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버즈 프로 불량 질문 전에 한번만 봐주세요※

(게시글 작성 시간: 03-30-2021 03:50 PM)
1979 보기
나뭇가지
Active Level 7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안녕하세요 나뭇가지입니다
 
 지난번 글에서 언급했다시피, 오늘은 버즈 프로 불량인가요? 하는 질문과 함께 올라오는 증상들에 대한 대처법을 다뤄보려 합니다.
 근데 문제는 제 폰이 안드로이드 9 인지라.. 버즈 프로 및 안드로이드 11에서 지원하는 기능들 (오토스위치, 360 오디오 등)을 사용하지 못하고 있고, 사용하는 방법도 잘 모릅니다. 갤S21U 투고해서 3일 써본게 전부여서요..ㅋㅋ
 
 그래서 소프트웨어적인 부분보다는 제가 오랜기간 직접 쓰면서 느낄 수 있는 하드웨어적인 부분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1. 버즈 프로가 착용 중간에 노이즈 캔슬링이 풀립니다 / 버즈 프로 한쪽이 착용되지 않은 걸로 뜹니다
 
 프로가 정식 출시되고 제가 삼성멤버스 커뮤니티에서 가장 많이 본 게시물인데요,
 기기 불량이 아니라는 가정 하에 해결법이 있습니다.
 
 
 
 
 
 image 
 
 
 
 
 사진을 보시면 버즈 프로의 착용 감지 센서(검정색 점)는 한쪽 이어버드당 2개씩, 상단부에 하나, 중간부에 하나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가 예전 버즈 프로 게시물에서도 언급했지만 이 두 센서중 하나라도 가려지지 않는다면 착용하지 않은 걸로 인식합니다.
 
 여기서 중간부에 위치한 센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데요
 상단부에 위치한 센서는 이어버드를 앞쪽으로 조금만 돌리시거나, 외부 힘에 의해 귓바퀴가 들리는 경우엔 가려지지 않기 때문에 버즈 프로는 한쪽 이어버드를 착용하지 않은 것으로 인식합니다.
 
 버즈 프로는 한쪽만 착용했을땐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착용감지가 풀리면 노이즈캔슬링이 꺼지는것도 당연하겠죠?
 
 >해결법
 이어버드를 귀에 꽃고 뒤로(반시계방향) 약간 돌려주시면 근접 센서가 착용 인식을 못하는 일은 없을겁니다.
 뒤로 약간 돌려주시면 곧 말씀드릴 두번째 문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노이즈 캔슬링을 켰는데 효과가 없는거같아요 / '솨아아아' 하는 소리가 나요
 
 이 경우 원인은 본인 귀에 맞지 않는 이어팁을 사용하셨거나 이어팁의 형상 때문인데요,
 
 버즈 프로의 이어팁은 타원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이 타원이 귀에 밀착되지 않으면 소리가 새어나가면서 주제와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어버드를 착용하시고 뒤로(반시계방향으로) 돌려주시면 귀에 완벽히 밀착되더라구요.
 
 위와 같이 하셨음에도 계속해서 주제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어팁을 한 사이즈 크게 끼워보시길 바랍니다.
 
 버즈 프로가 에어팟 프로만큼의 노이즈 캔슬링은 아니지만 그렇게 허접한 물건은 절대 아닙니다. 
 이번에는 라이브에서 노캔 작동시 발생하던 '솨아아아' 하는 잡음도 거의 없는 수준이구요.
 집과 같은 환경에서도 노이즈캔슬링 효과를 충분히 느끼실 수 있을 정도이니 위와 같은 증상이 있을 땐 
 
 1. 이어버드SW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
 2. 위 글에 나와있는 해결법대로 조치
 3. 그럼에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갤럭시 웨어러블 앱 > 문의하기 > 오류 보내기
 4. 서비스센터 방문
 
 순서대로 조치 취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하드웨어적으로 결함이 있을 땐 구매일로부터 1년동안 무상 교체 되구요, 무엇보다 위와 같은 상황이라면 서비스센터 기사님이 느끼지 못하는게 이상한겁니다. 혹시 교환 못받으면 어쩌지 하는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삼성은 영어 못해도 A/S 해준답니다 
 
 버즈 프로 사용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으면 하네요
 
 그럼 전 다시 과제의 늪으로..
6 댓글
재량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이어버드 담당자:( 편-안)
0 좋아요
나뭇가지
Active Level 7
웨어러블(워치/버즈)
아무도 안 봐줘요 흑흑 ㅠㅠ
0 좋아요
안재훈
Active Level 4
웨어러블(워치/버즈)
볼드체와 취소선으로 강조된 부분에서 담당자 만-족
0 좋아요
나뭇가지
Active Level 7
웨어러블(워치/버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좋아요
민수레기
Active Level 10
웨어러블(워치/버즈)
추가적으로 노캔이 모든 소리를 없애주는것으로 아시는 분들도 꽤 많던데, 모든 소리가 아닌 저음역대의 규칙적인 소음 제거 기술이고 고음역대가 많이 들리신다면 pnc 즉 이어팁이 귀에 맞지 않거나 잘못착용하신 상태일 가능성이 큽니다.
0 좋아요
옥장군이
Beginner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아내와 각자 하나씩 구매해서 사용하는데 노이즈캔슬링의 정도의 차이가 있어요. 제껀 주변소음 차단이 잘 되는데 아내껀 소리가 새어들어옵니다. 이어팁은 같은 크기를 사용하고 테스트 조건도 같구요. 센터 방문각인가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