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버즈 프로 진물나오는거 이어폰 팁(?)을 변경하면 되나요?

(게시글 작성 시간: 04-21-2021 05:40 PM)
545 보기
콩섭
Active Level 1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안녕하세요
 버즈 프로를 2월초부터 사용하기 시작해서 사용한지 거의 3달 다 되어갑니다.
 3월 중순~말 쯤부터 갑자기 귀속에서 진물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냥 별거 아니겠지 하고 넘어갔는데 그 이후로 계속 진물이 나옵니다.
 
 이빈인후과에 가서 치료를 받는 동안 사용하지 않다가 완치 후 다시 착용을 하니 다시 진물이 나오네요.
 
이어폰도 하루종일 착용하는게 아니라 출퇴근길에만 사용합니다. 합쳐서 1시간 정도?

 버즈 프로를 사용하기 전에 버즈 플러스를 1년 좀 넘게 사용했는데 진물이 난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검색해보니 이어폰 팁(?) 때문에 그럴수도 있다고 하는데 혹시 다른 이어폰 팁으로 바꾸고 증상이 해결되신 분이 있으신가요??
 
 
 
12 댓글
질문이요--
Expert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그 뭐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블로그들 같은거 보면 이어팁보다 안쪽에있는 센서부분이 직접귀에 닿으면서 조금 귀에 안좋은작용을 할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이어폰 습하게 끼지 말래요... 머리깜고나서나 샤워하고나서 같은경우에 귀를 잘 말리고 끼라고 하더라구요
콩섭
Active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버즈 플러스를 쓸때는 아무런 문제도 없었는데 버즈 프로를 쓰고 이런 현상이 발생했어요 ㅜㅠ
진물이 귀 안쪽 부분하고 이어폰 팁 닿는 부분 사이쯤에서 나는거 같아서 이어폰 팁이 문제 아닐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당 ㅜㅠ
질문이요--
Expert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그러시면 한번 항균이어팁 같은걸로 교체를 해보세요ㅠㅠ
콩섭
Active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그래서 다른 이어폰 팁을 주문하긴 했는데 상황을 좀 더 지켜봐야 할거 같아요 ㅠㅜ
0 좋아요
MJ6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추측컨대,  커널형 ANC가 처음 지원되는 모델이다 보니, 사용자들이 노캔 미지원 모델보다는 좀 더 귀에 밀어넣어 밀착시켜서 착용하는 경향이 크고, 그러다 보니 귓속의 밀폐가 더 되어서 습기 배출이 안되어 외이도염이 생기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기구적으로 약간 볼록하게 돌출되어 있는 부분이 있어 버즈플러스나 전작들 대비 귓속을 좀 더 압박을 하게 되어 증상을 더 가중시키는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귀에 이상이 있을 때는 착용을 하지 말고, 완전히 치유가 된 뒤에 사용하는 게 좋겠구요.

귓속에 물기가 조금이라도 남아있으면 착용하면 바로 재발하는 것 같아서 전 머리감거나 샤워한 뒤에 

드라이어로 완전히 말리고 습기가 다 없어졌다고 확신이 든 이후에 착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하니까 이전보다 훨씬 덜 하고 아직까지는 증상이 재발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콩섭
Active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답변 감사합니다.
몇주전에 병원에서 치료 받고 진물이 안나오길래 다 치료된줄 알고 다시 사용했는데 또 진물이 나오길래 혹시 이어폰 문제인가 싶어서 검색해보니 이게 맞는거 같네요
0 좋아요
요니요니요니
Active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습기 배출이 아니더라도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저는 기존 버즈는 딱 맞게 밀폐되었는데 한 번도 진물이 난적이 없었고 버즈 프로는 귀에 잘 맞지 않아서 완전 밀폐되는 느낌이 들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진물이 납니다. 아침에 씻고, 진물이 안나는걸 확인하고 오랜만에 저녁에 착용했는데도 다시 진물이 나왔습니다. 더이상 개인만의 문제로 봐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웨어러블(워치/버즈)
최근 버즈프로 외이도염 관련해서 이 정도로 얘기 나오는 거 보면 빼도박도 못하겠네요.
저도 버즈 플러스 같은 건 잘 쓰다가 버즈 프로 사서 최근 2주 정도 하루 한 시간 씩 쓰다가 버즈 프로 팁 닿는 부위만 헐어서 진물이 나가지고 그 뒤로 한 5일 안 써서 괜찮아지길래 딱 하루 한 시간 다시 썼더니 바로 더 심하게 진물 나와서 식겁해가지고 이비인후과 가서 치료 받고 약 발라서 완치됐습니다.
저 같은 경우 10년 넘게 잘 때 귀마개 하고 자도 진물 한 번 난 적 없는 강철 귀였는데 이번에 버즈 프로 낄 때만 이런 일이 발생했습니다. 매일매일 깨끗이 씻고 자기 전에 선풍기로 몸 말리면서 면봉으로 귀청소하는 데다 버즈 프로도 외출 시 사용하면 무조건 수건으로 닦고 건조하면서 썼던 터라 위생 관련 문제는 절대 단연코 아닙니다. 미니기기 코리아나 삼성스마트폰카페에서도 버즈프로 관련해서 진물 난다는 얘기가 많은 거 보면 이번 버즈 프로 기본 팁의 재질이나 형태상의 문제가 맞는 거 같습니다. 전작 버즈플러스의 경우 제 경우 막 여섯 시간 넘게 쓰고 그래도 절대 아무 문제가 없었거든요. 이거 삼성에서 제대로 문제 인식하고 귀 건강에 문제 없는 개선된 이어팁을 재배포해 줘야 할 거 같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예전에 쓴 제 댓글입니다. 이후 삼성 폰에 제공되는 번들 이어팁으로 억지로 교체 후 며칠 사용했는데 아직 진물 같은 건 안 나오고 있습니다.

귀 완치 후 위생 관리는 기본적으로 하는 상태에서 팁을 기존에 멀쩡하게 잘 사용하던 걸로 교체 후 확인해보세요. 그러고서 진물이 안 나온다면 빼박 버즈 프로 기본 팁의 문제일 겁니다.
콩섭
Active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답변 감사합니다.
검색해보니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 사람이 있고 멀쩡한 사람이 있고, 또 버즈 프로뿐만 아니라 에어팟 프로도 같은 증상을 겪는 분들이 있다고 하네요.
아마 이어팁 재질 같은거 문제가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0 좋아요
CS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삼성갤럭시만써요님 안녕하세요?

댓글로 의견 주신 내용에 대해 좀더 상세한 원인 파악을 위해 고객님의 이메일로 담당자가 추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사오니 번거로우시겠지만 담당자 메일을 보시고 답장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이메일은 삼성멤버스 가입시 입력해 주신 어카운트 정보를 참조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CS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콩섭님 안녕하세요.
고객님께서 올려주신 갤럭시 버즈 프로 사용 중 진물나는 증상 관련하여 상세한 원인 분석을 위해 담당자가 추가 연락을 드리고자 합니다.
(고객님의 연락처는 삼성 멤버스 가입시 입력해 주신 어카운트 정보(전화번호)를 참조하였습니다.)
먼저 문자로 연락 드리겠사오니 내용 보시고 답장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0 좋아요
Samsung_z70WhDJ
Beginner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와~ 저만 그런게 아니었네요.  착용하다가 너무 간지럽고 진물나서 며칠 사용안했는데 괜찮길래 반나절 꼈더니 지금 귀 만져도 아프고 입 살짝 벌려도 귀아프고 난리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