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맴버스2.0 후기 - 수다피플

(게시글 작성 시간: 04-27-2017 03:44 AM)
84 보기
수다피플
Active Level 3
옵션
이벤트
4월 13일부터 갤럭시 S8을 받아서 여러 앱을 설치하고 환경을 설정하면서 삼성맴버스 서비스도 이벤트 사은품에 영혼이 팔려 여러 번 들락날락 하면서 이벤트 확인 겸 참여도 하고 그 놈의 이벤트가 뭔지 뭐 하나 얻어보겠다고 후기라는 것도 써봤다. 이 글은 아니다.

왠만큼 준다는 이벤트는 다 참여해서 실물로도 받은 것 같은데, 남은 이벤트가 삼성맴버스 2.0 후기가 있었다.

삼성맴버스를 사용해 본 기억을 떠올렸다.
예상 외로 매일매일 접속을 했었고, 이벤트 참여 외에도 글도 써보고 댓글도 달아봤었다.

그리고 메뉴마다 접속해서 내용을 훑어보기도 했다.
다양한 각도에서 후기를 쓸 수 있는 소스가 마련된 것이다.

# 처음 접하는 삼성맴버스

커뮤니티인가? 잘 만들어진 네이버 카페 같은 느낌이랄까. 단순한 소통 공간이라고 하기엔 기능 많았다. 하드웨어 제품에만 신경 쓴 게 아니고 사후 서비스로 고객과 얼마나 잘 소통할 것인가 신경 쓴 부분이었다.

그럼 단지 소통의 장만 만들고 고객의 소리는 잘 전달되는지, 피드백은 어떤지 알아봤다. 내가 쓴 후기 중 자원을 많이 소비하는 게임 중 발열이 생기는 건 당연한 데 충전효율도 떨어져 충전 중인데도 베터리가 소모되는 걸 확인하고 공랭하면서도 충전하니 베터리 소모가 적어지는 실험까지 한 후기를 적었더니 관리자로 보이는 아이디로 관심의 댓글을 남겨주었고 심지어 관련 안내도 같이 적어주었다.

확실히 모니터링은 하는구만.

# 고객지원 외에 기능이 많네?

아쉬운 소리랄까. 삼성맴버스 앱에 고객지원과 관련된 커뮤니티 기능은 매우 좋은 느낌이었는데 그 외 너무 많은 기능을 넣은 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다.

무슨 말인고 하니, 폰을 점검하는 기능까지 있는 삼성맴버스다. 쓸모없는 기능인가? 노노. 쓸모는 당연히 있다. 그런데 어차피 폰 설정과 "내 파일"이라는 파일관리 앰에도 폰 점검, 관리 기능이 있어서 중복되는 것이 있다. 여러 군데에 비슷한 기능이 있다보니 괜히 몸집 크게 보이기인가, 폰 점검 빡세게 좀 하라는 뜻인가. 불필요하게 탑재된 느낌을 지울 수 없고 산만하다.

여기 저기 비슷한 기능이 있으니 오히려 기능 찾기, 기억하는데 불리한 것 같다. 여기 저기 다 있으니 어디든 가도 그 기능을 쓸 수 있을거야 라는 느낌이 아니라는 거다.

습관이나 버릇처럼 찾아 쓰는 경험이 오히려 더 낫지 않았을까 싶다.

# 컨벤션 효과

시사 관련 방송이나 동영상을 보니 알게 된 단어 컨벤션 효과다. 사은품, 프로모션 등의 이벤트로도 삼성맴버스 앱을 좋던 싫던 볼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단순히 정보만 공유하는 커뮤니티는 당장 사용자수는 많을지 몰라도 그 커뮤니티는 필요한 정보만 얻고나면 방문을 안 하는 커뮤니티가 될 것이다. 좋은 경험과 느낌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는 권유하지 않아도 컨텐츠가 사용자로부터 만들어질 것이다.

삼성맴버스도 이벤트, 사은품 행사와 같은 일시적 효과로만 사용자와 대면하지 않고 꾸준히 사용자와 대화하고 좋은 건의는 반영되며 좋은 경험을 공유하는 서비스가 되길 바란다.

기능이 많다고 좋은 게 아니다.
삼성맴버스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처음의 컨셉, 아이디어가 참신했다라는 기억, 목적을 잃어버리지 않고 타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사용자 경험으로,
나 또한 계속 찾아올 수 있는 삼성맴버스가 되길 바라면서.

좋은 후기들이 많이 올라오는 것도 기대한다.

# 첨언

홈 화면 "내 커뮤니티" 버튼에 알림을 나타내는 "N" 아이콘이 자주 표시되었었는데, 내 커뮤니티에 보면 딱히 알림이 될만한 게 없는 것 같은데 표시가 되어있는 것 같았다.

신규 댓글이 있어도 자세히 확인하지 않으면 잘 모르겠고 알림 아이콘이 어떤 것을 알리는지 명확하지 않아서 신경 쓰이는 것이다.

누가 읽었다고 알려주는 것인지, 신규 댓글이 있어서 알려주는 것인지 명확히 표시해 줬으면 하는 생각이다.
0 좋아요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