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버즈 프로 외이도염 / 사용자가 직접 문제 해결해야 하나

(게시글 작성 시간: 05-14-2021 12:47 PM)
503 보기
EonKim
Active Level 2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외이도염으로 인한 건강 문제를 겪은 사용자입니다.

기사를 확인하고 커뮤니티의 많은 분들이 버즈 프로 사용으로 인해 외이도염에 걸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나만의 문제가 아니었기 때문에 버즈 프로에 문제가 있음을 확신했습니다.

 

아래는 제가 작성한 글입니다. (해당 링크의 글 내에 다른 링크도 있으니 읽어 보시면서 추가 정보 얻으시면 좋겠습니다.)

버즈 프로 외이도염 관련 이슈 개인 테스트 결과 공유

 

버즈 프로를 사용하고 외이도염에 걸렸었고, 완치 후에도 착용 시 10분~30분 이내의 짧은 사용 시간을 유지했음에도 10~15분 내에 귀가 간지럽다거나 귓속에 열이 발생했습니다.

계속해서 무시하고 착용할 경우 외이도염으로 악화됩니다.

외이도염을 피하고자 여러 가지 해결 방법을 찾아보았고 사제 이어팁 구매로 해결했습니다.

 

디오핏 버즈 프로 메모리폼팁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고, 장시간 착용해도 외이도염 관련 증상이 전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위의 링크 글에도 작성한 내용입니다.

이어팁 구조상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은 계속해서 나몰라라 식의 대응이고, 환불도 어느 한 지점에서 공식적인 판단이 아닌 해당 지점의 판단으로 진행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삼성이 공식 입장을 밝히거나 진상 규명을 하지 않는다면 사용자 스스로가 질병을 피하고자 노력을 해야 하는 건가요? 이게 정상인가요?

 

현재 버즈 프로 외이도염에 대하여 나름대로 조사 및 관찰한 분들의 의견을 종합하면 이어팁 자체의 재질 문제보다 버즈 프로와 이어팁의 구조 문제로 힘이 실리고 있는 중입니다.

구조가 잘못됐다면 설계부터 실패한 모델인 것이고, 출시 이후에 사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그들의 건강을 위협하게 된다면 당연히 보상을 해주어야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뭐 그렇게 큰 보상을 바라는 게 아닙니다. 대응이 늦어질수록 외이도염에 걸리는 사람은 많아질 것이고, 사용자들은 건강을 위협 받은 것으로 시작해서 삼성의 지금과 같은 안일한 대처에 믿음을 잃어갈 것입니다.

제품에 대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버즈 프로의 문제로 이 적지 않은 사람들이 외이도염을 앓았음에도 사용자의 사용 습관 탓, '제품 자체에 문제가 있으면 환불해주겠다.' 식의 대응은 옳지 않아 보입니다.

 

심지어 저와 같이 사제 이어팁을 구매해서 외이도염에 더 이상 걸리지 않는 사람들이 있음에도 묵묵부답입니다.

 

삼성은 문제가 있음을 인지하고 하루 빨리 대응하여 사실 여부 확인 후에 공지 및 다음과 같이 보상이나 대처가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1. 사제 이어팁 제공

2. 병원비 보상 (진단서 등의 자료 제출 후)

3. 삼성 제품의 다른 이어팁 제공

4. 원하는 사용자에 대하여 환불 진행

 

1번이나 3번은 둘 중 하나만 이루어지면 될 것 같습니다.

 

소박하지 않습니까?

이어폰 성능은 말할 것 없이 만족합니다.

건강에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빠르게 대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2 댓글
EonKim
Active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매일같이 이슈 확인하고 커뮤니티 확인하고 상황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지켜보고 있는 입장에서 너무 답답하고 짜증나네요. 사용자가 해결 방법을 찾아내는 것도 짜증나는데 본사에서는 묵묵부답에 전화 상담 받으면 사용자 탓을 하니 이제는 짜증 수준이 아니라 화가 날 지경입니다. 분명 커뮤니티 담당자가 있는 것도 아는데 해당 이슈 관련해서 공지 하나가 안 올라옵니다. 전자파로 인한 뭐 이런 몇 년간 제기됐던 지금 당장에 몸에 변화를 주지 않는 그런 건강 문제에 대한 얘기가 아니잖습니까.....

키위와플
Active Level 3
웨어러블(워치/버즈)
이어팁 바꿔도 그대로일까봐 걱정돼요..
0 좋아요
EonKim
Active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저의 경우는 해결이 됐으나, 아래 분은 이어팁 변경 후에도 외이도염이 발병했다고 합니다. 시도하시기 전에 외이도염 완치 여부를 확인하시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굳이 시도하지 않겠다고 하시면 환불 요청이 유일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웨어러블(워치/버즈)
이어팁 바꿔도..염증생기네여..
EonKim
Active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유감입니다. 현재 삼성에서 공식 답변이나 대응을 하지 않는 이상, 이어팁을 바꿔도 생기는 문제에 대해서는 버즈 프로 사용을 하지 않거나 환불 요청을 강하게 하는 것 말고는 별 다른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작은안부
Active Level 6
웨어러블(워치/버즈)
일단은 공지자체가 없는거 보니 피해자 모임 카페를 만들어 일단 인원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최소 100명 넘으면 승소 가능해 보이는데..
0 좋아요
MayBee
Active Level 8
웨어러블(워치/버즈)
피해자 카페 하나 개설 하고 단체로 한국소비자원 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국민신문고 민원 넣어야 삼성이 대응할겁니다.
버즈귀
Active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민원 넣어야 겠어요.
0 좋아요
Beomi
Active Level 6
웨어러블(워치/버즈)
헐.. 혹시 끼고있는동안 귀가 가렵고 귀지가 좀 나오는게 전기 증상인가요..? 오늘 보니까 왼쪽 귀에 뭐가 오돌토돌하게 났어요.... 평소에 버즈 프로를 하루 평균 6시간 정도 착용해요
0 좋아요
EonKim
Active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의사가 아니라서 정확히 맞다 아니다 말씀은 못 드립니다만, 맞는 것 같습니다. 사용 자제하시고 이비인후과 방문하셔서 진단 받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Beomi
Active Level 6
웨어러블(워치/버즈)
쩝.. 해결책은 커녕 원인조차 발표된게 없으니... 버즈 프로 처분하고 이어폰 갈아타야겠어요
0 좋아요
JK84
Beginner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저도 평생 처음 외이도염 걸려서 진물나고 불편했는데, 버즈프로 이어폰 바꾸고 처음 생긴게 확실히 상관관계가 있는거 같네요.
이거 참 소수만 그런게 아닌거 같은데 삼성은 조용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