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Tips] 구형 갤럭시 워치에서 QR 체크인 쓰는 법!

(게시글 작성 시간: 02-13-2022 02:16 AM)
495 보기
베어퍼트
Expert Level 5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안녕하세요. 베어퍼트입니다. 오늘은 또 다른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바로 Watch3, Active2 등의 타이젠 OS 에서도 우회적으로 QR 체크인 하는 법입니다.

image
Galaxy Watch3 QR 체크인

먼저, 신형 Watch4 시리즈에서는 QR 체크인을 지원하지만, 전작인 Watch3/Active2 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Wear OS 업데이트도 불가능할 것이라 더욱 안타깝습니다. 

그러므로서, 전작에서도 우회적으로나마 QR 체크를 할 수 있는 법을 들고 왔습니다. 

○ 지원기기: Galaxy Watch3/Active2/Watch (1세대) 등 타이젠 OS 갤럭시 워치 기기


image
1. Watch Ver. 삼성 인터넷 설치

1. 먼저 워치용 삼성 인터넷을 다운/설치합니다. 

image

2. 인터넷 실행 전에 삼성 인터넷 위젯 추가를 눌러줍니다. (홈 화면의 오른쪽 맨 끝부분으로 넘기세요)
>> 원하는 순서에 인터넷 위젯을 추가 후 배치합니다.

3. 삼성 인터넷 워치로 들어가서 네이버에 접속합니다.

image

4. QR 인증을 위한 네이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워치로 입력해야한다는 점 때문에 여기서가 제일 오래 걸리며, 코로나19 백신 접종 연동은 미리 따로 해두시기 바랍니다.

image

5. 새로운 기기 로그인 등록을 누릅니다.

image

6. 홈화면으로 나가면 우리가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UX랑 동일하기 때문에, 똑같이 최상단의 QR 체크인을 클릭합니다.


image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QR은 따로 미촬영했습니다.-

7. 오른쪽 점3개 버튼을 클릭합니다.

image
8. 밑으로 스크롤해서 "라이브 위젯 추가"를 선택합이다. 

9. 홈 화면으로 나와 위젯을 눌러 다이렉트로 QR 체크가 가능합니다. (자동로그인으로 인해 별도 로그인 필요X)

♻️ 참고로, 구형 기기에서는 성능 문제로 인해 위젯을 눌러도 늦게 뜰 수가 있습니다. 이점 참고 바랍니다. (여러번 연타하시면 뜹니다.)

Coments: 생각보다 작동 자체는 잘 되는 거 같고, 의외로 워치 기기에 맞게 자동으로 조절이 되더라구요. 화면도 짤리지 않고 제대로 나오네요. 
구형 기기인데 워치로 QR 써보고 싶다시는 분들은 한 번 재미 삼아 사용해 보세요.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급하게 만드느라 시간이 없어서 글은 많이 허접한 점 참고부탁 드립니다..😅




4 댓글
폴드4유저
Active Level 4
웨어러블(워치/버즈)
유용한 팁 감사합니다^^
MJ6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이 방법 또한 역시나 와치4의 카카오 QR 체크인과 같이 잘 인식이 질 안되더라구요.

0 좋아요
류희성
Active Level 7
웨어러블(워치/버즈)
이거 굉장히 유용하기도 하지만 은근히 불편합니다 저도 갤럭시 워치 2(타이젠 OS)인데 QR 체크인 넣어놨는데 워치가 블루투스 모델이라 그런걸수도 있지만 굉장히 느립니다 이거 식당에서 하다가 속 터지는줄 알았습니다...... 전 그래서 QR체크인은 핸드폰으로 하는중 입니다
0 좋아요
베어퍼트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말씀하신대로, 썩 편한건 아니에요. 그저 워치4 기능을 구형 모델에서 재현 해본 것일 뿐이라, 재미삼아 해보시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알려드렸습니다. 칩셋 자체가 굉장히 느리긴 해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