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세컨드 스크린때문에 머리 터지겠습니다. 담당자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8-04-2021 08:14 AM)
393 보기
woongeeee
Beginner Level 2
옵션
태블릿

제목 그대로입니다.

최근에 갤럭시탭s7+를 구매해서 제가 갖고있는 삼성 노트북에 세컨드 스크린을 연결하려했는데

'보안된 연결이 아니므로 보호된 콘텐츠는 표시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오면서 길면 3초 연결 후 해제, 짧으면 아예 연결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제가 하루종일 찾아봤는데 다들 증상은 살짝씩 다르나 연결이 안되는건 다 똑같더군요. 그리고 담당자분의 대답도요.

근데 제대로 해결된 사람이 별로 없는거같아서 문의 남깁니다.

 아래는 다른분의 문의에 대한 담당자분의 답변이고, 파랑색은 제 노트북에 대한 정보입니다. 확인하시고 안되는 이유에 대해 답변 요청드립니다. 삼성에서 정식으로 삼성제품을 구입했는데, 오류에 대한 직접적인 처리가 아닌 드라이버 사이트 가서 업데이트 해봐라 라는 식의 무책임한 태도는 좀 아니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안된 연결이 아니므로 보호된 콘텐츠는 표시할 수 없습니다.' 이 문구가 의미하는게 뭔지에 대해서도 답변 부탁드립니다.

------------------------------------------------------------------------------------------------------------------------------------------

고객님, 안녕하세요? 

기능 사용에 불편하시다고 하니 안타깝습니다.  당사의 PC가 아니어서 저희가 확인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오늘 다른 멤버스 채널로 설명을 드린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만 고객님의 경우에 해당되는 내용만을 추려서 한번 더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 니다.

1. 윈도우의 버전이 19041.572 이상 - 고객님의 Windows 버전은 이 기준버전 보다 최신버전이 맞으므로 문제 없습니다.

->노트북 모델명 : NT450R5E-X5BS

   OS: Window10 , 버전 : 19043.1151 (구입당시 윈도우는 8인가 8.1이었고 10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혹여 노트북이 오래된게 문제라면 세컨드스크린이 적용되는 사양에 대한 공지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2. 무선랜/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 - 제조사별로 driver버전이 달라 저희가 아수스 제품의 driver버전  및 내용을 확인이 불가하여 가이드를 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 무선랜 : Intel(R) Centrino(R) Advanced-N 6235/ 버젼 : 15.18.0.1

    그래픽 : Intel(R) HD Graphics 4000 / 버젼 : 10.18.10.5161

                    NVDIA GeForce 710M / 버젼 : 10.18.13.5362

-> 인텔 및 드라이버 스캐너로 최신으로 업데이트 완료했습니다. 버젼이 다를경우 알려주세요


3. Wi-Fi Direct 장치 삭제 부탁드립니다.
   1) Windows 설정 > [장치] >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선택
   2) 사용중인 Tablet 장치 선택 > 제거
   3) 2nd screen 연결 재시도
       - Tab S7 > 퀵패널 > 세컨드스크린 선택
       - PC에서 Win+K 로 Tab S7 검색
-> 검색은 되지만 결국 안됩니다.


여기까지 하셨는데도 PC에서 검색이 안되신다면 다음과 같이 PC나 Tab의 문제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Tab S7 check : Tab S7 > 세컨드 스크린 실행 > 갤럭시 폰에서 SmartView실행하여 Tab S7에 화면 출력 가능여부 확인 > 폰 화면이 정상적으로 출력되면 Tab S7은 이상 없음 (또는 다른 PC에서 Tab S7에 PC화면이 미라캐스를 통해 출력여부를 확인)
2. PC check : Smart TV를 가지고 계신 경우 PC에서 Win+K 를 누르시고 TV를 미라케스트 장치로 선택 후 PC화면이 TV에 정상 출력되는지 확인.  스마트TV에 연결되지 않는다면, PC가 미라캐스트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세컨드 스크린으로도 연결 되지 않습니다.
-> 1. 휴대폰에서 미러링은 잘됩니다. 2. 스마트TV가 없습니다.

    스마트 TV가 없는 사람이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4 댓글
티타늄블랙
Active Level 9
태블릿
보안연결이 아니라는 문구가 나오는 것으로 보아
사용하시는 와이파이의 보안방식이 공개형이거나 보안이 약한 방식이라 그럴수도 있습니다.
공유기 설정에서 변경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0 좋아요
woongeeee
Beginner Level 2
태블릿
글쓴입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와이파이로 비밀번호로 걸어놨는데 약한건가요?
0 좋아요
티타늄블랙
Active Level 9
태블릿
흠... 비밀번호 걸어놓으셧다면 대부분 보안방식이 WPA2 퍼스널방식일것이고..
저도 보안방식이 퍼스널방식일때 사용해도 이상이 없었는데 이상하네요..
(노트북이 아닌 데스크탑이긴 하지만요)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ㅠ
0 좋아요
옵션
태블릿

Samsung_zTVcWwe 고객님, 안녕하세요?

불편을 드려 죄송스럽게 생각 합니다.

Second screen은 공식적으로 Galaxy Book으로 출시된 삼성전자의 노트북과 호환이 가능 합니다.  이 부분은 삼성전자 고객 가이드로 제공해드리고 있으나 고객님께 충분히 설명이 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고객님의 2013년 Windows 8으로 출시된 PC의 경우 공식적으로는 호환 가능하다고 말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안타깝게도 해당 노트북을 저희가 구할 수 없어 Miracast 기능 호환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이 어려운 상태 입니다.
해당 노트북의 Wi-Fi 모듈의 Miracast기능을 확인을 위해서 스마트 TV에 연동을 가이드 드렸습니다. 그러나 스마트 TV로 확인이 어려우신 상황이시니 대안을 제시해드린다면, 주변에서 다른 최근 Windows 10 PC가 있으시다면 PC-PC간 연결로 고객님 PC의 Miracast기능을 확인해보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Windows 10 PC는 화면을 보내는 기능도 있으나 받아 화면에 표시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Wi-Fi 기능이 있는 PC로 확인을 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Windows 10 PC 설정에서 시스템 > PC에 화면 표시 메뉴에서 "Wireless display"라고 검색하시고 Microsoft app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연결 (Connect)"이라는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수신측 PC에서 해당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고객님께서 위에 언급하신 PC에서 Win+K를 누르고 고객님의 PC의 화면 공유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먼저 설명드린 것 처럼 저희가 공식적으로 세컨드 스크린 기능은 Galaxy Book 브랜드로 출시된 제품과 호환 가능합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타 제조사 제품이나 오래된 PC도 가지고 계시고, 이 경우에도 가능한지를 문의하시고 계셔서 최대한 조치를 해보실 수 있는 방법을 가이드를 드리고 있습니다.

Windows 10부터는 Miracast stack이 Windows OS내에서 구현되고 있으나 고객님의 PC의 경우에는 그 이전에 출시된 모델로 Intel driver내에서 Miracast 기능이 탑재되어있으므로 최근 Windows 10 OS를 통한 Miracast 호환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판단 됩니다.

또한 추가로 문의하신  '보안된 연결이 아니므로 보호된 콘텐츠는 표시할 수 없습니다.' 이 문구가 표시되는 경우는 프리미엄 컨텐츠 보호를 위한 HDCP 암호화 통신오류가 발생되는 경우 입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