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버즈 케이스 충전중 방전

(게시글 작성 시간: 06-28-2022 12:25 AM)
397 보기
엄종식
Beginner Level 2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며칠전부터 삼성 정품 듀오로 오랜 시간 충전을 해도 배터리가 차지 않고 있어 유선으로만 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방문하니 그 자리에선 충전이 잘 됐습니다.
알고보니 듀오랑 이슈가 있는것 같고 온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 같아 찾다보니 같은 이슈가 있다는 내용의 유튜브가 있어서 가져와봤습니다.
우선 제 버즈는 라이브고 충전기는 EP-P4300입니다.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혹시 버즈라이브와 듀오 충전기가 충전이 안되는 이슈가 있는지 물어보앗지만 그런 사례는 없다고 말씀하셨는데.. 
분명 같은 이슈가 발생하였을거 같은데 해결방법이라던지 개선 방안같은것은 없나요. 
온도가 이슈가 된것이라고만 보기엔 유선 충전은 어느정도 온도가 올라가더라도 충전이 완충이 될뿐만 아니라 
무선 충전의 경우 지속적으로 충전기기에서는 빨간불이 뜨며 전류를 흘려보내고 버즈 케이스에서는 받질 않아 계속 뜨거워 지고 있는데 문제를 인식 하고 있다면 충전 오류(주황불)을 띄운다거나 해서 충전을 막거나 일정 시간 이후 온도가 떨어지면 충전을 다시 하도록 해야 한다고 봅니다. 
0 좋아요
3 댓글
엄종식
Beginner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커뮤니티에 이미 "버즈 듀오 충전" 이렇게 검색하면 동일한 이슈로 충분히 많은 글이 나오고 있으며 작년 여름 기준으로 글이 있네요. 이제 여름이 시작되었으니 동일한 이슈가 나올텐데 빠른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네요.
0 좋아요
MJ6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P4300 무선충전 듀오가 문제가 좀 있나 보네요. 와치 충전할 때도 발열 나고 충전 안된다고 하는 글이 제법 있던데 말이죠

0 좋아요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구형 듀오군요. 제가 예전에 사용했던 모델인데, 이건 근본적으로는 팬이 없는 모든 무선 충전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이라서 별다른 조치 방안이 없습니다. 무선 충전기 + 무선 충전 기기들은 기본적으로 충전시 유선 대비 더 많은 열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구형 듀오와 트리오 모두 최대 9W까지 밖에 지원을 못 하는 것도 이 이상은 발열로 감당이 어렵기 때문인 거죠. 근데 한여름의 경우에 패시브 쿨링 (팬 없이 넓은 영역으로 열을 전도하여 식히는 방식)으로는 일정 이상 열을 식혀내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1차적으로는 충전 속도 지연, 2차적으로는 충전 중단 등의 증상이 발생하는 겁니다. 그나마 해 볼 수 있는 건 버즈 크래들 뚜껑을 열고 충전하면 열 방출에 조금 더 용의하다는 것 정도입니다.

제가 구형 듀오에서 15W 초고속 무선 충전 듀오로 업글한 이유이기도 하고요.

참고로 스탠드형 써드파티 무선 충전기 + 타사 폰으로 충전할 때도 요즘 보면 충전 속도가 심하게 느려지고 봄 대비 열이 많아진 걸 체감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