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아날로그 감성 얇아진 베젤링 적용! 갤럭시 워치3 개봉기 Unboxing

(게시글 작성 시간: 08-20-2020 08:33 AM)
628 보기
솜브라
★★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아날로그 감성 얇아진 베젤링 적용! 갤럭시 워치3 개봉기 Unboxing

 

main.png

 


갤럭시 워치 시리즈 이후 베젤링이 없는 터치 베젤링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가 출시 하였습니다.

이후 워치의 2세대 갤럭시 워치2가 출시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시기와 출시일을 놓쳐서 그런지 이번에 갤럭시 워치3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갤럭시 워치의 이름에 맞게 아날로그 감성의 베젤링이 있으며, 베젤링의 사이즈가 줄어들고 조금은 더 시계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는 워치3를 구매했습니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를 사전구매하신 분께 30%할인쿠폰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예약하신분들은 여유가 있으시면 구매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그럼 갤럭시 워치3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제품 구성품

 

DSC01388.JPG

 

DSC01390.JPG

 

DSC01391.JPG

 

기존 박스형태의 갤럭시 워치 포장 디자인과 달리 길죽한 박스에 시계가 안쪽에 펼쳐져 있는 형태로 박스가 길게 제작되어있습니다.

하단에는 Watch3 라는 명칭이 홀로그램으로 제작되어있고, 측면에는 삼성 갤럭시 워치3 라는 홀로그램 프린트가 있습니다.

길쭉한 이 박스를 이제 한번 뜯어보겠습니다.

 

DSC01392.JPG

 


박스는 위 아래 재포장 방지를 위한 봉인라벨씰이 있으며, 위쪽은 종이 아래쪽은 테이프로 되어있습니다,

제품을 열어보면 뚜껑위에 스마트폰의 구성품과 동일하게 박스하나가 있습니다.

이 박스 안에는 충전크래들과 사용설명서가 있으며, 하단에는 갤럭시 워치3가 있습니다. 따로 스트랩은 없으며 워치만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충전 크래들은 충전어댑터는 따로 제공되지않으니 별도로 충전기를 통해 충전을 사용하셔야합니다.


제품 살펴보기

 

DSC01393.JPG

 

 

갤럭시 워치3는 41mm와 45mm로 출시 하였고, 41mm에서만 브론즈 컬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갤럭시 워치3를 45mm로 구매했습니다. 기존에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44mm였지만 1mm 정도 사이즈가 더커졌지만 베젤링이 있어 조금은 답답한 감이 있긴합니다.


그래도 아날로그의 매력과 진짜 시계같이 큼직한 디스플레이와 얇아진 베젤을 통해서 세련되고 멋스러운 시계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저는 실버 모델을 구매했는데 항상 실버 모델에 대한 아쉬움은 베젤링이 블랙 색상으로 처리가 되어있어서 아쉬운것 같습니다.

 

DSC01394.JPG

 

 

갤럭시 워치3의 스트랩은 가죽 스트랩으로 제공되고있습니다, 별도의 여분의 스트랩은 없고 이전에 액티브의 스트랩보다는 조금 소재가 좋아지고 두꺼운 가죽 스트랩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워치의 하단에는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는 심박센서가 있습니다. 워치를 착용햇을 때 설정을 통해서 시간대 별로 측정하거나 측정을 수동으로 설정하여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DSC01395.JPG

 

 

제품을 부팅해보면 갤럭시 워치3 로고와 함께 TIZEN OS를 가진 갤럭시 워치3가 부팅이 됩니다.
기존 갤럭시 워치보다 베젤링이 사이즈가 많이 줄어들었지만 아직은 베젤이 커보이는 이유는 아마 내부에 있는 내부 숫자표시 부분때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 워치3는 360X360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34.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기존 워치는 46mm에 32.9mm였던것을 보면 전체적으로 화면사이즈는 이전 모델에 비해 확실히 커진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DSC01396.JPG

 

 

측면에는 갤럭시 워치의 버튼이 있습니다.

기존모델들은 납작한 형태의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지만, 새로운 워치3에서는 정말 시계처럼 디자인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위쪽 버튼부는 Galaxy Watch 각인이 자세히 봐야 보이지만 고급스러움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두개의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캡처도 손쉽게 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동안 슬라이드로 캡처하던 불편함이 개선된것 같아서 자주자주 이용해야겠습니다 :)

 

DSC01397.JPG

 

 

디자인을 살펴봤다면 이제 워치3를 디바이스와 연동을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반가워요 라는 화면과 함께 새로운 워치를 연결하기 위해 Galaxy Wearable 설치를 요청합니다.

기존에 Galaxy Wearable앱이 있는 필자는 새로운 워치가 감지되었다는 메세지와 함게 손쉽게 연결을 진행하였습니다.

 

DSC01398.JPG

 

 

기존에 워치를 사용하던 이용자분들이라면 동기화를 통해 백업해두신 워치를 그대로 불러와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워치에 별도의 설정을 만질필요 없이 기존 백업한 데이터를 불러왔더니 손쉽게 사용하던 그대로 워치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DSC01409.JPG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 워치 액티브에서 받은 워치페이스도 동기화를 통해 이동한 것을볼 수 있습니다.
워치사이즈는 이런 느낌입니다, 저는 손목이 큰편이라 46mm를 선호 하는편이지만 이번에 출시한 45mm는 위에서 말한 화면 사이즈 덕분에 시계의 화면이 큼직한게 아주 시원해보입니다.

갤럭시 워치 시리즈는 스트랩과 워치페이스를 통해서 나만의 스타일로 멋스러운 느낌을 낼 수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가격대비 좋은 서비스라고 보고 있습니다.

 

DSC01418.JPG

 

이번에 갤럭시 워치3가 공개되면서 기존 갤럭시 워치 액티브2를 포함 ECG를 지원합니다.
ECG는 심전도 Health Monitor를 통해 측정이 가능하며 혈압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DSC01413.JPG

 


아주 간단하게 워치에 대한 디자인과 일부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간단한 개봉기를 통해서 새로워진 갤럭시 워치3를 알아보았고,

실사용을 해보면서 해당 제품에 대한 매력과 워치스트랩교체와 워치페이스 변경을 통한 나의 스타일링을 활용할 수 있는 나만의 스타일을 잘 활용해봐야겠습니다.


오랜만에 느껴보는 감성 아날로그 디자인과 베젤링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26 댓글
뒤치다꺼리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갖고싶어지네요 ㅎㅎ

웨어러블(워치/버즈)

괜찮더라구요 ~ 예전 워치보다 확실히 화면이 커보여서 시원시원하긴하네요

웨어러블(워치/버즈)
갤럭시 워치 액티브1을 사용하고 있는데 워치3 너무 갖고싶네요~🤩🤩🤩
언박싱 잘 봤습니다, 솜브라 님~😄
웨어러블(워치/버즈)

액티브3가 나오면 또 매력이 철철 넘치지않을까싶네요 베젤리스를 하면서 더커진 화면 기대해봅니다 ㅎㅎ

냥던트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실버만의 모던스러움이 묻어나는게 좋네요😄
웨어러블(워치/버즈)

실버가 가장 시계스럽지 않을까 싶긴하네요 ㅎㅎ 냥던트님의 브론즈도 예쁘던데 45mm에는 없네요 ㅠㅠㅠㅠㅠ

S23U-스냅8-G2
Expert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솜브라님이제노트20쓰시는거에요??
웨어러블(워치/버즈)

아뇨 전 이미 울트라 쓰고 있어요 :) 노트 기본모델은 글쎄요 ;;ㅎㅎ

다음생
Active Level 8
웨어러블(워치/버즈)
갓 삼성 정말 제품 너무 잘만드는거 아니예요~보기좋은 떡이 맛도좋다고 최고의 성능의 디자인까지 미쳤네요 외계인 고문설 확실합니다 ㅎ 갤럭시워치3도 갖고싶고 갤럭시탭s7도 갖고싶고 당분간은 노트20 울트라 와 버즈라이브에 만족하며 살아야겠죠 ㅎ
웨어러블(워치/버즈)

신제품 나오면 진짜 다 가지고싶어요 ㅠㅠㅠ 투고 서비스가 스마트폰 외에 태블릿도 가능하면 좋겠네요 ㅎㅎㅎㅎ

다음생
Active Level 8
웨어러블(워치/버즈)
투고서비스는 정말 삼숑의 자신감 이죠👍
조폭천사
Active Level 6
웨어러블(워치/버즈)
워치3로 가끔 통화하는데, 통화품질도 상당히 뛰어납니다.
(워치를 얼굴 가까이 하지말고 20-30cm 정도 거리를 두고 통화~ㅎ)
어제 티머니 깔고 아침에 버스에 찍어봤는데 한방에 됩니다.ㅋㅋ
웨어러블(워치/버즈)

아주 잘 활용하시고 계시네요 ~ 워치 티머니 등록해두면 끝판왕이죠 !! ㅎㅎㅎ 엄청편해요 특히 전철 개찰구에서 넘나편해요 ㅋㅋㅋ

웨어러블(워치/버즈)
앗! 브론즈는 41mm 밖에 없나요? 🥶🥶🥶
웨어러블(워치/버즈)

네네 ㅠㅠㅠ 45mm는 블랙과 실버 뿐이네요 아쉬워요 ㅋㅋㅋ

다음생
Active Level 8
웨어러블(워치/버즈)
ㅎ 파란토끼종원님!! 브론즈에 너무 취하신거 아니예요?? ㅋㅋㅋ 아마 워치 화이트가 있었으면 솜브라님은 그걸로 정하지 않았을까요? 화이트 매니아 ㅎㅎ
Dinorex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우왕 저도 워치써보고 싶네요🤩🤩
웨어러블(워치/버즈)

이번에 아날로그만 선호하던 제 친구도 두명이나 구매했어요 :) 만족스러워하더라구요 ㅎㅎㅎ

웨어러블(워치/버즈)
브론즈 색상이 41mm에 밖에 없는건 아쉽네요
물리베젤은 돌리는 맛은 좋은대 뭔가 거슬리는 느낌이더라구요 ㅠ
웨어러블(워치/버즈)
물리베젤의 영역이 아무래도 ㅜ 근데 간만에 돌리는 무언가가 있다보니 터치보다는 훨 편하긴하네요 ㅋㅋㅋㅋ
GalaxyLover5G
Expert Level 3
웨어러블(워치/버즈)
워치3은 ECG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다니!
다행이군요~
제 액티브2는 ㅠㅠㅠ
웨어러블(워치/버즈)
이게 액티브2는 저도 ECG가 작동안해서 ㅠ 센터가면 교체 받는분도 계시고 업데이트 기다리라고 헛걸음 하고 오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빨리 해결되면 좋겠습니다
웨어러블(워치/버즈)
와...확실히 전 베젤 있는게 더 좋은것 같아요ㅎㅎ
하지만...가격은...😭
웨어러블(워치/버즈)

지금 쿠폰 뿌리는건 어쩌면 기회일꺼 같네요 ㅋㅋㅋ 일반 시계도 고급시계들은 비싸니까 그걸 감안하면 괜찮은 가격인거같아요 전

GreenPlanet
Active Level 8
웨어러블(워치/버즈)
액티브2는 모던한 느낌이였는데
갤럭시 워치3는 클래식하네요 ㅎㅎ
0 좋아요
miniks
Active Level 7
웨어러블(워치/버즈)
집에 워치 있는거랑 비교하니 확실히 더 시원시원해 보이는 것 같아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