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탭 s7삿는데 필름 어떤게 좋을까요?

(게시글 작성 시간: 08-25-2020 11:47 PM)
476 보기
고구마감자튀김
Active Level 3
옵션
태블릿
필름 사서 붙이려고하는데 어떤 필름이 좋은지 추천해주실수있으신가요~?
0 좋아요
14 댓글
NEareSTCOunTRY
Active Level 6
태블릿
아이패드 프로 10.5를 사용하고 있어서 제품군이 다르지만, 태블릿과 펜이 있다는 공통점에 댓글 한 번 남겨봅니다 :)

1. 지문방지 또는 종이질감
- 필름 표면에 재질감을 줘 마찰력을 높인 제품.
◆ 장점
1) 유리에 필기하는 듯 한 느낌을 싫어하시는 분께 좋은 제품.
2) 빛 반사와 지문 방지 효과도 있음.

◆ 단점
1) 터치감이 바닥을 기어감. 과장 좀만 보태면 사포로 손가락 갈아내는 느낌이 듦.
2) 필름의 재질이 다르다 보니 화면 왜곡 있음. 유튜브 보는 정도면 상관 없지만 그림을 그린다거나 화질을 중요시 여기면 피하는 게 좋음.
3) 비쌈. 보통 15,000원-20,000원 정도로 강화유리 제품에 비해 비쌈.
4) 붙이기 힘듦. 먼지 들어가도 살짝 들어 제거 우 붙여도 되는 강화유리 필름에 비해 먼지 들어가면 포기해야 하는 수준
5) 마찰력을 높인 제품이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펜촉 킬러임. 6개월 동안 쓰면서 애플 펜슬 펜촉 2개 버림. 그림 그리는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음.

2. 강화유리 필름
◆ 장점
1) 필름 중 가장 좋은 터치감.
2) 화면 왜곡 거의 없음
3) PET, 우레탄 등 다른 필름에 비해 붙이기 쉬움.

◆ 단점
1) 무거움. '에이! 필름인데 얼마나 무거워!'라고 할 수도 있지만 케이스랑 필름까지 붙이면 가볍다고 하기 어려워짐.
2) 펜을 쓴다면 적응이 안 될 수도 있음.
3) 흠집 나고 마는 다른 필름에 비해 깨지면 얄짤 없음.
4) 저반사 제품이 있는 지는 모르겠지만 지금까지 써 온 제품들은 반사 방지 효과 없음. 형광등 밑에서 쓰면 가끔 눈이 아플 정도로 현란하게 빛을 반사시켜 줌.
메움
Active Level 4
태블릿
참고로 종이필름은 좀비배리어라는 회사 상품 가성비가 좋아서 꼭 비싼게 단점은 아닌 것 같습니다.
0 좋아요
갤럭시탭S6Lite
Active Level 7
태블릿
댓글 정성스럽게 다셔서 지나가다가 많이 알고갑니다😊
0 좋아요
태블릿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0 좋아요
Paul
Expert Level 1
태블릿
전 강화유리 추천요~ 브랜드가 워낙 많아서 추천을 딱 드리기가...ㅎㅎ 젤리케이스 같은거 사용하시면 케이스 호환되는 필름으로 하셔야 해요.
0 좋아요
태블릿
기본북커버케이스사용시에는 제한이 따로없는건가요~?
Paul
Expert Level 1
태블릿
기본 북커버는 후면 부분만 자석으로 붙는 타입으로, 전면쪽으로는 간섭이 되는거가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필름에 영향을 주지는 않구요. 다만 북커버는 말씀 드린바와 같이 후면만 부착되는 타입이기 때문에 측면 보호가 다소 취약 합니다.
0 좋아요
태블릿
아아 제가 말한건 이번 삼성 북커버인데 이 케이스도 측면보호에 취약한가요? 제가 테블릿 사용은 처음이라ㅎㅎ
Paul
Expert Level 1
태블릿
네~ 삼성북커버는 방식이 대부분 비슷합니다. 자석으로 뒷면에만 붙도록 되어 있죠. 사진에서 처럼 측면은 모두 노출에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정품 케이스다 보니, 사용하기는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저도 지금은 TAB S3을 사용하고 있고, S7+ 사전예약해서 기다리고 있는데요, 지금도 북커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심플하게 들고 다닐때는 그냥 젤리케이스 쓰구요.
0 좋아요
태블릿
친절하게 답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Paul
Expert Level 1
태블릿
별말씀을요~^^ 첫 태블릿 이신가 보네요. 여기에 궁금한거 올리시면 많은 분들이 도움 주실거에요.ㅎㅎ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0 좋아요
갤럭시777
Active Level 5
태블릿
개인적으로는 그냥 올레포빅필름 추천합니다. 지문방지는 화질저하가 심하고 강화유리는 생각보다 두께감있고 무거워요 나중에 키보드커버같은거쓰면 키보드가 잘 안붙을수도 있어요. 탭s5e가 그랬던듯. 전 힐링쉴드 올레포빅구매해서 붙였는데 나쁘진 않지만 생각보다 지문이 잘 뭍는거 같아서 엄청 좋지도 않네요. 요즘 갤럭시에 기본 붙여나오는 필름이 넘 맘에드는데 어디 그럼 필름 없나요?
busanhuman
Active Level 3
태블릿
전 강화유리 추천합니다. 탭6에 강화유린데 선명한 화질이 좋습니다. 탭7+에 종이질감강화유리 붙였는데 화질이 탭6에 붙인 강화유리에 비해 별로네요. 전 좀 더 쓰다가 강화유리로 넘어갈까 생각중입니다. 단점은 반사가 있고 지문이나 유분이 묻는다는게 있지만, 반사가 있을때는 밝기를 밝게 하고 더 심하면 어쩔 수 없지만 뭐 묻으면 닦으면 되어서..전 화질이 우선이라..
참고하세요^^
0 좋아요
유이듀이
Active Level 3
태블릿
그냥 일반 올레포빅 추천드립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