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기존 버즈와 버즈 플러스 비교 소감

(게시글 작성 시간: 02-20-2020 11:44 AM)
495 보기
windtalker
Active Level 9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기존 버즈(블랙)를 쓰는 중에 새로 플러스 모델도 구입해서 간략히 저의 소감을 적어 봅니다.

 

음질은 기존 버즈도 완전무선 중 최고의 평을 받았고 저도 불만이 없었지만, 플러스는 다이내믹 2-Way라고 하는데 들어 보니 소리가 더욱 깔끔해지고 단단해졌으며 음의 분리가 더 섬세하게 느껴지는군요. 별 불만없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봐도 유닛의 크기나 모양은 100% 동일한데 희한하게도 착용감에 살짝 차이가 있습니다. 이어팁, 윙팁마져 똑같은데도 플러스가 귀에 좀 더 꽉 차는 느낌이고 오래 착용하면 귀에 통증이 좀 생기네요. 무게가 0.3g 증가했다고 이런 효과가 있는지 아니면 부피도 미세하게 늘어 났는지 모르겠네요. 하여간 저는 착용감과 무광 색상인 점에서는 기존 버즈가 살짝 더 좋네요.

 

많은 분들이 얘기하듯이 통화감 좋아지고, 주변소리듣기가 명확해지고, 사용시간 늘어 나고 해서 이름만큼 확실히 플러스된 게 맞는데, 개인적으론 실험실에 들어 있는 음량조절 기능도 꽤나 마음에 듭니다. 기존의 터치패드 길게 눌러서 하는 건 불편하고 옵션에 불과해서 아예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이건 정말 잘 넣었네요. 터치가 아니고 진동방식이라 터치패드를 제외한 아무데나 두번 두드리면 됩니다. 귀를 두드려도 되고, 좀 더 세게 관자놀이를 두드려도 되고, 아예 주먹으로 머리를 쾅쾅 쳐도 됩니다.^^

 

노이즈 캔슬링 아쉬워하는 분들 많던데 저는 그게 왜 필요하나 싶어요. 전 이어팁을 가장 큰 걸로 쓰는데 소리 자체는 물론 차음성도 아주 좋아서 별도 노캔은 아무 필요를 못 느낍니다. 이것 저것 조금씩 문제있는 분들도 계시던데 앞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로 더 안정화될 걸로 기대합니다. 기존 버즈도 몇번의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거의 다 개선되었었지요.

 

 

20200220_060538.jpg

5 댓글
밀덕이
Active Level 4
웨어러블(워치/버즈)
어차피 커녈형이라 구조에 의한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이 되기 때문에 저는 주변 소리 듣기가 더 중요하다구 생각했는데요.
기존 버즈는 진짜 무슨 저질 AM라디오 수준이라 못 들어줄 정도였는데 플러스는 진짜 비약적으로 자연스럽게 발전했더라구요.
삼디에서 시착해보고 뽐뿌 너무 쎄게 왔는데 가진 무선 이어폰이 있어서 겨우 참았습니다..
0 좋아요
windtalker
Active Level 9
웨어러블(워치/버즈)

맞습니다. 노캔과 주변소리듣기는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0 좋아요
차암새
Active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우와 실험실 - 음량조절 가장자리 두번 터치하래서 정말 모퉁이 부분 열심히 치다가 터치패드 잘못 눌러서 노래 넘어가고 그래서 안쓰고 있었는데.... 그냥 터치패드 제외한 아무곳이나 눌러도 되는거였다니ㅠㅠ 방금 테두리 두번 누르니 음량조절이 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0 좋아요
windtalker
Active Level 9
웨어러블(워치/버즈)

각자 자신이 편한 곳을 찾아서....귀의 앞쪽 아래의 톡 튀어 나온 부분이 좋은 거 같네요.^^

0 좋아요
KHI
Active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헉 ㅠㅠ 두번 터치가 진동방식이였군요...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