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리뷰] Galaxy Buds Pro, 내가 바로 진정한 Pro다!

(게시글 작성 시간: 01-17-2021 02:07 PM)
355 보기
GreenPlanet
Active Level 8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Galaxy Unpacked 2021

 

이번 언팩 행사에서는 Galaxy S21시리즈와 더불어 Galaxy Buds Pro 그리고 Galaxy Smart Tag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던 ANC가 추가된 커널 형태의 Galaxy Buds Pro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image
출처 : 삼성전자


버즈프로는 팬텀 블랙, 팬텀 바이올렛, 팬텀 실버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랜더링 이미지와 실제 제품간 차이가 조금 있는 편이니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가까운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 방문하셔서 실물을 꼭 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팬텀 블랙이 가장 마음에 들었고, 팬텀 바이올렛과 팬텀 실버도 영롱하게 빛나는 모습이 인상적이였습니다. 


Galaxy Buds Pro의 스펙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시고, 저는 3일간의 사용기에 대해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mage
출처 : 삼성전자




image

•Galaxy Buds Pro
•이어팁 (L, M, S)
•A to C 케이블
•간단설명서




[디자인] 
•이어버드 

image
Galaxy Buds Pro 이어버드

Galaxy Buds+의 디자인을 다듬어서 나온 모던한 디자인으로 느껴졌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정말 깔끔한 디자인 이라고 생각됩니다. 

•크레들

image
Galaxy Buds Pro 크네들

Buds Pro의 팬텀 블랙은 아주 고급스러운 무광 브랙의 크레들입니다. 나머지 팬텀 바이올렛과 실버는 빛에 따라 오묘하게 바뀌는 색상입니다.

Buds Live의 케이스와 형태가 동일하게 나와 휴대성이 좋습니다. 더불어 기존에 Buds Live를 사용하셨던 분들은 케이스가 호환되어 추가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과 환경보호를 동시에 추구하는 디자인을 칭찬합니다. 

Buds Live에서는 프리스탑 방식 힌지가 들어가서 열고 닫을 때 손으로 끝까지 열어주고 닫아 주어야 했으나, 이번 Buds Pro는 세미오토 방식의 힌지가 들어가 이어버드를 꺼낼 때 좀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해 졌습니다. 더불어 이어버드를 잡아주는 자성도 Buds+와 Buds Live에 비해 강해져서 이어버드가 잘 떨어지지 않아 분실되거나 파손될 위험성이 줄어들었습니다. 


[착용감]

image

어어팁이 타원형으로 변경되어 꽉끼지 않는 편한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꽉 밀착되어 사용하시고 싶으신 분들은이어팁을 한단계 크게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M사이즈 이어팁은 S와 L사이즈 이어팁 보다 길이가 긴편이라 좀더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해줍니다.

저같은 경우에 L사이즈를 사용하고 있는데,
달리기나 헤드벵잉을 해도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Buds+처럼 윙팁이 없어 처음에는 불안한듯 한 느낌이지만 사용하시다 보면 오히려 윙팁없이 편하게 고정되는 것을 느끼실수 있을겁니다.

어어팁에 매쉬처리가 되어 이물질이 안들어가게 되어있어 관리하기 좋아졌습니다. 어어팁을 장착하실때는 이어팁의 홈을 이어버드의 튀어나온 부분과 잘 맞게 장착하셔야 됩니다.




[음향] 
Galaxy Buds+에도 2way 스피커가 들어갔지만, 이번 Galaxy Buds Pro는 기존 Buds+에 비해 스피커도 커졌고, 스피커 배열이 동축 배열로 변경되어 전작보다 공간감해상력이 월등히 좋아졌습니다. 

Buds Por의 음향을 한마디로 정의하면 “균형감”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음과 저음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지만 양쪽 모두 풍부하게 들리는 사운드입니다.

락부터 클래식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모든 장르를 들어도 아티스트가 의도한 소리를 그대로 전달해주는 듯한 느낌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기기들과 비교해보면 고음과 저음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음 : Buds Pro > Buds+ > Buds Live 

• 저음 : Buds Live > Buds Pro > Buds+ 


[ANC] 
ANC기능은 정말 만족하고 사용했습니다.
A사 제품에 비해 떨어지는 것 같다는 의견들도 있었으나, A사에 비해 먹먹하지 않고 노이즈가 거의 없으면서 이정도의 ANC를 보여주어 상당히 놀랬습니다. 

다만, 아쉬웠던 점은 ANC가 저음위주로 되어 있어 중고음대의 소리에서는 ANC성능이 조금 부족해 보이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A사의 ANC보다는 Buds Pro의 ANC가 이질감이 적고 성능도 준수하여 사용할 때 좀 더 편안했습니다. 

 Buds Pro의 ANC
: 무음향실에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나만의 스튜디오 

• Buds Live의 ANC
 : 주변소음을 줄여 음악을 감상하는 야외 공연장 




[주변소리 듣기 모드] 
전작인 Buds+, Buds Live에 비해 엄청난 개선이 이루어 졌습니다. 일상적인 환경에서 주변소리 듣기 모드를 켜고 있으면 자연스러움에 가끔 이어버드를 착용하고 있다는 것을 까먹을 정도가 있을 정도로 발전했습니다. 

다만 조용한 환경에서는 노이즈가 살짝 들리는 느낌이 있지만, 음악을 감상하거나 동영상을 시청하는 상황이라면 이러한 노이즈는 들리지 않았습니다.

이번 Buds Pro에는 주변소리 듣기 모드를 좀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화감지 모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대화감지 모드는 사용자가 말을 하면 이를 인식해 주변 소리 듣기 기능으로 자동 전환하고, 재생 중이던 음악 음량을 줄여주고 대화가 끝나면 ANC 기능을 자동으로 전환해주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기능입니다.

대화감지 모드가 추가 되어 간단한 대화시에는 이어버드를 빼거나, 터치해서 음악을 중지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통화품질]
Buds+와 Buds Live도 매우 만족하며 사용했었는데, 이번 Buds Pro는 더 명료하고 깨끗한 통화 품질을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VPU(Voice Pickup Unit)가 탑제되어 주변소음을 잘 인지하여 내 목소리만 상대방에게 깨끗하고 명료하게 목소리가 전달되어 편안한 통화가 가능합니다. 



 

삼성 멤버스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사용 후 작성하였습니다


image


9 댓글
웨어러블(워치/버즈)
vpu덕분에 통화품질이 우수한거였군요 😃
line
Active Level 7
웨어러블(워치/버즈)
구성품 부분에 "어어팁" > "이어팁" 오타있어요
0 좋아요
GreenPlanet
Active Level 8
웨어러블(워치/버즈)
감사합니다 ㅎㅎ
웨어러블(워치/버즈)
팬텀 블랙 색상도 너무 심플하고 예쁘네요~ㅎㅎ 🤩
GreenPlanet
Active Level 8
웨어러블(워치/버즈)
저는 블랙이 가장 이쁘더라구요 ㅋㅋ 버즈+, 라이브도 모두 블랙입니다 ㅋㅋ
웨어러블(워치/버즈)
이번에도 멋진 리뷰네요 ;)
주변소리듣기랑 대화감지 너무 좋더라구요!
GreenPlanet
Active Level 8
웨어러블(워치/버즈)
솜브라님 따라가려면 한참 멀었습니다 ㅎㅎ
pro-프로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우와 리뷰 깔끔하네요. 잘 봤습니다 :)
GreenPlanet
Active Level 8
웨어러블(워치/버즈)
부족한 점 많은데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