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버즈라이브 충전대신 방전되는거 겪어보신분?

(게시글 작성 시간: 07-28-2021 11:47 AM)
176 보기
Racooon
Active Level 3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거의 만충 상태던 버즈라이브를

자기전 무선충전 듀오에 올려놨었는데

아침에 보니 초록불대신 여전히 빨간불이고

오히려 50%대로 방전됐더라구요

한두번 이러는것도 아닌데 뭐가 문젠지
0 좋아요
1 댓글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온도 때문입니다.

버즈 계열 충전 이슈에 대해서 다른 글에서도 제가 이야기를 했습니다만,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너무 더워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모든 무선 충전은 유선 대비 열이 많이 발생합니다. 그건 충전 패드나 스탠드도 그렇고, 전력을 공급 받는 쪽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요즘 같은 말도 안 되는 폭염 상황 속에서는 안 그래도 기본 실내 온도가 높은데 여기에 무선 충전 패드에서 발생하는 열과, 버즈 크래들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까지 더해지게 됩니다. 버즈 시리즈는 내부 온도가 일정 이상 높아질 경우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충전을 제한했다가 이후 다시 충전을 시도 하는데, 이 과정이 반복 되면서 오히려 방전되어 버리는 증상입니다.

방법은 실내 온도를 일정 이상 확 낮추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그래서 서비스센터에서 테스트 하면 정상 충전이 되는 겁니다. 이는 제품 보호를 위한 설계이며, 사실 이 정도 폭염에 내부 열을 무시하고 충전이 진행되도록 만들어졌다면 그게 더 문제겠죠. 제품이 당장에 고장나지는 않더라도 결국 수명이 짧아지게 되니까요.

어느 정도 적당한 수준의 여름이면 상관이 없는데 너무 극심하게 더워서 그렇습니다. 폭염이 끝날 때까지는 당분간 유선으로 충전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