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너나 나나 둘중에 하나가 이상해진건 분명해..

(게시글 작성 시간: 10-06-2020 09:56 AM)
362 보기
나뭇가지
Active Level 7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image

흠... 얼마전에 버즈 라이브 저음이 약해졌다는 글들을 봐서 그런가..

한동안 버즈 안쓰다가 잠깐 딱 껴봤는데 제 귀가 안좋아져서 저음역대가 씹혀가지고 들리는 건지 그냥 버즈의 저음부분이 빠지는건지.. 모르겠네요.. 업데이트할때 EQ가 조정된건가요 아니면 그냥 플라시보 효과인가..요..?

 제 귀가 이상해진게 아니고 정말 EQ가 바뀐거라면..
내 저음 돌려줘요ㅜㅜ 예전에는 진짜 차도 바로 옆에서도 또렷하게 들리는 저음이 좋았는데 지금은 노캔을 켜도 저음이 다 씹히는 기분이에요..
그냥 기분일수도 있고...정확하진 않지만 하여튼 그래요..



--------------------------------------------------------------------------------

아 그리고 담당자님 혹시 이 부분 개선 가능하면 부탁드립니다. 음질이 덜 풍성해진건 그럴 수 있다 치는데
고음역대에 음이 좀 빠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영상 첨부할테니 혹시 나중에 EQ 업데이트 할 때 개선이 가능하면 개선해주십쇼..

David Bowie 의 Starman이라는 곡인데요,
곡 초반부에 본격적인 가사 부분이 시작되기 전에 Bowie가 흥얼거리는 소리로 애드리브를 넣는 부분이 있습니다. 
근데 이 부분이 타 이어폰이나 스피커로 들을 때는 정말 또렷하게 들리는데 버즈 라이브에서만 이 부분이 좀 많이 빠지는게 느껴지네요.

한동안 버즈 라이브만 써서 잘 몰랐는데 다른 기기로 들어보니 이런 부분이 있었나..? 싶어서 다시 들어보니까 확실히 버즈 라이브의 고음 부분에서 빠지는 부분이 몇 있는 듯 합니다.

이게 업데이트 전부터 이랬는지 업데이트 후에 이렇게 된건지는 정확히 모르겠네요.. 구매 초기엔 하도 감탄하면서 쓰느라..

이 곡이 빠지는 부분을 가장 듣기 쉬워서 첨부하였는데, 다른 곡에서도 저정도 음역대 부분이 빠지는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20만원 정도 되는 중고가형 스피커가 있는 분이나 삼성 번들 AKG 이어폰이 있는 분들은 버즈 라이브와 비교해서 한번 들어보세요. 확 느껴질겁니다. 
버즈 라이브를 먼저 들어보시고 타 음향기기로 들으시는게 훨신 체감이 클껍니다. 
완전히 조용한 곳에선 그나마 조금 들리는데 좀만 시끄러워져도 잘 안들리는 정도입니다.

부드러운 고음을 위해 일부러 한 설정이라고 하기엔 너무 심하게 빠지는 느낌이에요.

6 댓글
II한탕II
Expert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오픈형과 커널형에 차이로 보여지네요.
0 좋아요
나뭇가지
Active Level 7
웨어러블(워치/버즈)
아닙니다. 오픈형인 이어팟 (유선)으로도 들어봤는데 잘 들립니다. 적어도 제가 가지고 있는 음향기기 중에서는 라이브만 이러네요
0 좋아요
II한탕II
Expert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그럼 착용에 문제가 있을수 있겠네요.
실제 삼성에서 알려주는 방법으로 착용 했을시 음질이 안좋다는 리뷰도 많거든요
누구는 잘들리게 착용 하는데 10분이 걸렸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나뭇가지
Active Level 7
웨어러블(워치/버즈)
그것도 맞는거 같긴 하네요.. 지금 스킨캡을 받아서 사용 중인데 처음엔 잘 들어가는거 같다가도 조금 지나면 스킨캡이랑 버즈 본체가 따로 놀아서 또 고정이 안되는 경우가 생기네요.. 생긴건 참 이쁜데.. 이런 형태로 낼거면 차라리 에어팟프로같이 답답함이 덜한 커널형 형태로 후속을 내줬으면 좋겠어요. 제 주변 사람들도 제꺼 보고 이쁘다고 얘기하는데 정작 끼는 사람은 정착용에만 몇분이 걸리는..ㅋㅋ
오디오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안녕하세요. Audio 담당입니다.

Buds Live 를 사용하시기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 재생 음질 부분은 변경점이 없습니다.

또한 오픈형 이어폰인 Buds Live의 특성 상, 귓속 삽입 각도나 깊이에 따라 체감되는 고역 특성이 다를 수 있습니다.
착용 방법을 달리하거나, 풍성하게 / 선명하게 / 고음강조 등 이퀄라이저를 통해 마음에 드는 음색으로 설정해 들으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나뭇가지
Active Level 7
웨어러블(워치/버즈)
역시 기분탓이였던 건가요.. 제 귀가 많이 닳았나 봅니다 좀 아껴써야겠네요 😭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