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노트 버그/건의사항입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7-29-2021 04:44 PM)
274 보기
APFB
Active Level 7
옵션
태블릿
삼성노트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 즉 4.3.00.58 기준입니다

1. 손글씨를 선택 후 텍스트로 변환 시도 시 다크 모드에서 글자색이 검은색이어서 결과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2. 간편 입력창 이용 시 평소 노트 이용 시와 달리 원하는 방향과 달리 반대 방향으로 스크롤해야 해서 UX 일관성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굿노트나 노타빌리티 같이 간편 입력창을 제공하는 타 앱들처럼 일관성 있게 되었으면 합니다.

3. 펜툴에서 컬러 세트 프리셋을 단순히 선택하는 것뿐만 아니라 프리셋을 수정하거나 원하는 프리셋을 만들 수 있었으면 합니다. 가령 블랙 색상의 경우 기본 프리셋에서는 진짜 검은색 (0,0,0)이 아니고 (37,37,37)이던데 이런 식으로 원하는 컬러가 아닌 경우 매번 사용자 지정으로 고르기 귀찮네요.

4. 배율 조정시 가로에 꽉차게/세로에 꽉차게/100퍼센트 등의 프리셋이 존재하면 더 편할 것 같습니다. Squid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5. 도형 자동 보정 기능을 켜고 그린 도형이나, 펜툴에서 펜을 오래 눌렀다가 떼서 보정된 도형이 같은 데이터 타입으로 처리됐으면 합니다. 데이터 타입 외에도 그려지는 모양 등에서도 펜툴 종류에 따라 미세한 차이 (3번 펜의 경우 굵기, 1번 펜의 경우 꼭짓점 처리)가 있는데요, 둘 다 개체 회전이 가능하고, 지우개로 바로 지워지며, 손가락으로도 바로 선택되며, 선택도구로 손글씨와 함께 선택되었을 때 스타일 변경이 가능했으면 합니다. 또 굿노트나 노타빌리티처럼 꼭짓점마다도 끝점이 존재해서 더 자유롭게 모양 편집이 가능해지고, 채우기 또한 지원하면 좋겠습니다.

6. 선택 도구와 지우개에서 적용대상을 고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펜, 형광펜 중 어느 하나만 지우거나 스타일을 바꾸고 싶을 때 현재 방식은 불편함이 있습니다. 플렉슬이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7. 스타일 변경시 내가 이전에 변경한 값 정보를 띄워주는 건 좋지만 선택 영역의 현재 스타일 정보 (굵기, 색상) 또한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타 앱들이 지원하는 부분입니다.

8. 펜으로 그린 손글씨도 가로로만/세로로만 크기 조정 및 자유로운 회전이 가능했으면 합니다. 또 선 타입도 점선/실선을 고를 수 있으면 합니다 (노타빌리티가 지원)

9. 분할/팝업화면 사용시에도 내비게이션 바를 감출 수 있으면 합니다. 멀티스타에서도 팝업화면은 커버를 못하네요.

10. 용지크기 변경은 지원 계획이 없는것인지 궁금합니다.

11. 펜/형광펜 굵기 관련해 더 가는 굵기 지원도 되었으면 합니다.

12. pc버전에서도 손글씨 검색이 되었으면 하는데 손글씨 인덱싱 정보가 개별 노트 데이터 파일에 들어있는 구조가 아닌 건가요?
1 댓글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태블릿

안녕하세요. 삼성노트 담당입니다.
사용 중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른 앱들과 잘 비교해서 의견 주신부분 감사합니다. 

내용 하나 하나 리뷰 해서 개선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성실한 리뷰 의견 감사합니다. 꼭 필요한 부분은 개선하겠습니다. 

확정은 아니지만, 다음달에 리뷰 이벤트를 기획중인데 그때도 의견 부탁드립니다.  
향후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게 지속개선 진행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