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제안] 카메라 기능 개선 요청 합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11-26-2019 10:58 AM)
310 보기
솜브라
★★
옵션
제안

삼성 카메라 기능을 아래와 같이 개선되도록 요청합니다.

 

ONE UI 2 혹은 다음 ONE UI 에서 이런 소소한 부분이 변경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GIF와 함께 해당 기능들을 첨부합니다. 꼭 개선되었으면합니다.

 

[1] 카메라 야간 모드 UI 변경

 

야간모드 저장.gif

 

현재 삼성 카메라 야간모드를 촬영하면 촬영 후 저장까지의 공백이 너무 아쉬움이 큽니다.

 

타사와 똑같은 방식이지만 조금더 UI가 직관적으로 변경되고 애니메이션 혹은 변환 과정을 통해 저장까지의 공백을 조금이나마 해소되었으면합니다.

 

야간 촬영 후 저장되는 로딩바가 나타나는 현재의 방식도 만족스럽지만 이미지가 변환되는 과정 혹은 내가 찍은 야간모드가 이렇게 미리찍힌다 정도의 UI표현이 되면 더 자연스러운 표현 방식이 되지않을까 생각듭니다. 

 

[2] 화각 변경(줌) 애니메이션 추가

 

자연스러운줌.gif

 

ONE UI2 베타를 하면서도 지속적으로 개선 요청을 했던 부분입니다. 현재 카메라 화각 전환을 수동으로 할경우 애니메이션이 적용되어있습니다. (0.5x / 1.0x / 2.0x )

 

하지만 기본 카메라 화면에서 화각 버튼을 눌렀을때는 아직 애니메이션이 적용되어 있지 않아 매우 딱딱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예시 이미지처럼 화각 버튼만을 눌렀을때 전환 효과(애니메이션)이 자연스럽게 적용되었으면합니다.

 

사소한 부분에 애니메이션과 표현방식에 따라 이용자의 감성적인 부분이 증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 빠른 촬영 버튼 동영상 추가

 

기존에 카메라에 동영상과 사진 버튼이 모두 있어서 사진촬영 중에도 영상이 필요할 경우 바로 영상촬영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P OS 업데이트 이후 카메라와 동영상이 분리가 되면서 빠르게 담고 싶은 영상도 놓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에 빠른 촬영 버튼을 이용자가 설정하여 현재 지원되는 GIF와 고속연속촬영 뿐만아니라 동영상 촬영버튼이 생성되도록 수정해주셨으면합니다.

 

빠른영상촬영메뉴.png

 

설정옵션에 빠른 동영상 촬영 버튼을 추가하여 사진촬영을 하던 이용자가 촬영버튼을 길게 눌렀을때 영상이 촬영되도록 혹은 길게 5초간 누를 경우 동영상 촬영 모드로 진입되도록 개선부탁드립니다.

 

해당 기능을 활용하면 아래의 예시처럼 실행되니 참고바랍니다.

 

빠른영상촬영.gif

 

시간이 걸리더라도 꼭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기능담당님과 관련 담당자분들께서는 유관부서에 전달하여 해당 기능이 검토될 수 있도록 의견을 제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댓글
신선야채
Active Level 4
제안
오!! 꼭 반영되었으면 좋겠어용!!👍
제안
담당분들이 꼭 봤으면 합니다 ㅠㅠ
shoony123
Active Level 3
제안
야간모드는 진짜 따로 들어가기 불편한데 어두우면 자동으로 실행되거나 그랬으면 좋겠네요 타사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