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FAQ] 갤럭시 버즈(Buds)/버즈 플러스 관련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feat. Earbuds담당님, Hearable담당님)..

(게시글 작성 시간: 05-14-2020 08:00 AM)
22045 보기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갤럭시 버즈의 인기에 힘입어..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꽤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사용하시다 보면..
 
이런 저런.. 문제와 궁금증이..
있을 수 있는데요.. 🤔
 
 
@Earbuds담당, @Hearable담당님의..
주요 답변을.. 모아모아 봤습니다~ 🤗
 
 

 
pm_rj1buwcawyxr.jpg
 
 


A1.

안녕하세요. Hearable담당자 입니다.

좌/우 배터리 잔량의 통합 표시로 인해
초기 많은 분들의 불만과 지적이 있을것이라 예상(?)했었습니다.

*항상 관심가져주시고 쓴소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삼성멤버스나 여러경로를 통해
사용자분들에게 지속적으로 일정수준의 좌/우 배터리 잔량의 차이에 대해 정상임을 설명드렸습니다.

대다수의 사용자분들은..
충분히 이해하시고 만족하셨습니다만,
(저희보다 더 설명을 잘해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꾸준히 올라오는 문의 및 불만 댓글 또한 지나칠 수는 없었습니다.


또한 좌/우 배터리 잔량 통합 표시로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을 전달하여
가독성과 인지를 더욱 쉽게하고자 하였으나,
이또한 호불호가 있는것 같습니다.


이미 아시겠지만
좌/우 일정 수준이상 차이가 나면
기존과 동일하게 좌/우 분리하여 표시됩니다.


이로인해 주로 한쪽만 사용하시는 사용자나
한쪽만 빨리 배터리가 닳는 것에 대해 우려가 있으신 사용자분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했습니다.

*분리 표시가 되지 않으면, 좌/우 동등수준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고심끝에
좌/우 배터리 잔량을 통합해서 표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관심 가져주시고 많은 피드백 부탁드리겠습니다.
피드백을 통해 더욱 더 완성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2.

안녕하세요. Earbuds 담당 입니다.

일반적으로 한쪽 소리가 작아졌다고 하는 부분에서는 두가지 사항을 점검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착용상태를 점검해 봐 주세요.
착용 상태에 따라서 소리가 더 작게 들릴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리시버 부분에 이물로 오염이 될 것은 아닌지 살펴 주세요.

이어팁을 빼고 수신 부분에 유분 등이 쌓여 있는 것은 아닌지 살펴 주시고, 부드러운 천으로 잘 닦에 주세요.

이렇게 진행한 이후에도 동일한 현상이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경우라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셔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3.

안녕하세요. Earbuds 담당 입니다.

주변소리 듣기 기능은 착용감지 센서가 동작하는 동안 기능 동작을 합니다.

충전 크래들에 넣어서 충전기를 감지 하는 것 보다 센서 동작을 착용 상태로 인지 하는 것이 조금 빠르게 동작하게 되는 경우 하울링이 발생할 수는 있겠습니다.

인위적으로 센서를 가리고 마이크를 움켜 잡는 경우 등에서도 동일하게 하울링이 발생할 수는 있으며.. 너무 큰 소리로 설정하는 것 보다는 한 단계 작은 소리로 설정하는 경우 그 정도가 덜 할 수는 있습니다.

참고하여 주세요.




A4.

안녕하세요. Hearable 담당입니다.
먼저 당사 제품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이어버드가 크래들에 제대로 안착되어 충전 LED가 점등 되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후 크래들에 유선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고 커버를 닫고 충전을 부탁드립니다(적어도 30분 이상 충전을 부탁드립니다)


특히 충전시 약 1분 이내 녹색 LED가 점등되는 현상이 발생한다면 충전되지 않는 이어버드를 찾아서 충전케이스에서 꺼냈다가 다시 안착하여 충전을 해보세요


이 과정을 약 1~3회 정도 반복하면 과방전 상태를 벗어나 충전이 진행되며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기 부분 진행시에도 동일하게 왼쪽 이어버드가 연결안되는 문제가 지속된다면
왼쪽, 오른쪽 각각 한번씩 어느 하나의 이어버드만 크래들에서 빼낸 상태에서
폰과 연결을 시도해봐 주십시요.
이때 크래들은 뚜껑이 닫혀 있어야만 합니다


LR 각각 따로 따로는 연결이 되신다면 자가 커플링을 시도하여 보십시요

상기 부분 관련 조치 이후에도 말씀해주신 내용처럼 지속적으로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여 불편을 겪으시는 상황이 반복되신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주셔서
점검 받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당사 제품에 관심과 소중한 의견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A5.

안녕하세요. Earbuds 담당 입니다.

양쪽을 빼는 경우 사용자의 의도로 파악하여 pause 커맨드를 전달하여 음악이나 영상을 머무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후 다시 착용할 하기 전까지 얼마간의 시간이 지났을 지, 또 착용이후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이 정확하게 어떤 것인지를 임의로 판단할 만 하지 않아서 착용 후에 사용자가 원하는 경우 한 번의 터치로 play가 가능합니다.

원치 않는 자동기능이 될 수 있어서 의도에 맞게 동작할 수 있도록 진행한 사항입니다.

참고해 주세요.




buds1.jpg


A6.

안녕하세요. Earbuds 담당 입니다.

스트리밍 서비스로 음악을 듣는 경우라면 무선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음악 서비스 전송 자체에서 서버와 폰 간에서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폰과 이어버드 사이에서도 역시 무선환경의 영향을 이중으로 받게 되어 혼잡한 무선 환경에서는 끊김이나 기타 사항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여 주세요.




A7.

안녕하세요. Hearable 담당입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혹시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켠 상태에서 크래들에서 꺼낼 때 혹은 넣을때 발생한 현상 인지요?


주변소리듣기 기능은 버즈+의 마이크를 통하여 입력된 신호를 처리하여 버즈+의 스피커로 듣는 기능입니다.

주변소리 듣기는 주변에서 발생하는 소리를 잘 인지하기 위해서, 설정하신 단계에 따라서 증폭을 하기도 합니다.

설정하신 단계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높은 단계로 설정한 상황(3 혹은 4단계)에서는 하울링 현상으로 인해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배터리가 방전된 크래들에 주변 소리 모드를 켠 상황에서 이어버드를 수납 시 혹은 크래들에 제대로 이어버드가 안착되지 않은 상황에서 크래들 커버를 닫을 때 간혹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크래들이 방전되지 않도록 충분히 충전해주시고 크래들에 이어버드 수납시에는 제대로 이어버드가 크래들에 안착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적절히 한두 단계 낮게 주변소리 듣기를 사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버즈+는 주변소리를 켠 상태로 페어링을 끊어도 주변소리 듣기 모드로 유지하고 있으니.. 문제발생 당시 주변소리 듣기가 켜져 있었던 것인지 아닌지를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 상기 부분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동일한 문제로 불편을 겪으시는 상황이시라면,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주셔서 점검을 받으시거나, 혹은 아래와 같이 오류신고를 해주시면 저희가 분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분석해서 조치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당사 제품에 관심과 소중한 의견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오류신고는 웨어러블앱 “문의하기” -> "오류보내기" 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A8.

안녕하세요? Hearable 담당입니다.
먼저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하기 폰 설정 부분 확인 가능 하실지요

서비스 방문 시 교체해도 동일 현상이라고 한다면 폰 세팅도 확인이 필요해 보여 몇가지 문의 드립니다


한 단계씩 해봐 주십시요

(1) 이어버드 최신 바이너리 업데이트 Update 부탁드립니다

(2) 귀에 잘 맞는 이어팁을 선택하시고, 귀속으로 깊숙하게 꾸욱~ 눌러서 착용 부탁드립니다

(3) 단말에서 설정 > 소리및 진동 > 음질 및 음향 효과 > 음질최적화 해제 후 좌우 이어버드 소리 확인

(4) 단말에서 설정 > 접근성 > 청각 보조 > 좌우 소리 균형 확인(센터에 있는지) 부탁드립니다

(5) 단말에서 설정 > 접근성 > 청각 보조 > 모노오디오 활성화 후 좌우 이어버드의 소리가 서로 차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만..
상기 부분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9.

안녕하세요. Hearable 담당입니다.
먼저 당사 제품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배터리는 만충에 가까워 질 수록 더 많은 충전 전류를 필요로 하는 물리적인 특성을 갖습니다

또한 이어버드가 100% 만충 상태 구간에서 크래들 커버를 열면 이어버드의 충전량을 확인하고 다시 충전하려는 활동과 이를 수행하기 위한 크래들 내의 프로세서의 활성화로 일정 시간 크래들 배터리의 소모가 발생합니다


이에 소비되는 전류를 최소하 하기 위해 크래들 내에 수납된 이어버드는 일정 시간 지난 후(약3~4분) 자동적으로 저전력 모드로 전환되는데 자주 크래들을 열거나 연 상태로 방치 시에는 저전력모드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자주 여닫거나 연채로 유지하게되면 충전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이어버드 배터리의 충전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어버드가 제대로 크래들에 안착이 되어 충전이 되고 있는지(충전 LED 점등 확인) 크래들 커버를 닫으면 정상적으로 폰과 BT연결이 끊기는지 크래들 근처에 강한 자성체가 있어 자성에 영향을 주는 부분은 없는지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죄송하지만 배터리를 크래들과 이어버드 모두 완충 하신 후 다시 사용하시면서 동일한 현상이 다시 발생되는지 확인 부탁드리며 이때 상기 가이드를 감안하여 주십시요.

이후에도 만약 동일 현상이 발생한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해 주셔서 점검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사 제품과 서비스에 많은 관심과 소중한 의견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A10.

안녕하세요. Hearable 담당자입니다.
우선 버즈+를 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배터리 누수 불량이 아닐까 우려하시고 반품까지 고려한다고 하시니, 어렵게 선택해 주셨는데 만족을 못드려서 죄송하네요.


말씀하신 사항을 봤을때는
아래와 같이 실생활에서 조금 더 테스트해 보시고,
그래도 문제가 있을시에는 가까운 서비스 방문하여 점검 받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이어버드 배터리 :

배터리마다 방전 특성이 조금씩 다릅니다.
(전체 용량은 저희가 공지한 한번 충전으로 11시간 재생은 만족합니다.)

완충(100%) 및 일부구간에서의 방전 특성만으로 불량 판별보다는 10%이상 일정구간 사용해 보시고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크래들 밖으로 나온 상태의 이어버드는 계속 폰이나 다른 디바이스와 접속을 위해 끊임없이 통신을 시도는 하는 상태입니다.

저전력 상태는 아닙니다.
 
참고해 주십시요.


2. 케이스 배터리 :

케이스의 뚜껑을 열면 아래와 같이 전류 소모가 됩니다.

뚜껑을 닫으면 일정시간후에 저전력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저전력모드로 진입하기전에 여러번 케이스 뚜껑을 열었다 닫았다 하면 누수라고 생각될 정도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아마 누수를 확인하고자 자주 뚜껑을 열으신 것 같습니다 ㅠㅠ **


뚜껑을 닫으시고 정말 장시간 후에도 누수가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이어버드 없는 상태 ]

케이스를 열면 이어버드와 통신을 위해 케이스 내부 칩셋이 동작하게 됩니다.

열린상태에서는 지속적으로 동작상태를 유지할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언제쯤 이어버드가 올지를 모르기 때문이죠..


[ 이어버드 있는 상태 ]

케이스를 열면 이어버드는 연결기기(폰)과 통신을 합니다. 

전류 소모가 일어나고 케이스 내부 칩셋은 이어버드와 통신과 충전을 동시에 하게 됩니다.

항상 당사 제품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buds2.jpg


A11.

안녕하세요. Hearable 담당입니다.
먼저 당사 제품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TWS 이어폰 제품의 경우 입과 마이크로폰 사이의 거리가 단말 통화 대비해서 멀기 때문에.. 마이크로폰 입장에서 보면 음성 신호 대 잡음 비율이 더 낮은 조건에서 동작하게 됩니다.


Buds+는 외부 2개, 내부 1개, 총 3개의 마이크로폰을 이용하여 통화 시 사용자 음성을 수음합니다.


주변 잡음이 어느정도 큰 환경에서 최적의 통화 품질을 위해서 우선 착용 가이드를 한번 체크해 보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버즈를 착용하고 주변 분께 마이크로폰 방향이 입쪽으로 향하도록 잘 착용되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또한 새로 추가된 통화 중 주변 소리듣기 (Galaxy Wearable 실행 -> 유용한기능 -> 통화중 주변소리
듣기) 기능을 활성화
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당사 제품과 서비스에 많은 관심과 소중한 의견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A12.

안녕하세요? Hearable 담당입니다.
먼저 당사 제품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몇가지 문의 드릴 부분이 있습니다

혹시 듀오 패드의 큰쪽에 올려 충전하면 특이사항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그리고 케이스를 분리한 상태에서도 확인 가능 하실지요?


무선 충전은 유선 충전에 비해 효율이 낮아 발열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이 부분은 충전 패드와 이어버드 모두 해당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게다가 이어버드에 케이스 씌우셨으면 충전 속도가 조금 더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동일한 문제로 불편을 겪으시는 상황이 반복되신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주셔서 점검을 받으시거나, 아래와 같이 오류신고를 해주시면 저희가 분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류 보내기는 무선 충전 패드에 크래들과 이어버드가 올라간 상태에서 현상이 발생될때 크래들 커버를 열고 폰을 연결한 상태에서 부탁드립니다.

최대한 빠르게 분석해서
조치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당사 제품에 관심과 소중한 의견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오류신고는 웨어러블앱에서 -> “문의하기” -> “오류보내기"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A13.

안녕하세요. Earbuds 담당 입니다.


음성녹음 기능은 이어폰에서 지원하고 말고의 사항이 아니라 폰의 해당 앱에서 BT 이어폰으로의 녹음을 지원하는지 마는지와 관련이 있는 사항입니다.

동일한 폰의 동일한 앱에서 어느 하나만 지원이 되고 하는 사항은 아닙니다.


아이폰에서는 되고 갤럭시에서는 안되고 정도의 차이는 있을 수 있겠습니다.

아이폰에서 에어팟하고만 특별히 가능하도록 폰 쪽에서 구성을 해 두었을 수는 있겠구요.

참고하여 주세요.


이어버드가 녹음을 지원하고 말고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말씀 드린 것 입니다.

갤럭시 폰 에서는 음성녹음 앱에서 연결된 BT 기기를 이용한 음성녹음을 아직은 지원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혹시 아이폰 같은 다른 폰에 연결하여 녹음 앱을 사용하는 경우 녹음이 제공될 수도 있다는 것 입니다.

이어버드의 기능이 아니라 모 단말에서 음성녹음 앱이 지원을 해야 진행이 가능한 기능이라는 것을 말씀 드리는 것 입니다.

아이폰 + 에어팟 조합을 말씀하시기에 나누어서 설명 드렸습니다.
참고하여 주세요.




A14.

안녕하세요. Earbuds담당 입니다.

충전 크래들 혼자서 자기 정보를 매니저로 전달하지 못합니다.

이어버드가 충전 크래들 위에 놓여 있고 뚜껑을 덮지 않고 그냥 올려둔 경우에만 충전 크래들의 배터리 정보를 이어버드가 받아서 폰으로 전달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여 주세요.




 
A15.

안녕하세요. Earbuds 담당 입니다.

멀티포인트 기능을 지원하지 못하는 부분으로 인하여 불편을 끼쳐 드렸나 봅니다.


말씀하신 대로 두개의 기기에 동시에 연결하여 양쪽의 소리를 그때 그때 들을 수 있도록 만들면 좋기는 합니다. 저희도 최종적으로는 진행해야 하는 방향이기는 하구요.


그런데, 현실적인 측면에서 보면, 양쪽 완전 무선 이어폰의 기기 구성 상 하나의 폰과 연결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이미 이어버드 입장에서는 멀티로 연결이 된 상황입니다. 폰과 하나, 다른 한쪽과 하나.


좌우의 연결에도 BT 기술을 사용하는 기기중에는 적어도 아직까지는 멀티 연결을 정상적으로 지원하는 기기를 보지는 못하였습니다. (아래 댓글에서 언급된 J 사의 Exxx 제품의 경우는 좌우 연결시 조금 다른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멀티 연결만을 고려 한다면 지금 당장이라도 기능 수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멀티 연결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하여는 그 만큼 다른 부분을 크게 희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한정된 무선 자원으로 (Bandwidth라고도 합니다.) 연결 개수가 늘어난 만큼 연결끊김이나 음끊김이 더 자주 발생할 수도 있고, 지연 시간이 더 길어지는 등 예상하지 못할 다른 문제들이 더 크게 부각될 수도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2개 혹은 그 이상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하는 것이 맞을 것이나, 현재의 기술적인 상황에서는 지금의 선택이 최선이었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 나은 사용성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uds3.jpg



A16.

안녕하세요. Earbuds 담당 입니다.

커플링이 해제 되었다고 표현을 해 주셨는데, 어떤 현상으로 그렇게 판단을 하신 것 일까요?


매니저 화면에서 한쪽만 표시된다고 커플링이 해제되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시적으로 한쪽 정보를 가져오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는 있을 것이구요.


커플링이 잘못된 경우 양쪽 모두 착용하고 음악을 듣는 경우 한쪽에서만 들리거나, 매니저 앱 실행 시 Home 화면으로 진입을 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고, BT 설정에서 양쪽이 따로 검색이 될 수도 있습니다.


웬만해서는 커플링 정보가 잘못되는 경우는 없으니 해당 부분은 걱정을 내려 놓으시고 사용을 하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를 해 주시고, 사용 중 문제의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라면 해당 현상을 조금 상세하게 표현을 해 주시면 함께 살펴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17.

음악을 듣는 경우와 Bixby를 듣는 경우 서로 다른 BT Profile 을 사용하게 됩니다.


음악을 듣는 경우 더 좋은 음질을 위한 미디어 오디로를 통하여 전달이 되고 Bixby의 경우는 마이크 입력도 필요하여 통화 오디오를 사용하는 것으로 압니다.


두개의 사항이 동시에 진행되는 경우 오디오 전환이 발생하여 음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점은 참고하여 주세요.




 
A18.

안녕하세요. Earbuds 담당 입니다.


Galaxy Buds (SM-R170) 제품의 경우 귀에 착용한 상태에서 명시적으로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는 동작으로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귀에서 빼는 경우 기능 동작이 멈추도록 되어 있습니다.

Galaxy Buds+ (SM-R175) 에서는 매니저에서 메뉴로 설정해 두고 난 이후 착용을 하면 자동으로 켜지고 빼는 경우 꺼지도록 기능 동작의 방식이 변경되어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제품의 경우 Galaxy Buds 인 경우로 보이고, 위와 같이 착용 이후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여 사용하도록 동작해 주세요.

Buds에도 Buds+ 와 동일한 방식으로 기능 수정이 가능한 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19.

안녕하세요. Earbuds 담당 입니다.

모든 경우에 Galaxy Wearable앱이 자동으로 켜지는 상황은 아닙니다.


폰에서 연결을 먼저 요청한 경우 후속 동작으로 앱이 실행되어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고, 이어버드에서 먼저 연결이 요청되는 경우는 일반적인 BT 연결만 진행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를 처음 사용할 때, 연결 팝업이나 BT 설정 화면에서 검색하여 해당 기기를 선택하여 연결을 시도하는 경우, 앱이 실행되게 됩니다.


사용 중 이어버드를 충전 크래들에 넣고 충전하다가 뚜껑을 열어서 귀에 착용하면 이어버드가 연결되었던 폰으로 먼저 연결을 요청하여 연결을 진행하게 되고 이 경우 추가로 매니저 앱 실행 없이 폰과 연결하여 음악 감상이나 동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여 주세요.




 
A20.

안녕하세요. Hearable 담당입니다.
먼저 당사 제품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연결이 지속적으로 되지 않는 버즈기기를 착용하시고 양쪽 터치부를 약 10초 정도 눌러주시면 페어링 모드로 들어갑니다. (동동동~하는 소리가 발생합니다.)

이때 폰단말기의 설정 > 연결 > 블루투스 메뉴에서 찾기 동작을 선택하시면, 버즈 기기가 검색이 되고 해당 기기이름을 선택하시면 연결이 가능합니다.


상기 조치 이후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하신 후 Galaxy Wearable 앱 삭제후 재설치 하시어 다시 시도하여 봐 주십시요


만약 그래도 안되시면 서비스센터에 가셔서 도움을 받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A21.

안녕하세요. Earbuds 담당 입니다.
실 사용 환경에서 요 사항을 경험하신 분들 뵙는 것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추측하신 사항이 맞습니다.

30분을 넘기는 동안 전혀 움직임이 없는 경우, 미착용으로 상태를 변경하게 되고, 양쪽 미착용에 따른 pause 등이 동작할 수 있습니다.

움직임이 없는 경우, 사용이 없는 것으로 인지하도록 진행한 경우인데, OO님의 경우는 반대의 경우로 동작하게 되었나 봅니다.


주무시는 동안 지속적으로 음악이 들려지는 상황은 귀의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버드의 사용과 유지 관련하여 기존의 IconX 시절부터 적용되었던 사항입니다.

(IconX 때의 경우는 움직임이 없는 경우 추가 안내를 가이드 하고 그래도 없으면 추가 동작을 하는 등으로 진행되었었구요) 원활한 사용을 위한 기능 적용이라고 이해를 해 주시기만을 바랄 수 밖에 없겠네요. 

기능 동작 자체가 오류에 의한 사항은 아니니..

참고하여 주세요. 


감사합니다.


💡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사용중 문제가 생겼을 때 자가 조치법 - by 파란토끼
 


💡 [FAQ] 갤럭시 버즈(Buds).. 그것이 알고 싶다(feat. Earbuds & Audio 담당님) - by 파란토끼
 
 
 
💡 갤럭시 버즈(Buds) 관련 꿀팁 모음(v.20190423) - by 파란토끼
http://bit.ly/2PqivNs
 
 
 
mybanner.jpg
 
36 댓글
JINU_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답변 모으느라 수고하셨어요 :)

+댓글창으로 바로 가는 버튼이 간절한 글이였네요 😳
웨어러블(워치/버즈)
Memberser님.. 어제 작성하다가.. 동일한 내용이 두 번 복사되어 올라가서 내용이 더 길어져 버렸어요.. 그 때 보셔서 더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
웨어러블(워치/버즈)
헉 이걸 다모으셨네요👍 북마크해두고 나중에 문제생길때마다 와서 찾아봐야겠네요~😊
웨어러블(워치/버즈)
네.. dhek님.. 수집하고 정리하느라 시간 좀 걸렸습니다.
사실 모으는 건 금방인데.. 편집이 힘들어요~ 😅😅😅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
갤팬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제질문(?)도 있네요..
하지만 문제가 해결되진 않았습니다. 2번이나 센터에있는 버드가 불량이라니 매우 심란하네요. 내일도 그러면 어떻게 해야될지.. 유용한 답변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웨어러블(워치/버즈)
네.. 갤팬님.. 맘고생 몸고생 많으시네요.. 😭😭😭
이번엔 꼭!!! 양품으로 받으셔서.. 문제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
II한탕II
Expert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버즈플 현재 4일동안 문제 없이 잘사용중입니다. 항상 좋은 정보 감사 하네요🤗🤗🤗
웨어러블(워치/버즈)
네.. 푸얌님.. 잘 사용중이시라니 다행입니다.
도움되셨길 바래요~ 🤗
웨어러블(워치/버즈)
제가 궁금한 질문들도 몇가지 있었는데 해결이 됬네요!👍 지금바로 북마크하러 갑니다!👍😊
웨어러블(워치/버즈)
도움되셨다니 다행입니다.. gangms06님~ 😊
병뿡빠
Active Level 7
웨어러블(워치/버즈)
갖고있던 버즈에 대한 관심을 채워주시네요.감사합니다.
웨어러블(워치/버즈)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병뿡빠님~ 😊
windtalker
Active Level 9
웨어러블(워치/버즈)

다른 분들 편하시라고 이렇게 애써 모아서 올리시다니 노고가 보통이 아니십니다.^^

위 답변 중에서 한가지.....

A10 [케이스 배터리] - [이어버드 없는 상태]의 설명에는 좀 착오가 있는 거 같습니다.

이어버드 없는 상태에서도 두껑을 열어 놓으면 배터리 소모가 있는 걸로 설명하셨는데,

그 답변을 보고 의문이 좀 생겨서 제가 테스트해 봤었는데 빈 케이스는 두껑을 열어 놓든

닫아 놓든 아무런 소모가 없었으니(4시간 동안 소모량 0) 참고들 하십쇼~

웨어러블(워치/버즈)
오.. 4시간 동안 소모량이 0이라니 신기하네요..
약간의 방전이라도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

버즈 플러스 케이스의 배터리 누수가 심하다는 분에 대한 댓글이다 보니.. 기본적인 동작과정에 대해 설명해 주신게 아닐까 싶습니다.

착오라기 보다는 상대적인 차이가 아닐까 싶은데요..

담당님이 답변을 달아주시면 좋겠네요. 😊
windtalker
Active Level 9
웨어러블(워치/버즈)

 

상대적인 차이라기보다는...이어버드가 꽂히지 않은 상태에서는

열리든 닫히든 아무런 작동 자체가 없는 걸로 생각됩니다. 

더 오래 두면 1% 쯤 떨어지겠지만 그건 자연방전에 불과하니까요.

대단치 않은 부분이지만...이리저리 소모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설명하시다 보니 아닌 부분까지 포함된 거 같아서 적었습니다~

 

 

 

이카르
Active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종원님 ~ Q18 이번 업데이트된부분아닌가요??
웨어러블(워치/버즈)
네.. Kakaro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가 해결되었을지도 모르겠지만.. 업데이트 이후에도 문제가 발생하거나.. 의외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셔서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도 계신듯 합니다.(모든 분들이 항상 최신 업데이트를 유지하시지는 않더라구요. 😊)

그런 분들을 위해서 담당님의 답변을 정리해봤습니다. 😊
채택된 답변
Earbuds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어유야~

이렇게 까지 수고를 또 해 주셨네요.

그저 감~~~사할 따름 입니다.

꾸벅.

(Hearable 담당님의 활약이 나날이 늘어 가는 것이 눈에 보이네요.)
^_____^

웨어러블(워치/버즈)
Earbuds담당님과 Hearable담당님..
두 분이 나눠서 활동해주시니..
회원분들의 빠른 문제해결에.. 좀 더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
화화
Expert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이건... 백과사전 클라쓰군요!!😀😀 북마크해두었습니다. 정리하시느라 고생많으셨을거 같아요ㅠㅠ
웨어러블(워치/버즈)
네.. 화화님.. 자료 수집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데..
편집이 좀 많이 오래 걸린답니다.. 😅😅😅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
들꽃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파란토끼||종원님
멤버스에 선정돼심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웨어러블(워치/버즈)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들꽃님~ 🤗
달구
Active Level 8
웨어러블(워치/버즈)
축하드립니다
웨어러블(워치/버즈)
감사합니다~ 달구님~ 😊
galaxy1105
Active Level 7
웨어러블(워치/버즈)
이제 궁금증이 해결 될것 같네요ㅎㅎ 좋은글 감사합니다😁
웨어러블(워치/버즈)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galaxy1105님~ 😊
슬립
Active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버즈플러스에서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꺼두고 케이스에 넣고 다음날에 착용하려고 빼면 켜진 상태이던데 이건 무슨 문제일까요
0 좋아요
jaehyuckchoi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휴 길어서 읽느라 좀 걸렸네요ㅋㅋ이렇게 잘 모아서 올리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버즈플 사용중인데 문제생기거나 궁금증 생기면 딱! 여기오면 되겠네요ㅎㅎ 북마크가 필수인 게시물인 것 같습니다😂😂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웨어러블(워치/버즈)
제가 버즈플러스 사용 하고 있는데 버즈플러스 윙팁이 헐렁하게 되 버려서 고장이 잘 안되서 바꾸려고 센터에 전화 해서 갤럭시버즈플러스 윙팁 재고 있는지 확인 하고 갈려고 해늗데 재고 없어서 주문 해야된다고 해서 주문 하고 9월 18일 금요일에 가서 버즈플러스 윙팁 받고 핸드폰 후면이 고장 났어 수리 할려고 기사님 한테 가는데 핸드폰 후면 재고 없어서 수리 못하고 갤럭시버즈플러스 배터리 누수 현상 해결 하는 업데이트 있다고 기사님 해준다고 기다리고 있으라고 갤럭시버즈플러스 업데이트 하고 온다고 해서 기다려다가 다 됬어 갤럭시버즈플러스 받고 집에 갈려고 해는 갤럭시버즈플러스 배터리 누수 현상 해결 하는 업데이트 하고 나뒤에 갤럭시버즈플러스 바로 고장이 생겨서 다시 센터 들어가서 수리 해는데 왜 갤럭시버즈플러스 업데이트 했다고 고장이 생겨는지 아직 몰라서 삼성전자에 오류 보내기로 문의 해는데 빨리 원인이 뭐지 알고 싶어 기다리고 있어요 버즈플러스 쓰는 사람들 한테 버즈플러스 센터에서 배터리 누수 현상 해결 하는 버즈플러스 업데이트 있다고 얘기 하면 절대로 하면 안되서 여기서 얘기 합니다
0 좋아요
nintendoswitchpro
Active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한쪽 유닛이 충전을 분명 다 됐는데 벽돌처럼 아무것도 되지 않습니다.
0 좋아요
김진영0419
Beginner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중고로 버즈 플러스를 샀는데 아무것도 안되고 페어링하는 방법중 7초정도 터치하는 부분을 눌러봐도안되요 제폰 버전은 s22+입니다
0 좋아요
웨어러블(워치/버즈)
https://r1.community.samsung.com/t5/웨어러블/갤럭시-웨어러블-기기-워치-기어-버즈-핏-사용중-문제-발생시-자가-조치법/td-p/12371548

이 글 꼼꼼하게 읽고 조치해보시고.. 그래도 안되시면 서비스센터에 가셔서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0 좋아요
친절한보푸리
Beginner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왼쪽 버즈가 갑자기 안들려요
0 좋아요
쿠커
Beginner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한쪽만 차고 통화가능한가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