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노트 주관적인 개선안

(게시글 작성 시간: 09-28-2020 10:40 AM)
233 보기
오동통라면
Active Level 3
옵션
태블릿
탭s6 유저로서 필기할 때 삼성노트 잘 쓰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이전엔 잘 안 썼는데, 이제 충분히 공부하면서 쓸만하더라구요. 좋은 앱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만 앱을 사용하면서 가끔 개선했으면 좋겠는 부분이 느껴지더라구요. 당장은 무리여도 추후 업데이트시 고려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생각한 개선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S펜 관련 개선점 -
1. 에어액션을 활용한 즐겨찾는 펜 변경
지금은 에어액션으로 버튼 한번으로 다음 펜으로 옮길 수 있는데요. 하지만 변경이 오른쪽으로만 가능합니다. 왼쪽 펜으로 바꾸려면 눌러서 한바퀴를 돌려야해요. 그래서 카메라에서 에어액션 <-, -> 방향을 쓸 수 있는 것처럼, 그 기능을 활용하여 왼쪽펜, 오른쪽펜 자유자재로 변경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2. s펜 버튼2번 옵션 커스텀 가능
지금은 s펜 버튼 2번을 누르면 지우개로 변경 가능합니다. 그런데 지우개를 쓸 때는 버튼을 꾹 눌러서 쓰지, 지우개로 펜 모드 자체를 변경시켜서 잘 쓰지는 않습니다. 다른 분들도 그러시는지는 모르지만, 만약 그렇다면 효용성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도구모음이 평소엔 안 보이다가 2번 클릭에 도구모음이 뜨게 하는 옵션(에어커맨드처럼) 혹은 2번 클릭으로 그리기모드 or 선택 올가미로 변경할 수 있도록 커스텀이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2번 눌러 지우개는 정말 안 쓰거든요...
3. 스마트셀렉트-화면에 고정 통합<삼성노트와 무관>
이건 삼성노트 업데이트로 어떻게 못하는 기능이긴 한데, 스마트셀렉트랑 화면에 고정을 굳이 분리할 필요가 잘 느껴지지 않습니다. 지금은 화면에 고정으로 웹을 크롭 떠서 노트로 옮길 수 있는데, 조금 더 자유로운 모양으로 크롭해서 옮길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거기다 스마트셀렉트로 크롭 뜰 때 크롭이 가운데로 옮겨지는거 불편합니다.

-노트내 개선-
1. pdf 불러오기 편 폴더형식 이용, 드라이브 이용 가능
pdf불러올 때 원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을 불러오고 싶은데 지금은 삼성노트 안에서는 불러올 수 없습니다... 그래서 드라이브로  가서 pdf킨 다음 다른 앱으로 열기 기능을 쓰고 있는데, 그냥 삼성 노트 안에서 해결됐으면 좋겠어요. 그거랑 현재는 그냥 폰 안의 pdf들이 나열만 되고 있는데, 폴더 형식으로 되어있어야 찾기가 쉬울때가 있습니다. 파일 앞에서 날짜 표시 09.24 (0924) 09_24 등 별별 모양으로 업로드 되어있는 pdf들은 찾기가 힘들어요.. pdf 이름이 쓸데없이 긴 경우에도 그렇구요.
2. 선택모드 획 일부 포함시에도 선택 가능
지금은 올가미에 획이 전부 들어가야 선택이 되는데요. 삼성노트로 그래프도 그리는 입장에서는 복잡한 그래프에서 획 옮길 일이 있을 때 상당히 불편합니다... 이 문제는 다른분도 개선점으로 올렸던 적이 있는걸로 압니다.
3. 다크모드 독립 적용
핸드폰에 다크모드가 적용되어 있으면 삼성노트도 다크모드가 되는데요. 문제는 pdf 불러올때도 배경은 흰데 다크모드라는 겁니다. 그래서 pdf 위에서 검은펜을 사용하다 다른 노트를 생성하면 검은바탕에 검은펜을 쓰는게 되버려요... 이 역시 다른분들도 제기한 문제로 압니다.
4. 잠금 on/off
다른 분들도 많이 제기하신 문제입니다. 배율 고정시 줌이 필수적이어서 불편해요. 그 101%나 99%만 되고 100% 안되면 조금 찝찝한 기분... 
5. 내용쓸 때 제목 사라지는 옵션
저는 지금 제스쳐로 쓰고 있긴 한데, 삼성노트 쓸 때 네비게이션바가 없어지도록 할 수 있는걸로 합니다. 비슷하게 내용 쓸때는 제목 부분 사라지고 그 자리를 도구모음이 차지하면 좋겠어요. 제가 s펜의 2. 에서 드렸던 개선점도 받아주시면 아예 그조차 안 뜨게 할 수도 있구요. s6는 생각보다 화면이 작아서... 조금이라도 넓게 쓰려는 마음입니다.
6. 그래프 그리기 모드
저는 삼성노트를 수학 문제 연습장으로도 쓰고 있는데요. 이게 직선이나 xy축 그릴때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직선의 경우, 기울기가 완만한 선분은 15도 살짝 밑돌아도 그냥 수평선 처리가 되구요. xy축 그릴때는 90도 제대로 안 맞추면 예각이나 둔각이 되버립니다. 수평선 수직선 그려서 하는 방법도 있긴한데... 이왕이면 한붓그리기가 나으니까요. 수평선이 되버리는 문제는 중간 손떨림을 기울기에 반영하지 않고 첫점과 끝점만 고려해서 연결시킬 수 있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거랑 무차별곡선, 통계분포, 2차함수, 3차함수 등 곡선을 예쁘게 그리기가 힘듭니다. 그리기 모드로 보정 가능하면 좋겠는데, 그리기 모드는 위와 같은 곡선은 지원 안하니까요... 노트 위에서 지원이 안된다면 우측상방에 있는 삽입에서라도 그래프모드를 할 수 있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은 태블릿 위에 곡선자 대고 그리고 있거든요ㅜㅜ
7. 그래프 클립아트
그리기 그래프모드가 기술적으로 어렵다면 예쁜 곡선으로 이루어진 클립아트를 삽입에서 넣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한글에서처럼 곡률 변환이 가능한 곡선, 통계분포 모형들, n차함수 그래프 및 자주 쓰는 30, 45, 60도 선분 등등이요! 배경은 물론 없게요. 다만 이 경우에도 직선 수평선 처리 되는건 조금만 개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수평선으로 처리되는 각도를 조금만 줄여주세요...
여기에 더해서 만약 클립아트를 넣으신다면 유저들이 만든 클립아트 모음을 업로드-다운로드할 수 있게 하면 노트로 다이어리 쓰는 분들이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8. 원하는 컬러 편집
컬러 페인트들이 있잖아요..? 이미 만들어져 있는거 말고 그걸 그냥 자기가 편집할 수도 있으면 좋겠습다.
9. 하이라이트 색인
책을 읽거나 필기하면서 중요부분에 형광펜으로 칠할 때가 있는데, 빠르게 복습하면서 중요부분을 훑고 싶거나 중요 부분의 키워드가 기억 안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원하는 색의 형광펜을 검색할 수 있게끔 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가령 제가 노란색으로 낮은 중요도, 파란색으로 높은 중요도를 밑줄친다고 하면, 높은 중요도를 가진 부분을 찾고자 할 때 파란색으로 형광펜 칠한 곳을 찾을 수 있도록이요. 다만 형광펜할 때 가끔 여러번 겹바를 수 있는데, 2개 획 이상으로 칠하여 형광펜이 맞닿은 곳은 1개의 형광펜인 것처럼 색인이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10. 스타일 변경 개선
지금 스타일변경은 획의 크기와 색만 변경할 수 있는데, 여기에 획 스타일도 변경할 수 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그러니까 점선으로 바뀔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프 그릴 때 유용할 것 같아요.

이상으로 제 주관적인 개선점이었습니다. 지금도 잘 쓰고 있지만, 업데이트 때 위의 개선안들이 일부라도 반영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아까 삼성노트에 오류가 있었는데요, 배율 140% 미만에서 노트의 필기가 보이지 않거나, 이전 장의 필기가 덧씌워져 보이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괜찮아졌어요.

1 댓글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태블릿

안녕하세요. 삼성노트 담당입니다.
사용에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향후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게 지속개선 진행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