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버즈 라이브 단독사용 관련 질문합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10-21-2020 07:57 PM)
573 보기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image

지난 버즈 라이브 상세 리뷰에서 잠시 언급했던 부분입니다. 단독사용과 관련된 문제에요.


갤럭시 버즈로 리뉴얼 되면서 한쪽만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기어 아이콘X에선 불가했고, 버즈는 사용해보지 않았어요. 제일 처음 만난게 버즈 라이브였고 최근 버즈 플러스도 생겨 사용해봤습니다.

사용하다 보니 오른쪽을 넣어놓고 왼쪽만 사용할 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문제를 찾을 수 있었어요.



해당 문제에 대한 재현해봤습니다. 별도의 녹음 장치가 없어 직접 녹음한 것은 아니나, 음향 효과 변경을 통해 실제 문제상황과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어봤습니다.


10초 즈음에 변경됩니다. 영상 하단의 그림을 보시면 알 수 있는데 크래들을 열었을 때와 닫았을 때의 차이입니다. 그림이 바뀜과 동시에 소리가 살짝 달라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입체적이던 사운드가 갑자기 평탄해지는 느낌입니다.

근데 이게 매우 미미한 차이라서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제 가족은 차이를 못 느끼나 제 친구들은 차이를 설명해주니 차이가 있음을 인지하더라고요.

스피커로 들으시면 몰라요. 이어폰이나 헤드셋으로 들어보셔야 합니다. 미미해도 거슬릴 땐 상당히 거슬립니다.



image

크래들을 열었을 때(좌측)와 닫았을 때(우측), 전용앱에는 각각 위와 같이 표시됩니다. 

한쪽 유닛을 넣어놓아도 크래들을 열어놓으면 두 유닛이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 상태에서 착용하면 양쪽 모두를 착용했을 때와 차이가 없습니다.

이때 크래들을 닫으면 반대쪽 유닛의 연결이 끊기는데, 연결이 끊김과 동시에 소리가 위 예시처럼 변화합니다.


제가 귀가 예민한 편이라서(특히 왼쪽이),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까 싶어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저만 불편하게 느끼는 부분일 수도 있으니까요.

ANC의 문제도 아니고 주변 소리 듣기의 문제도 아니더라고요. 더군다나 버즈 라이브에서만 나타나는 줄 알았는데 버즈 플러스에서도 동일 문제가 확인되었습니다.

버즈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확인 부탁드릴게요. 만일 문제가 맞다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본 게시글은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image

3 댓글
채택된 답변
Earbuds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안녕하세요. Earbuds 담당 입니다.

이 부분은 예전에 설명을 드렸었습니다.

한쪽만 사용하는 경우, 기존의 IconX 에서는 양쪽으로 분리된 소리를 그냥 한쪽만 들려주도록 되어 있었으나, Buds로 오면서 양쪽의 소리를 한 곳으로 모아서 들려주도록 변경된 사항이 있습니다.

Stereo의 한쪽 소리만 들려주는 것이 맞는지  vs.  Mono로 변환하여 들려주는 것이 맞는지 의 선택의 문제 이겠구요.

해당 경우는 문제의 상황이 아니라 한쪽만 연결이 되어 사용하는 사용성에서는 Mono 로 들려주어야 전체 소리를 빠지지 않고 들려줄 수 있어서 의도를 가지고 진행이 되었던 사항입니다.

양쪽에 연결되어 있는 상황에서 한쪽만 귀에서 빼는 경우하고, 한쪽을 충전 크래들에 넣어서 완전히 연결을 끊는 경우에서 차이가 발생하는 것은 사운드 변화에 의한 정상적인 정도의 반응일 수 있겠습니다.

한쪽만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의 사용성 까지 함께 고려한 진행으로 이해를 해 주시면 문제보다는 다름이라고 보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합니다.

감사합니다.

웨어러블(워치/버즈)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테레오와 모노에 따른 차이일 것으로 예상되어 Sound Assistant에 있는 '모노 오디오' 기능을 활용해봤습니다만 제가 느꼈던 부분과는 달라 혹여나 하는 마음에 질문했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웨어러블(워치/버즈)
기존에 사용하던 유선 이어폰 가지고 모노 오디오 테스트 해봤는데..버즈 사용하면서 느꼈던 것과 동일하네요. 진작에 해볼걸 다른 방면으로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