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기어스포츠 배터리 교체후 방수성능 궁급합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6-07-2019 07:44 PM)
799 보기
벨엔t
Active Level 6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오늘 센터에서 갤럭시 기어 스포츠 배터리를 교체하고 왔는데요. 그전에삼성전자서비스 전화삼담에 배터리교체후 방수등급에 대해 문의 하였는데 배터리를 교체하고 난 후에도 방수처리를 다시 하기때문에 방수성능에는 지장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배터리를 교체해주신 기사분은 처음에 배터리를 교체하면 방수는 될수도 있고 안될수도 있다고 원래 방수성능보다는 무조건 줄어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전화상담에서는 교체해도 방수성능은 문제없다고 말씀드렸는데 아니라고 배터리 교체하면 실리콘이 어쩌고저쩌고하면서 원래 성능은 안나온다고 하셨습니다. 그래도 배터리가 빨리닳아서 어쩔수없이 그냥 배터리교체하고 25000원 결제하고 나와서 확인차 다시 전화상담에 문의 하였는데 그 상담원분도 배터리 교체해도 방수에는 지장없다고 다른기사분께 확인해보시라고 해서 다시 센터에 들어가서 카운터에 말씀드렸습니다. 그래서 다시 배터리 교체해주신 기사분이 와서 다시 확인해 본다고 하고 좀있다가 불러서 방수테스트는 통과했는데 이 테스트는 그냥 압력 측정해서 테스트하는거라서 정확하지 않다고 물 닿으면 고장날수도 있다고 하시면서 물에는 넣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센터 종료시간이 다되서 일단 집에 그냥 왔는데 기어스포츠가 원래 수영같은 운동에 쓰라고 만든거라서 5atm방수등급이 있는 거라서 샀던건데 물에서 쓰지 말라고 하니까 지금생각하니까 이상해서 글 써봅니다.
3 댓글
웨어러블(워치/버즈)
전자기기에는...어디까지나 전자기기인지라 5ATM 방수가 적용되어있다 해도 물에서 막 휘저으시면 별로 좋지 않습니다....

허나, 기사님 말씀이 잘못된 부분도 있는데, A/S 지침대로라면 방수 성능이 물에 넣으면 안될정도로 급격하게 저하하진 않습니다.

물론 한번 열은 것이기에 초기 제품보다는 살짝 떨어질 수는 있습니다. 그렇다고 물에 못넣을 정도는 아니니 그리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벨엔t
Active Level 6
웨어러블(워치/버즈)
그렇군요.. 하지만 기사분이 겁을 너무줘서 걱정됩니다. 그리고 수영할때 쓸려고 샀던건데...... 혹시 방수테스트하는 화면 어떻게 들어가는건지 아시나요? 기사분은 아무것도 연결 안하고 버튼몇개 눌러서 들어가시던데 정확히 못봐서....
웨어러블(워치/버즈)
2014년 기어 S만 써봐서....잘은 모르겠습니다..ㅠ
기사님께 시간되면 한번 여쭤볼게요..
간단하게 5분정도 테스트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감사합니다 :)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