬스연동.png

 


갤럭시 워치 액티브2를 통해 측정된 값은 삼성 헬스를 통해 연동되어 기록이 됩니다.
연동되어 기록된 정보는 워치보다 더 상세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걷기시간과 칼로리 소모량 이동한 거리등 도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체보기를 통해 일별 / 주별 / 월별을 통해 내가 활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특정 일을 선택하면 지난주와의 자동비교를 통해 지난주 보다 활동시간이 얼마나 증가 감소 했는지혹은 평균 활동량이 지난주에 비해 얼마나 변화가 있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측정을 통해서 내가 기록을 체크하지 않고도 나의 걷기를 측정하여 분석해주고 있습니다.

 

심박수.png

 


자동 측정을 통해서 나의 심박수도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워치를 차고 있으면 내가 설정한 옵션에 맞게 측정을 시작합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와 함께한 마라톤

 

마블런.png

 

 

생애 두번째 마라톤입니다, 삼성전자 후원으로 초대 받아서 서울 여의도에서 진행하는 마블런 행사를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선수들은 달리면서 여의도를 한바퀴 도는 코스였고, 저는 초급자 코스로 여의도 반바퀴를 함께 달리고 걷고 하는 행사였습니다.

물론 저는! 뛰어..... 초반에 달리다가 후반부에는 힘들어서 걸어서 완주했네요 하하...

 

8 (1).gif

 

 

위에서는 자동 측정을 알려드렸는데요,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운동하기 위젯을 사용하면 내가 현재 진행하는 운동을 선택하여 운동하기를 통해 수동으로 측정이 가능합니다.

총 30가지의 운동항목이 있으며,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나에게 맞는 운동을 체크하여보세요.
첫번째 메뉴에는 코치와 함께 달리기 메뉴가 있는데 이 메뉴는 실제 옆에서 코치가 트레이닝 해주는 방식과 같이 음성과 러닝에 대한 실시간 조언도 해주는 기능입니다.

 

마블런2.png

 


갤럭시 워치 액티브2와 함께 달리기와 걷기를 통해 생애 두번째 마라톤도 완주하고 아주 좋은 추억도 만들고 건강도 챙겼던 2019년이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를 활용해 코칭도 받고 내가 현재 하고자 하는 운동 하기를 수동으로 사용하면서 운동을 측정해보세요.


만만한 코스가 아니던 앞산 하이킹

 

앞산전망대.png

 

무더운 여름이 오기 전 매번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했던 대구 앞산 전망대를 코스를 따라 하이킹 해보고 싶어서 도전해봤습니다.
시작하는게 아니었습니다.... 생각보다 만만한 코스가 아니고 엄청난 경사가.... 올라가는 내내 쉬면서 올라갔지만 해지는 석양과 야경을 보기 위해 열심히 열심히 포기하지 않고 올라갔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 운동하기를 통해 수동으로 하이킹을 측정하면 GPS와 함께 이동 구간이 기록되며, 고도와 속도 그리고 구간별 평균 속도를 측정해 기록해줍니다.

 

하이킹.png

 


정말 힘들고 어려운 난코스였지만, 하이킹 후에 만나는 정상에서의 도심의 스카이라인은 정말 멋지고 아름다웠습니다.
파란색으로 표시된 선은 가장 빠른 구간이 표시된 부분입니다, 아마 가장 빠른 부분은 힘이 쌩쌩하고 다리가 후들 거리기 전에 기록이 된 것 같습니다.

액티브2를 통해 기록된 하이킹은 연동된 삼성헬스를 통해 확인하면 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움직여 ! 움직여주세요 ~ 활동 안한 시간 알림

 

움직임.png

 


갤럭시 워치 액티브2를 착용하고 장시간 움직임이 없을 때는 자동으로 알아서 활동 안 한 시간을 알려줍니다.
현대인들이 가장 자주 접하는 PC와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장시간 움직임이 없으면 워치에서 알림을 줘서 움직임을 유도합니다.

운동이 아니더라도 움직임을 유도함으로 인해 나의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장시간 사용도 좋지만 잠깐의 휴식을 통해 피로누적과 건강을 챙겨줄 수 있는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수면 패턴 분석 수면기록

 

수면기록.png

 

수면 기록은 워치를 차고 잠을 자는 경우는 잘 없지만, 나의 수면패턴이나 수면을 분석할 때 한번 쯤 사용해보면 좋습니다. 수면 기록을 통해 얕은 수면과 깊은 수면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수면.png

 

 

수면 기록을 기록한 삼성 헬스를 확인해보면 풀잠을 푹 잔거 같은데 수면중 깸 시간과 수면 시간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깊은수면은 41분 정도이고 중간중간에 얕은 수면인 경우가 많네요 :(

 

수면 체크를 통해서 잠자는 패턴과 규칙적인 수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통해서 본인의 수면을 한번 체크해보세요.


마치며


처음 웨어러블을 구매할 때 알림용도 시계 용도로 사용해야지 하면서 구매를 했습니다.
하지만 웨어러블의 기능을 활용하면서 많은 기능을 사용해보니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삼성헬스와 웨어러블의 연동성 그리고 웨어러블을 통해 자동으로 나의 건강을 체크해주고 내가 수동으로 웨어러블을 통해서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웨어러블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바쁜 일상 속 나의 건강을 체크하면서 건강한 삶을 만들어 갔으면합니다.


23 댓글
너천재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자동걷기측정! 수면측정! 둘다 너무 좋은 기능이에요😀
웨어러블(워치/버즈)

자동걷기는 자동으로 체킹해줘서 너무 좋은거같아요 황금 운동화를 받아야 기분이 좋습니다 히히

jaehyuckchoi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오 신기하네요 워치가 수면중 깬 시간도 층정 가능한 줄은 몰랐어요😯😯

웨어러블(워치/버즈)

깬시간을 판단하는거도 신기하네요 자면서 움직임이 많아지면 깬시간으로 측정하는걸까요 ?! ㅎㅎ 재미난 기능이더라구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웨어러블(워치/버즈)
수면측정 한번 써보고싶네요 🤩🤩
웨어러블(워치/버즈)

ㅎㅎㅎ 나의 수면을 파악해보기에는 재미난 기능같네요. 워치를 차고 자는 일이 잘 없다보니 스마트폰의 수면패턴을 항상 봐왔는데, 워치는 직접적으로 차고 있다보니 패턴 분석이 더 정확한거같기도하네요 ㅋㅋ

Dinorex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제대로 사용하고 계시네요^^
웨어러블(워치/버즈)

ㅎㅎ 다른분들이 더 잘 활용하시고 계신거 같아요 전 일상에서 활용하는 기능들을 사용기로 써봤어요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병뿡빠
Active Level 7
웨어러블(워치/버즈)
it기기라고는 폰 뿐이지만, 워치정보를 차곡차곡 들서두었다가~~ 이후를 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기 다른 질문인데,,,제 레벨명 오른쪽에 아주작은 별은 뭐죠?^^;;)
웨어러블(워치/버즈)
나중에 기회가 닿으시면 웨어러블도 한번 구매해서 활용해보세요.

추가 질문 주신 부분은 어제 멤버스가 업데이트 되면서 본인의 댓글이라는 표시 *이 생성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내역을 https://r1.community.samsung.com/t5/Samsung-Members/나-오늘-쫌-어때보여-삼성-멤버스-앱-업데이트-V3-6-00-13-톺아보기/td-p/5... 를 통해 한번 확인해보세요 😄
병뿡빠
Active Level 7
웨어러블(워치/버즈)
자세히 못본탓에 그만;;; 말씀 감사합니다. ^^
0 좋아요
웨어러블(워치/버즈)
액티브2 정말 최고죠~!!!
우리들의 건강지킴이 입니다~👍👍👍
웨어러블(워치/버즈)
잘 활용하면 아주 매력덩어리죠 ㅋㅋㅋㅋㅋ
웨어러블(워치/버즈)
역시나.. 어마어마한.. 🤩🤩🤩👍👍👍
솜브라님은 본의아니게.. 마라톤까지 참석하셨군요? 😅😅😅
웨어러블(워치/버즈)
ㅋㅋㅋㅋㅋㅋ 언제 통제된 여의도 걸어보겠나 싶어서 아니 뛰어보겠나.... 사실걸었죠 ㅋㅋㅋㅋㅋ 마라톤이 아닌 걸어톤 한바퀴 하고왔어요 ㅋㅋㅋㅋㅋㅋ 아침 일찍이라 피곤하기도 했는데 아침의 상쾌한 기분으로 즐거웠네요 ㅋㅋㅋㅋㅋ
웨어러블(워치/버즈)
웨어러블 유용하게 활용하면 괜찮은 제품이에요 😁
He1i0s8K
Active Level 8
웨어러블(워치/버즈)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시계는 어떻게든 아날로그로 버텨 보려 안간힘을 쓰고 있는데, 자꾸 혹하게 만드시네요. 시계마저 디지털 장치로 바꾸면 왠지 느리게 살아내려는 노력의 출구가 없어질까 하는 근거없는 걱정이 있습니다. ㅋ
웨어러블(워치/버즈)

맞아요 가끔은 아날로그이고 싶을때가 있지요 ㅎㅎ 요즘은 많은것들이 디지털화 되어버렸네요 ㅎㅎ

옛 감성이 그리울때가 있네요 제 아날로그 시계는 창고에 먼지로 쌓여가고있네요 하하 

He1i0s8K
Active Level 8
웨어러블(워치/버즈)
꺼내서 수리 맡겨보세요. 시계를 살릴 수 있다면 추억도 같이 휴대하실 수 있습니다. 이만 위치 가격 알아보러 갑니다. ㅋ
웨어러블(워치/버즈)
솜브라 님은 렘 수면이 1시간 58분 정도 되군요! 저는 렘 수면이 30분 정도 밖에 안되는데...😭
웨어러블(워치/버즈)

오호 전 꿀잠자나봐요 허헉ㅋㅋㅋㅋㅋ

Samsung_UPyEpxt
Beginner Level 3
웨어러블(워치/버즈)
자동측정을 좀 끄고 싶은데 대체 어디에 메뉴가 있죠 액티브2인데 아무리뒤져도 안보이는데ㅠㅠ
웨어러블(워치/버즈)
워치 심박수 측정 위젯 화면을 선택하신 후 하단으로 내리시면 심박수 및 스트레스 측정 설정이 있습니다.

여기서 수동측정만 을 눌러주시면 자동측정이 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