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노트 건의 사항

(게시글 작성 시간: 04-22-2021 04:56 PM)
125 보기
시립대생
Active Level 1
옵션
태블릿

안녕하세요. 주로 갤럭시 탭 S6로 삼성노트를 이용중입니다.

삼성노트 어플의 간편입력창에 대해 몇 가지 건의를 드리고 싶습니다.

 

1. 문서마다 글시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주황색으로 표시되는 영역의 사이즈만 저장이 되어도 훨씬 편리할 것 같습니다.

2. 타사 제품군의 필기어플을 보니 간편입력창의 입력 창 내에서 화면의 확대 축소가 가능한 점이 좋아보였습니다. 필기를 하다가 손을 위로 올려서 확대, 축소를 하고 다시 필기창으로 이동하는 과정 없이 입력 창 내에서 확대 축소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3. 입력창의 크기를 확대 축소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확대의 경우 지나치게 화면의 많은 부분을 차지할 수도 있겠으나, 몇몇 문서들에 대해서는 입력창이 작아 불편하다고 느낀 적이 꽤 있습니다. 고정된 크기만 쓸 수 있는게 아니라 이를 조절 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간편입력창을 켰을 때 확대, 축소한 비율이 100퍼센트로 초기화되는 것을 막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씨가 작아 확대해 놓은 부분을 좀 더 세밀하게 쓰고 싶어 간편 입력창을 켜면 결국 보기 힘든 수준으로 작아져서 불편하다고 느낀적이 꽤 있습니다. 

5. 굉장히 작은 글씨 크기로 입력시 입력에 대한 반응속도가 느리고,  입력한 위치와 다른 곳에 입력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1-2pt로 간편 입력창에 필기를 할 때 주로 그런 현상들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6. 우측 상단의 영역 변경 기능이 좀 더 자유로워졌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은 화면 위에 주황색 영역의 크기를 기준으로 이동하는데, 마지막으로 필기한 위치를 기준으로 영역이 조금만 이동할 수 있다면 좀 더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 추가로 페이지 관리 영역도 원하는 것보다 큰 영역을 차지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사이즈도 조절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용한 기능들을 잘 이용하고 있어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몇몇 아쉬운 점들을 개선하면 너무 좋을 것 같어서 건의 드립니다.

1 댓글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태블릿

안녕하세요. 삼성노트 담당입니다.
사용 중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이렇게 정성스럽게 의견을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대부분 검토 중인 내용입니다. 특히 간편 입력창은 좀 더 세밀히 살펴 보겠습니다.  
향후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게 지속개선 진행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