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ONE UI 3.0 개선 제안 (+다른 이용자 제안 포함)

(게시글 작성 시간: 11-19-2020 10:59 AM)
1697 보기
솜브라
★★
옵션
제안

1. 홈 애니메이션 복원 

 

다운로드.gif

 

 

- 3차 펌웨어(S20 울트라 기준) 때 적용한 홈 화면  in / out 애니메이션이 가장 이용자가 선호하는 애니메이션이라 생각합니다.

 

S20 기준 5차 6차에서는 이 애니메이션이 조금더 변화했는데요, 다시 툭 던지는 느낌의 프레임이 끊어진 느낌인데 120프레임을 만들어두고 다시 60프레임으로 돌아간 느낌입니다. 

 

3차 펌웨어 때 추가 했던 애니메이션 in / out 애니메이션을 롤백해주시고 블러가 생성되는 효과도 추가해주세요.

 

2. 108MP / 배율 계속 밀고 갈꺼면 UI 배치와 사용성을 개선해야합니다.

 

image2.png

 

image.png

 

 

- 갤럭시 s20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64MP와 108MP를 분리하여 모드로 바꿔주시거나 / 배율에 대해 이용자가 커스텀 혹은 배율 버튼 갯수 와 위치 수정이 필요해보인다고 개선 요청을 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유관부서 검토 답변만 지속적으로 받았고 고배율 스마트폰이 지속적으로 나오는 시점에서 변화가 없어 너무 아쉽습니다.

 

이용자들이 개선을 요청하는건 그만큼 사용성에 있어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조금더 나은 배치를 원하는 것 아닐까 싶네요.

 

다시 한번 더 검토 해보시고 3.0 에서는 해당 기능이 개선된 상태에서 출시하면 좋겠습니다.

 

[ ▶ 감자해커 님 카메라 관련 리뷰 / 제안 ]

[ ▶ 카메라 UI 개선 제안 ]
[ ▶ 놑20머겅 님 5배 줌 조리개 설정 버튼 ]

[ ▶ 샘숭바라기 님 카메라 제안 ]

 

카메라 부분에 있어서 덩치는 큰데 소프트가 아쉬운점이 너무 크네요.... 여러 이용자들의 의견을 확인 후 도움이 되셨으면합니다.

 

3. 자연스러운 카메라 배율 애니메이션(기타 애니메이션 포함)

 

image.gif

 ▲ 사진출처 : 샘숭바라기 님

- 하드웨어적으로 전환 화각이 달라 완전 자연스러운 전환이 어려울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출시 이후 어느정도는 자연스러운 전환을 보여주고 있지만, 배율하는 애니메이션 속도가 느린감이 있고 스무스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의 전환이 가능하면 좋겠다 항상 아쉬움이 남습니다.

 

4. ProgressBar 통일 / 위젯 곡률 및 사이즈 통일

 

voice3.png

 

notification.png

 

 

대부분 디자인 스타일이 블러 형태로 변경되면서 ProgressBar 영역도 볼륨바는 일부 변경이 진행되었고, 밝기바나 게이지를 조절하는 부분은 ONE UI 2의 디자인 그대로 입니다.

 

이 부분도 사실상 통일을 해야 전체적으로 one ui3.0의 통일성을 보여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위젯 곡률 및 사이즈, 일부 앱에서는 위젯의 투명도와 곡률이 서로 다릅니다. 이 부분도 위젯의 사이즈와 곡률을 맞춰 통일 성을 주어 좀더 홈화면에 위젯배치를 깔끔하게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5. 퀵패널 전원 버튼 롤백

 

전원버튼.png

 

전원 버튼을 빅스비로 설정한 경우 전원을 끄기위해 퀵패널을 내려 바로 전원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ONE UI 3.0 에서는 전원을 사용하기위해 퀵패널을 두번 내려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퀵패널을 한번 내렸을 때 전원이 보이도록 one ui 2.0 처럼 롤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댓글
Beomi
Active Level 6
제안
2번 5번은 아주 크게 공감합니다..
0 좋아요
ssune
Active Level 2
제안
저는 베타를 첨 써봐서요 저런건 어떻게 설정하는거에요? 신기하네요~ ㅎ
첫화면에 통신사 로고 없애는것도 할수 있나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