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작고, 가볍고 가격까지 착한! 갤럭시 버즈2 사용 리뷰

(게시글 작성 시간: 09-05-2021 11:13 PM)
1345 보기
솜브라
★★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작고, 가볍고 가격까지 착한! 갤럭시 버즈2 사용 리뷰

 

메인.png

 

 

갤럭시 버즈의 후속작인 갤럭시 버즈2도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버즈2는 기존 버즈 시리즈의 패밀리룩 케이스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조금더 가벼워지고 컴팩트한사이즈로 사용성이 좋아졌습니다.

프로대비 ANC 성능은 아쉽지만 ANC도 있어서 놀라웠는데요~

갤럭시 버즈2의 디자인과 사용기 그리고 각 기기별 연결 방법도 한번 리뷰해보겠습니다~

 

 


디자인 살펴보기 및 주요 스펙

 

DSC01720.JPG

 

DSC01721.JPG

 

 

갤럭시 버즈2는 이전과 동일하게 케이스가 똑같은 정사각형 모양에 둥글둥글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광재질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내부는 무광으로 마감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프로와 비슷한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유닛이 조금 더 작아져 컴팩트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DSC01723.JPGDSC01724.JPG

 

갤럭시 버즈2는 케이스의 컬러로 제품의 컬러를 구분하는 형태가 아닌 모든 케이스는 화이트로 통일 하였고

사이드 측면에 기기의 색상컬러가 얼핏 보이는 느낌으로 심플하면서 센스있는 색상표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2는 올리브, 화이트, 그라파이트, 라벤더 컬러로 총 4가지로 출시 했습니다.

이 컬러들 모두 예뻐서 고민이 엄청 많았지만 실제로 제품을 마주했을 땐

화이트 컬러가 깔끔하고 케이스와 아주 잘 어울릴꺼 같은 느낌이 들어 화이트 색상을 선택 했습니다.

 

아무 색상이 없어 매우 심심한 느낌이 들 수 있지만 화이트 색상의 그 순백의 컬러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고,

가장 무난하고 대중들이 많이 사용하는 컬러라 어색함 없이 어떠한 코디에도 잘 어울릴 것이라 생각합니다.

 

DSC01722.JPG

 

이번 갤럭시 버즈2는 2-Way 다이내믹 스피커와 주변 소음을 제거해주는 ANC 를 탑재해 풍부하고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해줍니다.

갤럭시 버즈2는 작고 가벼운 무게감(5g) 그리고 컴팩트한 사이즈라 귀에 착용했을 때 편안한 착용감을 주었습니다, 특히 튀어나온 부분없이 평평한 구조이기 때문에 호불호 없이 모든 사람에게 맞는 이어폰 착용감을 제공해줍니다.

 

배터리 용량은 이어버드 61mAh, 케이스 472mAh 입니다. 배터리 타임은 ANC ON 에서는 단독 5시간 케이스와 사용 시 20시간 입니다. ANC를 OFF 했을 땐 7.5시간 최대 29시간 까지 더 길어집니다.

 

* 배터리 사용성은 제조사의 테스트 기준이며 사용환경 및 사용패턴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IPX2 생활 방수를 지원합니다, 땀이나 빗물에 잠깐 스치는 정도의 방수이며 갤럭시 버즈 프로 정도의 방수등급은 아니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버즈2 연결하기

 

DSC01725.JPG

 

 

갤럭시 버즈2 연결은 디바이스의 블루투스가 켜진 상태에서 갤럭시 버즈2의 크래들을 오픈해주면 새로운 디바이스를 감지하여 버즈 연결 팝업 메뉴가 나타납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 갤럭시 버즈2의 플러그인 업데이트와 함께 연결을 안내해주는 메뉴와 함께 연결을 진행해주면 디바이스와의 연결이 끝이나 제품의 연결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z1.png

 

z3.png

 

 

이번 갤럭시 버즈2를 기반으로 갤럭시 웨어러블 앱의 모습이 많이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블랙색상에 주황색톤의 웨어러블 앱의 고유컬러가 이제는 흰 바탕에 파란색 UI 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더욱 깔끔하고 다크모드와 라이트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ONE UI 컨셉에 맞춰 깔끔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메뉴별로 각각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있으니 각 메뉴를 잘 살펴보시고 ANC 컨트롤 메뉴 외에 이어버드의 주요 기능은 이어버드 설정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z4.png

 

 

갤럭시 버즈2를 착용하기 전 이어버드 착용 방법 을 알 수 있으며 착용 테스트도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이어버드를 잘 착용했는지 궁금하신분들은 이어버드 착용 테스트를 통해 이어버드를 테스트 해보시고 올바른 착용을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z5.png

 

 

저는 삼성 제품의 디바이스를 자주 번갈아 가면서 사용을 하고 있어서 해당 기능을 자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어버드 끊김 없이 전환하기 기능은 제가 태블릿을 사용하다가 다른방에 있는 제품과 연결을 하기위해 이어버드 연결작업을 다시 처음부터 진행하지 않고 다른 디바이스와 연결을 바로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삼성 계정과 연동 된 삼성 제품이 많으신 분들 그리고 빠르게 전환을 하시고 싶은 분들은 해당 기능을 꼭 활성화 해서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후 새로운 기능

 

DSC01727.JPG

 

z6.png

 

제품을 받으면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후 실험실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바로 이어버드 가장자리 두 번 탭 하기 기능인데요, 해당 기능을 활성화 할 경우 음량을 낮추고 음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왼쪽 이어버드는 음량을 낮추는 영역, 오른쪽 이어버드는 음량을 높이는 영역입니다.

해당 기능이 오터치가 있을꺼 같아서 걱정했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정말 유용하고 스마트폰 및 워치를 제어하지 않고도 쉽게 터치두번으로 제어가 가능해서 유용한 기능이었습니다.

 

 


 

Windows PC 연동하여 사용하기

 

버즈2pc.png

 

winbuds.png

 

 

노트북 및 블루투스 동글이 있는 PC에서 버즈2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동글의 경우 가까운 다이소 및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USB 형태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은 윈도우 10 (버전 16299.0 이상) 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에서 "Galaxy Buds"를 검색해 다운로드 받아 버즈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winbuds01.png

 

winbuds02.png

 

앱설치가 끝난 후 앱을 실행하면 "시작" / "지원되는 모델" 의 메뉴가 나타납니다, 지원되는 모델을 선택하면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Galaxy buds2 도 리스트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winbuds03.png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PC일 경우 시작을 눌러 블루투스에 연결 된 디바이스 목록을 불러와줍니다.

 

내 PC에 현재 연결 및 블루투스로 연결 할 수 있는 제품의 목록이 나타나며 내 디바이스를 찾아서 선택 후 연결을 진행해줍니다.

 

winbuds04.png

 

 

연결 작업이 끝나면 스마트폰 앱 에서 사용하던 갤럭시 버즈 웨어러블 앱과 똑같은 UI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별로 ANC 제어 메뉴 / 터치 컨트롤 메뉴 / 이퀄라이즈 메뉴 / 끊김 없이 전환하기 메뉴 등 기본 메뉴와 동일하지만 실험실 메뉴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앱 뿐만아니라 PC의 앱을 통해서도 버즈의 설정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버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도 업데이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PC에 연결한 상태에서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해볼 수 있습니다.

PC에서 원하는대로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블루투스 동글 및 노트북을 사용하는 이용자분들에게는 유용한 앱이니 참고해주세요 ~!

 


마치며

 

DSC07818.JPG

 


갤럭시 버즈2를 일주일 정도 착용해보니 기존 귀에 무게감이 많이 느껴지던 부분이 버즈2를 통해 해소된 것 같았으며, 버즈 프로 대비 ANC는 조금 아쉽지만 두개의 마이크를 통해 주변소리를 98%정도 제어해주는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일주일동안 사용하면서 제품의 가벼움 무게감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사용성이 이전보다 더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다만 사용 시 아쉬웠던 부분은 제품 자체가 가볍고 유광 재질로 크래들에서 제품을 뺄 때 미끄러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제품 사용 시 조금 주의하여 제품을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제품의 음질은 이퀄라이즈에 따라 상황에 따라 달랐으며 제가 사용하는 스타일에서는 음악감상이나 영상을 감상할 때 충분히 괜찮은 음향대를 보여줬습니다.(저는 비전문가 ㅠㅠ)

그리고 이 정도 가격대에 이정도 성능은 개인적으로는 괜찮다 생각하고 ANC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버즈라이브와는 또 다른 경험을 하실 수 있어보입니다.

전문가가 아니라 음향 비교나 다양한 분석결과는 없지만 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제 기준 괜찮은 가격대와 필요한 주요 기능만 가지고 만족감을 주는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 삼성 멤버스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사용 후 작성하였습니다.

 

 

10 댓글
웨어러블(워치/버즈)
버즈2 화이트도 너무 깔끔하고 예쁘네요~!
웨어러블(워치/버즈)
화이트가 깔끔해서 마음이 흔들렸어요
웨어러블(워치/버즈)
역시 화이트 가 깔끔하죠
웨어러블(워치/버즈)
👍👍👍20210827_161516_2522.jpg
웨어러블(워치/버즈)
크!!!! 예뻐요 😍 바닥에 썬데이 서울이ㅋㅋㅋㅋ
웨어러블(워치/버즈)
😍 ㅋㅋㅋ
웨어러블(워치/버즈)

화이트 이쁘네요 화이트도 무광인가여?

웨어러블(워치/버즈)
화이트는 유광이에여 톰브라운 에디션이 무광이에요!!
0 좋아요
Earbuds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와우... 
PC Manager의 모습까지 보여 주셨네요.

그저  감사~  💘

웨어러블(워치/버즈)
훗 일상의 PC 사용이 많다보니 블루투스 연결을 자주했는데 피씨 매니저가 있으니 더 편--------안
감사합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