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탭S8울트라 노트뷰커버 출시에 따른 S펜 기능 추가 건의

(게시글 작성 시간: 05-24-2022 10:13 AM)
90 보기
Members_KAfMMr0
Beginner Level 2
옵션
태블릿

안녕하십니까. 갤럭시탭s8울트라 예약구매 후 아직까지 잘 사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이번에 탭S8울트라용 노트뷰커버가 출시하면서 바로 구매 후 사용중에 있습니다.

다만, 노트뷰 커버가 가지고 있는 문제, 이에 따른 S펜의 사용성 기능 추가가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1. 문제점

노트뷰 커버는 플라스틱재질의 커버로 s펜의 필기감 향상이라는 목적으로 제작된 악세사리입니다.

문제는, 이 플라스틱 재질로 인해, 태블릿 유저들이 흔히 사용하는 두손가락 줌, 혹은 스크롤 기능이라는 사용자경험과 충돌하면서 문제를 일으킨다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원노트앱을 이용해 탭으로 논문을 보다가 다음 페이지로 넘기기 위해 사용자들은 직관적으로 손가락으로 플라스틱 커버를 손으로 슥슥 긁다습니다. 

그리고 화면은 그대로이지요. 아차하지만, 불편하다는 느낌을 강하게 느낍니다. 좋은데 자주 못써먹겠다라는 느낌이랄까요.

결국 화면 전환, 줌인아웃을 위해 커버를 열거나 앱의 탭 중 화면 전환을 위한 탭을 누르는 등의 추가적인 것을 해야 합니다.

이는 노트뷰커버의 사용을 함에 있어서 상당히 짜증나는 상황이며, 의외로 이 행위는 반복되고 개선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노트뷰커버 사용시간은 일반 탭 사용시간보다 짧을 뿐더러,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 경험과도 충돌하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해외 유저들도 비슷한 질문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S펜으로는 줌 인, 아웃을 할 수 없나요?"

https://www.google.com/search?q=spen+zoom+in+out&oq=spen+zoom+in+out&aqs=chrome..69i57.3391j0j4&sour...

구글검색어 spen zoom in out으로 검색한 결과이며, 적절한 해결책은 제시되지 않습니다. 돋보기 기능을 쓰라는 답은 어이없고 황당합니다.

 

2. 개선안의 제안

화면 우하단에 S펜플로팅 버튼이 있고 이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셀렉트라던가.... 앱바로가기라던가..등등..

문제는 직관적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바로 이 버튼을 누르지만, 여기에서 해결방법을 찾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바로가기버튼에 노트뷰커버 사용자들이 겪을 수 있는 직관적 문제점들을 대신할 수 있는 기능들을 탑재하는 것을 건의합니다.

 

예를 들어, 조그다이얼처럼 화면을 움직일 수 있는 플로팅 버튼으로 연결된다던지, (게임에서 조이스틱같은 느낌입니다.) 줌인 줌아웃을 다이얼로 할 수 있다던지요. 줌인 줌아웃을 다이얼로 하고, 조그다이얼로 화면만 이동시키면 많은 경우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3. 추가적 효과

이는 단순히 S펜사용자들을 위한 것은 아닙니다. 접근성향상 기능이 추구하는 부분과도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 한손으로 사용함에 있어서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한 기능으로도 활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는 일반 사용자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사용자 경험에 있어서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신체적 특질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도 유효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1 댓글
게시글_운영담당
Community Manager
옵션
태블릿

안녕하세요, Members_KAfMMr0님.

제안주신 내용에 대해서는 담당 부서에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기술, 환경 등에 의해 반영 여부 및 시점에 대해 확답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