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폴더랑 홈 화면 아이콘 배열&그에 따른 크기&아이콘 간격

(게시글 작성 시간: 12-06-2020 03:12 AM)
609 보기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옵션
제안
4*5일 때 아이콘 크기가 100이라면
4*6 5*5 5*6으로 변경 시 아이콘 크기 작아지는 거 너무 싫습니다. 100 ~ 80으로 바뀌는 부분

너무 작아지고 잘 안 보이고 배열도 깔끔하지 못하고 못 생겼어요.
아이콘 크기 변경 기능이 있으면 좋겠어요. 최소한 아이콘 크기가 작아지지 않으면서 배열이 늘어나면 심미성은 해치지 않을 텐데

아이콘간 간격이 너무 광활합니다.
iOS 홈 화면 반이라도 좀...이쁘게 디자인 좀...많이 이뻐졌는데 이 부분은 오랫동안 영 개선이 없네요.

특히 기본 폴더 창 3*4 아이콘 배열도 아래쪽으로 너무 몰려있고 간격도 넓어서 오밀조밀한 느낌 없이 너무 공허해요. 이 부분에서 One UI 홈 화면의 심미성을 크게 해칩니다.
양쪽이랑 위아래 공간을 넓히고 아이콘을 한 곳으로 모을 필요가 있어요. 적어도 폴더 창 아랫부분은 줄여서 공간을 둘 필요가 있습니다. 밑에 공간이 부족해서 폴더를 닫을 때 불편합니다. 너무 독 바까지 채워버렸어요.

Home Up으로 팝업 폴더 3*3 설정했을 때가 너무 이쁜데!! 4*4 배열이 없어서 사용 상의 아쉬움이 큽니다. 정보량이 부족해요. 이 부분 정말 개선되면 좋겠어요.
팝업 폴더에서 4*4 배열이 있으면 합니다.

기본 창폴더로 사용 시 위와 동일하게 사용 상 애로가 있고 손이 너무 많이 갑니다 아래 이미지처럼요. 너무 아래 부분이 꽉 찹니다.
최소 저 정도 간격이면 4*4로 해야 심미성을 챙기는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제일 중요한 건 배열 4*5가 아닐 땐 아이콘이 너무 작아져서 심미성이 많이 상실됩니다.
4*5일 땐 간격이 과하게 넓어서 사용성이 부족해집니다.

이 부분 홈 화면에서 꼭 개선되거나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이것만 좀 된다면 이뻐서 갤럭시 쓴다. 라는 말이 딱 나올 텐데 너무 아쉽습니다. 다른 디자인은 다 이쁘게 됐는데..스마트폰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부분이 이쁘다할 만한 포인트가 없어요.

image
기본 폴더/3*4/좌우 간격 공백이 너무 큼/폴더 창 하단부 너무 길어 사용성과 심미성을 해침


1 댓글
Juphin0150ㅡZFlip3
Active Level 10
제안
굿락 home up으로 라도 수정하게 할수있으면 좋겠네요 ㅠㅠ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