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TIP>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기초 사용 방법

(게시글 작성 시간: 12-15-2019 04:47 PM)
9887 보기
냥던트
Expert Level 5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image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를 구매하셨네요?

그런데 줄곧 아날로그 시계 만 쓰다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로 넘어오시니까 어떻게 설정하고 조작하시는지 모르신다구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페어링 부터 기본조작 하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가르쳐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
.
.


image


TIP

먼저 최초 페어링을 하기 위해선 Galaxy Store 에 접속하신다음 Galaxy Wearable 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를 해주세요!

그리고 페어링해줄 블루투스 장비도 반드시 전원을 켜주세요!


image


TIP

설치를 완료하셨으면 Galaxy Wearable 을 실행시켜주어 다음과 같은 해당 워치와 페어링해줄 기기를 찾아 탭해주시기 바랍니다.

페어링 해줄 기기 목록을 탭해주면 해당 어플리케이션이 아래와 같은 블루투스 장비를 찾게됩니다.


image


image


TIP

주변 디바이스 목록에 본인의 블루투스 기기 모델명이 뜨면 해당 코드네임을 탭해주어 서로 페어링 을 해줍니다.

그러면 서로 연동중이라는 로딩중 창으로 뜨고 완료가 되었으면 해당 워치에 관한 홈화면으로 넘어가게 되어 페어링 이 성공됩니다.

이제 부터 워치를 본격적으로 조작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고자 시작합니다.

.
.
.
.
.

image

TIP

1.화면 두드려서 깨우기

워치를 깨우는 방법은 두 가지가 공존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손목을 들어올려 깨우기가 처음엔 활성화가 되어 있는데 너무 민감하게 반응한다 싶으신 분은 유용한 기능 목록에서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손가락으로 화면을 두번 두드리면 워치의 화면이 밝아지면서 각 명령이 활성화 준비에 돌입합니다.

.
.
.
.
.


image

TIP

2. 손바닥으로 화면 끄기

워치로 모든 작업을 완료하고 다시 AOD 상태로 전환하고 싶으실 때는 다음과 같은 한손바닥으로 워치의 얼굴을 착! 하고 덮어주시면 AOD 상태가 되면서 워치의 화면이 어둡게 꺼집니다.

.
.
.
.
.


image

TIP

3. 워치페이스 편집하기

기본적으로 내장으로 제공되는 워치페이스 들이 존재하는데 나는 전부다 마음에 안든다 싶으면 Galaxy Store 에서 다양하고 아기자기한 워치페이스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워치페이스는 바로 현장에서 적용이 가능하고 다른 테마로 바꾸고 싶으시면 다음과 같이 워치가 켜진 상태에서 한손가락으로 워치페이스를 길게 탭해주시면 편집모드로 전환되며 여기서 주변 베젤링 주변을 돌려주시면 다른 테마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
.
.
.


image

TIP

4. 알림창 내리기

예를 들어 워치의 밝기가 너무 어둡다 혹은 지나치게 밝다 싶거나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오는게 너무 거슬린다 싶으면 다음과 같이 워치가 켜진 상태에서 한 손가락으로 워치의 맨 위 부분을 아래로 스와이프 하시면 각 설정들의 토글창이 확장됩니다.

.
.
.
.
.

오늘은 간단하게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에 관한 가장 기초적인 페어링 하는 방법과 조작하는 방법을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부디 워치를 사시고 사용하시는데 있어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는 차원으로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2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웨어러블(워치/버즈)
요즘 액티브2 관련 게시물들 찾아보고 있었는데 너무 도움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사용중입니다1
Beginner Level 2
웨어러블(워치/버즈)
가장 처음 사진의 배경화면이 뭔지 알수있을까요?? 너무 이쁜데 ㅠㅠ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