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버즈 라이브 사용후기 및 비교 (오픈형유저)

(게시글 작성 시간: 08-19-2020 12:42 AM)
1549 보기
Neol88
Active Level 1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오늘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서 바로 구입하고 하루동안 후기입니다.
저는 노트10+의 기본 AKG 유선 이어폰(커널형), 에어팟 1세대, 버즈 라이브를 사용해봤습니다.
커널형이 이압이 있어서 오픈형만 사용해봤습니다.

유튜브 리뷰나 들어보면 저음이 엄청 강하다! 라고 하는데 에어팟 1세대보다 저음 훨씬 약합니다..
에어팟이 전체적으로 소리가 좀 둔탁하긴 하지만 확실하게 저음이나 베이스는 비교도 안되게 좋습니다.
기본 AKG에 비교해서는 베이스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심지어 커널인데도 거의 베이스는 안들리는 수준)
에어팟은 저음에서 소리가 울리는 느낌이라면 버즈 라이브는 기본적으로 고음이 선명합니다.
소리가 되게 풍성해서 발라드로 재생했을시에는 에어팟과 비교도 안되게 좋고 입체감이 있어 현장감도 느껴집니다.
문제는 여성 보컬이 고음 부르면 귀 찢어집니다.
고음에서 너무 귀를 쏘는 소리가 듣기 불편할 정도입니다.
저같이 저음 베이스를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버즈 시리즈는 아닌것 같습니다.
저음을 0 고음을 10으로 두었을때
에어팟은 0-6 사이에서 울리는 소리라면
버즈라이브는 0-10 까지 소리는 다채롭지만 따로노는것 같기도하고 조화로운것 같기도하고 되게 애매합니다.
버즈 라이브를 깊게 착용하고 이퀄라이저를 저음강화 / 소리 음질을 재즈로 놓아도 베이스가 에어팟보단 확실히 약합니다.
음악을 청취하실때 목소리 위주다 = 버즈, 베이스 음 위주다 = 에어팟 인것 같습니다.
이퀄라이저로 비교하면 에어팟은 Bass boost, 버즈 라이브는 Live, Concert hall과 비슷합니다

액티브노이즈캔슬링은 에어팟 1세대에 없는 기능이라 그런지 확실하게 효과는 느껴집니다. 다른 액티브노이즈캔슬링 있는 제품들을 안써봐서 비교는 안되지만 에어팟 1세대에 비하면 효과는 있습니다

음량 부분은 왜인지 모르게 굉장히 작습니다.
원래 음악을 크게 듣는 편이긴 하지만 에어팟 사용시에는 첫 빨간불로 놓고 주로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는데 버즈 라이브는 음량을 맥스로 놓아도 그것보다 작습니다.
통화시에도 볼륨을 맥스로 놓아도 작습니다.
착용을 깊게해도 작습니다.
더 키우고 싶은데 맥스라서 안됩니다.

통화 품질은 확실히 좋습니다. 에어팟이 1세대라 그런지 거의 통화 불가 수준인데 버즈 라이브는 잘들린다고 하더라구요.

끊김이나 지지직 후 2배속 재생 같은게 조금 있습니다.
에어팟 쓸때도 특정 지역에 가면 끊김 현상이 있었는게 버즈 라이브와 스팟이 좀 달랐습니다. 에어팟 끊기는곳은 버즈라이브는 멀쩡하고 버즈라이브 끊기는곳은 에어팟이 멀쩡합니다. 대신 잔 끊김이 에어팟보다는 조금 많습니다만 크게 영향을 줄정도는 아니였습니다.

유튜브로 이것저것 시청해봤는데 이상하게 버라이어티나 개그프로 시청할때 소리가 튑니다. 되게 이질감이 느껴집니다. 에어팟에는 그런게 없는데 버즈라이브는 듣기 불편할 정도로 튑니다.

터치 방식이 조금 멋대로입니다.
특히 한번 터치하는게 될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습니다.
이건 착용할때마다 위치가 조금씩 바뀌어서 적응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착용감은 제 귀가 남자치고 작은 편인데 귀 내부는 편한데 윙팁 꽂는 그 부위가 아픕니다. 오른쪽은 매우 잘맞는데 왼쪽은 안맞아서 아픕니다.
저는 정식 방법으로 착용이 안됩니다. 귀가 작아서 정식 방법으로 착용하면 개구기로 입벌리듯이 귀를 늘려놔서 아픕니다.
하지만 착용감은 편합니다. 오른쪽은 아프지 않아서 그런지 꼈는지 안꼈는지도 잘 모릅니다.

일단 착용하면 안빠집니다. 에어팟은 귀에 땀차면 스르륵 흘러내리는데 버즈 라이브는 안빠집니다. 주로 운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눕거나 뛰거나 귀에 힘을 주거나 할일이 많은데 무슨짓을해도 안빠집니다.

충전 및 케이스는 배터리 용량이 커서 그런지 유닛 충전이 빠른편은 아니지만 그만큼 배터리도 잘 안 닳습니다. 케이스 충전도 25w 충전시에도 그렇게 빠르다고는 못느꼈는데 워낙 용량이 크다보니 별로 신경쓰이진 않습니다.

실리콘캡을 받으러 서비스센터에 갔는데 재고가 떨어져서 3-4일 기다려야한다고 합니다. 발주는 넣었는데 언제 올지 몰라서 확답은 드리기 어렵다고 하셨고 절대 안 주려고 하는거 아니라고 재차 말씀하셨는데 조금 귀여우셨습니다.

일단 유튜브 등에서 베이스에 대해서 너무 호평을 해서 그런지 생각했던 기대치만큼은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확실하게 가성비에 좋은 제품이고 음질도 입체감이나 고음의 선명함은 굉장히 좋습니다.
다만 저음이나 베이스(클럽 스피커 앞에 서있을때 느껴지는 둥둥거리는 울림) 같은걸 선호하시면 이 제품은 아닙니다.
11 댓글
제발합격
Active Level 8
웨어러블(워치/버즈)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법이지요😂
0 좋아요
Neol88
Active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맞아요! 그게 맞는것 같아요!
근데 버즈 라이브로 계속 듣다보니 또 만족돼요 ㅋㅋㅋ 아이러니합니다
각각 장단이 있는것 같고 만족은 합니다 😀
0 좋아요
웨어러블(워치/버즈)
저음이 엄청 강하다는 아니고..(구조상 엄청 강해지기도 어렵구요..)
이전 제품(버즈/버즈플러스)에 비해서는 강해진 정도인 것 같습니다.
이전 제품에서.. 워낙에 베이스가 부족하다는 분들이 많았거든요. 😊

실리콘 이어캡 장착하시면.. 저음이 좀 더 나아질지도 모르겠네요.

솔직한 후기 잘 읽었습니다.
어쨌거나 구매하셨으니..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0 좋아요
Neol88
Active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유튜브 리뷰어 중에 에어팟이랑 비교하시는 분들을 봐서 둘다 오픈형이다보니 그정도 기대를 했던것 같습니다
착용자의 귀 모양이나 착용법에 따라 많이 달라진다고하니 얼른 실리콘캡을 받을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windtalker
Active Level 9
웨어러블(워치/버즈)

 

저도 들어 봤지만 볼륨을 맥스로 해도 작다니...맥스로 들을 수 있다는 거 자체가 신기하네요.

사실 에어팟은 음질로는 그리 좋은 평가를 받는 기기가 아닌데 베이스의 크기를 얼마나 좋아

하시는지 짐작이 되는 듯 합니다.😅

 

0 좋아요
Neol88
Active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헬스장 같이 많이 시끄러운곳에서는 음악을 크게 듣는데 확실히 에어팟에 비해 작습니다.
듀얼로 에어팟 한쪽 버즈라이브 한쪽 착용하시면 차이가 느껴집니다.
저도 에어팟의 음질이 좋다고는 생각안합니다. 프로시리즈는 안써봐서 잘 모르겠지만 에어팟은 저음에서 먹먹한 소리이고 AKG는 고음에서 쨍한 소리라서 라이브는 딱 그 사이에 있는 위치입니다만 에어팟 수준의 베이스를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얘기였습니다 🙂
0 좋아요
windtalker
Active Level 9
웨어러블(워치/버즈)

네, 기존 버즈에 비해서도 좀 더 작게 들리는 건 알고 있습니다.

맥스로 해도 작다고 하시니 그보다도 더 크게 들으신다는 게 상상이 어려워서.....^^

제 경우에 버즈 플러스는 평소 30~40, 아무리 시끄러워도 60 이상은 가 본 적이 없어서요.

매우 많이 쓰는데도 50 넘어 가면 고막이 얼얼해서리....귀가 엄청 단련되셨는가 봅니다.😁

 

0 좋아요
Neol88
Active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음악을 크게 듣는걸 좋아해서 습관이 돼서 그런것 같습니다 😄
일반 카페 같은곳에서는 첫 빨간불에 놓고 듣습니다 헬스장은 워낙 시끄럽다보니 평소보다는 좀 크게 듣지만 이퀄라이저 수정하고 하니 현재는 맥스로 틀진 않습니다 😅
0 좋아요
오디오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안녕하세요 Audio 담당입니다.

솔직하고 자세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픈타입 특성상 귀 모양과 착용 방식에 따라서 음질/ANC 체감성능 차이가 많이 납니다.

디자인/개발과정에서도 착용감 개선을 위해서 많은 테스트와 수정 과정을 거쳤지만, 모든분들이 착용감을 만족하지 못하신 부분도 사실입니다.
다만 생소한 디자인으로 처음에는 착용이 어려워 성능도 잘 체감되지 않다가 착용이 익숙해진 이후에 성능개선을 체감하신 분들도 계십니다.

다만 오픈타입의 특성상 커널타입 ANC 이어폰과 같은 ANC 성능은 구조적으로 어려운 부분은 있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제품에 대한 관심과 애정어린 리뷰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0 좋아요
Neol88
Active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직접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ANC는 다른 제품에서 체험해보지 못해서 확실히 오픈형 이어폰임에도 효과가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
착용법도 점점 적응 되어가고 있습니다.
고음 튀는 부분도 이퀄라이저 조절하면서 제 귀에 맞게 맞추니 에어팟에 비해 서라운드도 잘되고 좋네요 🙂
웨어러블 어플에서 이퀄라이저가 조금 더 다양했으면 좋겠습니다
0 좋아요
치즈치타
Active Level 3
웨어러블(워치/버즈)
저도 버즈라이브 음량 작은 것 같아요. 원래 기존에 쓰던 건(커널)평균적으로 최대 음량의 20% 정도로 해놓고 들었다면 버즈라이브로는 50% 이상으로 듣네요. 청력 예민해서 큰 소리 싫어하는데도요.. 오픈형이라(또는 제 귀에 착붙이 아니라서?) 그러려니 하면서 쓰고 있긴 합니다ㅋㅋ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