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버즈 플러스 좌우 밸런스 문제

(게시글 작성 시간: 07-16-2020 02:04 PM)
11031 보기
HELP_PLEASE
Beginner Level 2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01. 문제 상황

 어제(2020.07.15) 핸드폰(노트10) 업데이트 알림이 떠서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밖에 있던 상황이었던지라 업데이트의 구체적 내용을 확인하진 못하였지만,  환경설정의 소프트웨어 최근 업데이트 내역에 뜨지 않는 것을 보았을 땐 큰 업데이트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가장 최근 업데이트 한 날이 2020.06.01로 뜨더군요. 분명 어제도 업데이트를 실시 했는데도요). 그런데 오늘(2020.07.16),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연결하였더니 좌우 음량이 심각하게 달랐습니다. 특히 왼쪽에 소리가 편중되어 있었습니다. 갤럭시 버즈를 2020.03.27 에 구매한 이후 계속해서 사용하였던 터라, 저는 갑자기 나타난 좌우 음량 불균형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02. 해결노력

 음량 불균형 문제가 커뮤니티에서도 계속해서 문제가 되었던 것에 비추어 판단했을 때, 이 문제가 비단 저한테만 발생한 문제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02.01 최신 바이너리 업데이트 Update는 당연히 해 놓은 상황이었습니다. 불균형 문제가 나타난 이후에는 초기화도 두 번 시도해 보았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더군요.

 02.02.  당연히 귀에 잘 맞는 이어팁을 선택하였습니다. 몇달 동안 사용하였던 이어팁이었습니다. 또 혹시 청결 상태가 원인이 아님을 확실시 하기 위해 세척도 하였습니다. 귀속으로 깊숙하게 눌러서 착용도 해 보았습니다. 문제는 해결 되지 않았습니다.
 02.03.  사용하시는 단말이 안드10 update을 한 상태였기때문에 

        설정 > 개발자 옵션 에서 "절대 볼륨 설정안함"이 꺼져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문제는 당연히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흥미로웠던 점은, 이를 확인하기 위해 개발자 옵션을 다시 활성화 시켜야 했다는 것입니다. 저는 분명히 과거에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해 놓았었는데 어제 이후 오늘 다시 활성화 해야 했다는 점이 의아하긴 했습니다. 이 점이 불균형 문제와 연관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02.04 설정 > 소리및 진동 > 음질 및 음향 효과 > 음질최적화 해제 

이 역시 확인했습니다. 역시 문제는 해결 되지 않았습니다.

 02.05 설정 > 접근성 > 좌우 소리 밸런스 조절을 확인하였습니다. 당연히 정상이었죠. 

 

03. 결론

 유일한 해결책은 설정 > 접근성 > 좌우 소리 밸런스 조절에서 강제로 좌우 밸런스를 조절하여 소리가 우측으로 치우치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최고 인지도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설정에서 소리 밸런스를 강제로 조절해야 한다는 것이 참 어처구니 없습니다. 다른 이어폰을 쓸 때는 좌우조절을 원래대로 되돌려야 하는 불편함을 겪는 것은 물론,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 측에서 조속히 해결 방안를 제시하였으면 합니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소리 좌우 밸런스 문제를 제시하였지만, 답변을 보면 삼성은 이를 개개인의 문제로 치부하려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빈후과에 방문하여 귀지 제거까지 받아보았지만, 좌우 밸런스가 이상하다는 것을 분명히 느꼈습니다. 또 왼쪽 이어폰을 오른쪽 귀에 사용하였을 때, 오른쪽 이어폰을 사용할 때 보다 음량이 커진다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즉, 저의 개인적인 청력 문제가 아니라 분명한 제품의 문제라는 것 입니다. 최근 버즈 개인정보 문제가 짙어진 상황에서, 좌우 음량 밸런스 문제는 삼성 이어폰의 신뢰도를 추락시킬 수 있는 큰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부디 개개인의 문제로 치부하지 마시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조속하게 문제를 해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6 댓글
windtalker
Active Level 9
웨어러블(워치/버즈)

 

여태까지 괜찮다가 휴대폰을 업데이트하고 나서부터 그렇다면 단지 버즈의 문제는 아닐 듯도 하죠. 

상황을 매우 자세하게 적으셨지만...내용 중 네트워크 초기화는 보이질 않는데 혹시 안 해 보셨으면

해 보시고, 더 필요하다면 다른 휴대폰에도 한번 테스트해 보시죠.

윤쌈이
Beginner Level 3
웨어러블(워치/버즈)
제것과 같은 증상이네요
저도 그맘때쯤 이였던거 같은데요..

이게 랜덤하게 생겨요 현상이..

한참 안되다가 떠 잘되다가.. 또 안되다가

그래서 서비스센터를 언제 가야할지 갈피를 못잡고 있습니다
0 좋아요
박민용
Beginner Level 3
웨어러블(워치/버즈)
저도 왼쪽이 소리가 너무 작게들려서 별에 별짓을 다 해봤는데 안되서
결국 청각보조기능에서 왼쪽으로 확 땡겨서 쓰는중입니다.
아예 안들리던가 하면 모르겠는데 겁나 작게들리니까 스트레스받네요
드라이버 업데이트로 장난질하거나
무상as기간지나면 맛가버리게 드라이버를 겁나 싸구려쓰는거같음
신제품 사게만드려고
0 좋아요
미쳐부러
Active Level 3
웨어러블(워치/버즈)
나도 오랜만에 써보니깐 똑같은 문제네여ㄷㄷ
Samsung_QmMvv4h
Beginner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제꺼는 오른쪽이 작게 들려요. 버즈플러스 쓰고 있는데 좌우 밸런스 안맞는 문제 있네요. 난 내 귀가 이상한 줄 알았어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